2023/02 17

「동산의 샘」에서 ... '처음익은열매'의 비밀이 드러났네요.

동산의 샘」에서 ... 알려주는 '처음익은열매'의 비밀 '동산의 샘' 책, 249페이지에서... 이방교회로부터 나오는 '처음익은열매'에 대한 정체가 드러났네요. 1. 그들은 천국, 깊은 중심부의 성에 거주하는 자들인데... 푸른 쪽빛의 긴 옷을 입고 있었다. 2. 원래 그들의 옷은 무색(흰색)이었는데, 하나님으로 부터 나오는 푸른빛으로 물들었다. 3. 그들의 수효는 144,000이었다. 4. 거문고를 탈줄 알며, 새노래를 지어(배워) 부른다. [그들은 푸른옷을 입고 있다] 광야 이스라엘인들은 4개의 반열(이스라엘 12지파, 레위지파, 제사장, 대제사장)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이는 4개 반열의 크리스챤(구원받은자, 거듭난자, 성도, 이기는 자)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그림자입니다. [그들은 24장로로부..

'대환난'과 '휴거'

손성무 목사님이 전하시는 종말론은...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목은 창세기 50번째 강좌이지만... 그 내용은 《대환난과 휴거》에 관한 가르침입니다. https://youtu.be/SB8mcc-6Org 1. 19세기에 유행하던 「교회가 환난전에 다 들림을 받는다」는 '환난전 휴거'는 최근에 와서는 신학자들로부터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제시하는 성경적 근거가 너무 빈약하고 가설적이기에 그렇다고 합니다. 2. 점점 많은 이들이 '환난후 휴거'를 지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교회가 환난을 통과한다는 당위성을 계 7:9에서 찾는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계 7:9이 오히려 "환난전에 휴거라는 사건이 있음을 알려준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3. 성경을 더 깊이 연구하다 보면... ..

4. 부활과 심판 2023.02.22

거듭남의 증거는 ①소리를 '듣게' 되고, ②냄새를 '맡게' 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니고데모에게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더보기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요 3:3의 말씀은... 《거듭난 자는 하나님 나라를 볼 수가 있게 된다》라는 말과 같습니다. 여기서 「하나님 나라를 볼 수가 있다」라는 뜻이 무엇일까요? 이는 '마음의 눈'이 열려서 '하나님 나라'의 의미를 이해하고, 또 그 나라로 들어가는 '길을 보게 된다'라는 의미인 것입니다. 광야 이스라엘인들은 광야교회의 그림자라고 행 7:48은 말하고 있습니다. 광야에서 패망한 출애굽 1세대 이스라엘인들은 구원받은 자들(신 33:29)이었지만, (소유 할 수도 있었던) 약속을 소유할 수가 없었던 자..

거듭남의 증거는 무엇일까요?

그럼 거듭남의 증거는 무엇일까요? 요한 3장 3절에서 예수님은 확실하게 '거듭남'의 정의를 내려주셨습니다. 더보기 더보기 그것은 "거듭난 자는 마음의 눈이 열려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있는 자들이다" 라는 것입니다. 출애굽을 하였지만 광야에서 패망한 출애굽 1세대 이스라엘인들은 마음의 눈이 멀어 있던 자들(신 29:4 )이었음으로... 약속의 땅을 볼 수도 없었고(시 95:10) 또한 들어갈 수가 없었던 자들(시 95:11) 이었습니다. 그러나 광야에서 새로 태어난 출애굽 2세대 이스라엘인들은 그들과 달랐습니다. 그들은 거듭난 자들의 그림자였습니다. 그들은 요단강을 건너 약속의 땅으로 들어간 자들이었습니다. 요단강은 분리의 장소입니다. 제사장들이 언약궤를 메고 요단강 물속으로 들어가자 물은 그치고 약속의..

예수님의 첫 가르침은「거듭남」

1. 거듭남이란 무엇인가? 예수님께서 공생애 기간중 행하셨던 최초의 사역은 물이 포도주로 바뀌는 기적이었고, 마지막 사역은 십자가상에서 옆구리를 로마병정의 창에 찔리심으로 흘리신 물과 피이었습니다.(요 19:34) 그리고 예수님... 지상에서 최초의 가르침은 거듭남의 비밀이었습니다. 때문에 거듭남의 가르침은 기독교 모든 가르침(교리)중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근간이 되는 가르침이겠지만, 아직도 많은 믿는 이들이 그 거듭남의 의미를 온전히 이해를 못하고 있음은 실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여기 거듭남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돕는 동영상 하나를 소개해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보실때 두 종류의 사람으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1) ('혼'이) '육'에 속한 사람과 (2) ('혼'이) '영'에 속한 ..

