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조론(간극이론, Gap theory)
재창조론은 여러 가지 다른 이름으로 불리는데, 이론 자체는 창세기 1장 1절과 그 이후 구절들 사이에 상당한 시간적 격차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창세기 1:1이 선언문이며, 그 이후의 구절들이 이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선언문과 그 이후 구절들 사이에 시간적인 간격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재창조론의 지지자들은 성경 곳곳에 이런 간격의 증거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론의 세부 사항 중에는 루시퍼의 타락 시기와 "replenish"라는 용어의 번역 문제 등이 있습니다.
6천년 주의자들과 달리, 재창조론자들은 인류 역사의 시작이 창세기의 첫째 날부터 일곱째 날까지의 기간에 해당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재창조론자들은 우주의 시초부터 현재까지의 역사가 수천, 수백만, 심지어는 수십억 년일 수 있다고 봅니다.
재창조론자들은 진화론에 대해서도 별도의 입장을 갖고 있습니다. 일부 재창조론자들은 진화론을 전혀 인정하지 않으며, 일부 다른 재창조론자들은 유신론적 진화론이나 고대 지구론 같은 이론을 지지합니다.
재창조론 반대글
http://scepter.egloos.com/7196078
http://kr.blog.yahoo.com/king.1611/186
http://www.keepbible.com/bbs/board.html?board_table=qna&write_id=22 http://www.keepbible.com/bbs/board.html?board_table=qna&write_id=31 http://cafe.daum.net/5522620/oy6/27
재창조론 지지글
1) 노아홍수와 베드로후서 3장 홍수와의 차이
2) 언약신학자가 탐구한 "아담 이전의 큰 격변, 지구진동사건"
http://cafe.daum.net/ontttc/3ms7/24
3) 킹제임스 성경을 믿는 지질학자들의 영문 사이트
(일부 번역)
4) 간극이냐 아니냐 - 리건 원저 / 김용묵(사무엘) 번역
http://moogi.new21.org/av1611/gap.htm
5) 수정 재창조론
http://kr.blog.yahoo.com/logoslemma/35
http://kr.blog.yahoo.com/logoslemma/40
구원론에서 6천년주의와 재창조론은 서로 충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창조론과 같은 견해를 통해 인간의 교만을 경계하고 하나님의 주권과 영광을 강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재창조론은 받아들일 때, 하나님께서 수확하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변은 하나님의 말씀과 진의에 더 근접하려는 자세가 요구됩니다. 이 글은 포천침례교회 자료에서 가져온 것으로, 개인적으로는 재창조론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구원론에서 6천년주의와 재창조론은 서로 충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창조론과 같은 견해를 통해 인간의 교만을 경계하고 하나님의 주권과 영광을 강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재창조론은 받아들일 때, 하나님께서 수확하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변은 하나님의 말씀과 진의에 더 근접하려는 자세가 요구됩니다. 이 글은 포천침례교회 자료에서 가져온 것으로, 개인적으로는 재창조론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재창조론의 증언들
성경에서 직접적으로 언급되는 '재창조론'에 대한 증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창세기 1장 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이 구절은 창조론의 근간이 되는 구절로, 하나님이 처음에 모든 것을 창조하였다는 것을 선언합니다.
- 창세기 1장 2절: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어둠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물 위에 움직이시니라." 이 구절에서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였다는 것이 언급됩니다. 이는 '재창조론'에서 인간의 죄로 인한 지구의 파멸 후 다시 창조되는 과정에서 지구가 처한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창세기 6장 7절: "내가 창조한 것을 내가 뉘우쳐서 땅과 사람과 육축과 공중의 새를 내가 멸절시키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만들었음이니라." 이 구절에서는 하나님이 창조한 것을 다시 멸절시키겠다는 것이 언급됩니다. 이는 '재창조론'에서 인간의 죄에 의한 지구의 멸망 후 다시 창조되는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창세기 6장 7절: "내가 창조한 것을 내가 뉘우쳐서 땅과 사람과 육축과 공중의 새를 내가 멸절시키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만들었음이니라." 이 구절에서는 하나님이 창조한 것을 다시 멸절시키겠다는 것이 언급됩니다. 이는 '재창조론'에서 인간의 죄에 의한 지구의 멸망 후 다시 창조되는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요한계시록 21장 5절: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리라" 이 구절에서는 하나님이 만물을 다시 새롭게 만들 것이라는 것이 언급됩니다. 이는 '재창조론'에서 지구의 파멸 후 새로운 천지와 새로운 하늘이 창조되는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직접적인 증언들을 통해 '재창조론'이 성경적으로 지지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그 종류대로(창세기 1장 11-12, 21, 24-25절)
제가 이해하기로, '재창조론'이란 개념은 새로운 창조와 관련된 것으로 이해됩니다. 하지만 창세기 1장에서 언급된 'after his kind, after their kind'는 이전에 이미 존재하던 원형을 기반으로 창조되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재창조론'을 직접적으로 증명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전에 이미 창조된 것을 기반으로 새로운 창조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성경이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증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창조론'이란 개념 자체는 성경에서 명시적으로 언급되지는 않기 때문에, 이를 믿는 것은 개인의 해석과 믿음에 따른 것입니다.