Gap Fact

https://youtu.be/SewgZ96ur8w 로버트 브레이커 목사의 창세기 간극론 The Gap Theory The Seven Stages of the Earth Every Dispensation Ends In Disaster! The Major Events In the Bible Where do Demons come from? Fallen Angels, Demons, Giants, and Clones Bible Numerics [옮긴이 주] 로버트 브래이커 목사님의 동영상들을 살펴보니까, 환난전휴거설을 믿는 세대주의적 믿음을 가지고 계십니다. 세대주의 가르침이 다 옳은 것은 아니지만... 진실하신 분으로 느껴집니다. 그러나 주의를 요하는 것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앞부분에 포스팅한 (한국어 음성이..

창조의 신비(4) - 워치만니

VI. 창조와 시대 우리가 성경을 잘 이해하려면 그 시대적인 진리에 따라 성경을 연구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특수한 시대의 사람들을 특수하게 다루신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당신의 말씀에 참으로 시대적인 구별이 있음을 우리에게 계시하셨다. 시대적인 전망을 갖지 않고 성경을 읽는다면 설명하기 어려운 여러 모순들에 부딪치게 된다. 구약 시대의 초기에 분명한 것으로 여겨졌던 것이 신약 시대의 널리 퍼진 더 밝은 빛 아래에서 불완전한 것으로 드러나 보인다. 이것은 사람들의 다른 하나님 개념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보여주신 계시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시대에 따라 다루시므로, 그 특수한 시대에 그들에게 요구하시는 것에 맞추어 그들에게 점진적으로 당신 자신을 계시하신다. 우리는 성..

창조의 신비(3) - 워치만니

V. 창조와 그리스도의 하신 일 그리스도는 모든 진리의 열쇠이시다. 그 분 없이는 성경도 하나의 죽은 책에 불과할 것이다. 그 분 없이는 우리가 성경을 이해하는 것도 불가능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어려운 구절들에 부딪칠 경우에 그 구절들을 그리스도에게 관련시킬 수 있다면 경이로운 빛을 조명받을 것이다. 성경은 꼭 한 인물을 중심으로 하고 있어서 그와의 관련을 떠나서는 성경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우리가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인물이 바로 주 예수그리스도이다. 그 분 자신이 이렇게 선언하신다. "너희가⋯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요 5:39). 주님의 이런 말씀도 이 사실을 확증한다. “... 두루마리 책에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과 같이..." (히..

창조의신비(2) -워치만니

III. 6일 만에 땅의 회복 태초에 하나님께서 완전한 세상을 창조하셨으나, 사단과 그 세상에 살던 아담 이전 종족의 죄 때문에 그들과 그들이 점거하고 있던 땅이 하나님의 심판 아래 들어갔고, 이리하여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게 되었음을 우리는 이미 살펴보았다. 이제는 하나님께서 땅을 복구하신 것을 살펴보자. 욥기를 보면, 그 기자가 하나님과 다투는 것의 어리석음을 밝히기 위해 사단 반역의 패배를 넌지시 비춘다. “하나님은 마음이 지혜로우시고 힘이 강하시니 스스로 강퍅히 하여 그를 거역하고 형통한 자가 누구랴 그가 진노하심으로 산을 무너뜨리시며 옮기실지라도 산이 깨닫지 못하며 그가 땅을 움직여 그 자리에서 미신즉 그 기둥이 흔들리며 그가 해를 명하여 뜨지 못하게 하시며 별들을 봉하시며” (욥 9:4~7). ..

창조의 신비(1) - 워치만니

두 달전쯤으로 기억이 됩니다. 요한계시록은 말세에 무저갱에서 나오게 될, 두 짐승에 대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나오게 되는 「무저갱」이라는 장소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이를 풀어볼 요량으로 탐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저갱이라는 단어가 성경에 최초로 나오는 곳은 하나님의 6일간 창조사역 이전의 시기인... 창 1:2에서 나옵니다. 「깊음」이라고 번역된 히브리 원어는 '테홈'으로서 무저갱을 뜻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그 장소에는 하나님의 깊은 비밀이 숨겨져 있음도 알게 되었습니다. 창세기 1:1-2은 6일간의 창조사역 이전에 있었던 하나님의 사역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1. 1절에서 하나님은 하늘들(H8064 שָׁמַיִם '두 개의 하늘'을 의미)과 땅을 창조하셨습니다. 사 45:18에서는 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