2. fill과 replenish의 차이(창세기 1장 22절과 28절)
"replenish"와 "fill"은 비슷한 의미를 가지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Replenish"는 이전에 존재했던 것을 다시 채우는 것을 의미하는 반면 "fill"은 빈 공간을 채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replenish"와 "fill"은 서로 다른 단어이며, KJV 역자들이 "replenish"를 사용한 이유는 "fill"과는 미묘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KJV 역자들은 "replenish"가 "fill"과 같은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기 때문에 "replenish"를 사용한 것입니다. 따라서 KJV 역자들이 "replenish"를 사용한 것은 그들이 히브리어 "말레(male)"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킹제임스성경을 최종권위로 믿는다는 것과 KJV 역자들이 "replenish"를 사용한 것이 옳은지에 대한 논쟁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킹제임스성경을 최종권위로 믿는다는 것은 성경을 신뢰하는 믿음의 표현이며, 역자들의 선택은 그들의 해석과 판단에 기반합니다.
히브리어의 특징은 단어가 가지는 다양한 의미입니다.
KJV 역자들은 생활 언어로 사용되던 히브리어를 번역하던 분들이었습니다. 만약 "fill"과 "replenish"가 같은 의미라면, 276번의 "말레(male)" 중에서 7번에 한해 "fill" 대신 "replenish"로 번역한 이유는 없을 것입니다.
KJV 역자들은 이렇게 7번의 경우 "말레(male)"가 'fill'이 아니라 'replenish'인 것을 알았던 것입니다.
"Things that are different are not the same" 즉, 다른 단어는 다른 의미를 갖기 때문에 "fill"과 "replenish"는 서로 다릅니다.
그러나 창세기 1장 22절과 28절에서 나오는 "fill"과 "replenish"는 문맥과 히브리어가 같기 때문에 이 두 단어는 같은 의미를 지닌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주장은 오히려 KJV 역자들의 번역 선택을 비판하고 성경의 내장 사전 개념을 잘못 이해한 것입니다. 같은 문장 구조에서 서로 다른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두 단어가 서로 다른 의미를 갖는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다른 두 단어가 같다고 정의할 때는 해당 단어들이 직접적으로 동일한 의미를 갖는 것으로 명확히 밝혀진 경우에 한정됩니다. 그러나 같은 문맥, 같은 구절에서 서로 다른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두 단어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진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두 단어가 서로 다른 것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성경 내장 사전"이란 용어는 성경에서 사용되는 특정 단어의 정의를 파악하기 위해 그 단어가 처음 등장하는 장소에서 해당 단어가 가진 의미를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성경 내부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KJV 역자들이 창세기 1장 22절과 28절에서 'fill'과 'replenish'를 각각 다르게 번역한 것은 이 두 단어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KJV 역자들은 현대의 어떤 학자들보다 히브리어에 대해서 더 정확한 의미를 알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replenish"와 "fill"은 서로 다른 단어이지만, 두 단어 모두 "채우다" 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replenish"는 "다시 채우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이 경우에는 이전에 존재했던 것을 다시 채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replenish"와 "fill"은 비슷한 의미를 갖고 있으나, "replenish"는 이전에 존재했던 것을 다시 채우는 것을 강조합니다.
창세기 9장 1절에서 "replenish"는 "노아와 그의 가족이 방주에서 벗어나 땅을 재창조하고 이전에 존재했던 생물체를 다시 채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fill"과는 약간 다른 의미를 가지며, 노아 홍수 이후 존재하던 것을 다시 채우는 것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replenish"와 "fill"은 서로 다른 단어이며, KJV 역자들이 이를 구별하여 번역한 것은 그들의 학문적인 엄격함과 히브리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줍니다.
하나님께서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다산하고 번성하여 땅에 (다시) 충만하라(replenish).
KJV : And God blessed Noah and his sons, and said unto them, Be fruitful, and multiply, and replenish the earth.(창9:1)
다시 강조합니다만 성경의 단어 정의는 항상 최초의 언급의 법칙으로 정의되며, 같은 단어와 단어를 비교 확인하여 성경 스스로 단어의 정의를 내리는 것입니다.
이것을 성경이 성경의 의미를 스스로 정의하는 "성경 내장 사전"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어떤 분의 주장처럼 같은 문장에서 서로 다른 단어를 사용하였으므로 같은 의미이라는 주장은 성경의 ‘최초 언급의 법칙’이 무엇인지, ‘성경 내장 사전’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주장입니다.
킹제임스성경을 최종권위로 믿는다면서 사람들이 만든 사전의 정의를 내세우거나, 유명한 박사님의 주장을 내세우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킹제임스성경을 최종권위로 믿는다면 성경 스스로 정의하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또 어떤 분은 "replenish"의 "re"는 접두사가 아니라 "강조 용법"이기 때문에 "다시"가 될 수 없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re"가 접두사로 사용되면 "re"는 "다시"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re"는 접두사가 아니라 "강조 용법"으로 사용되더라도 "다시"라는 의미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search"나 "research" 모두 우리말로 "찾다, 조사하다"로 번역됩니다.
그러나 "research"는 "search"를 강조하기 위해 "한번 더 조사하다, 철저히 조사하다." 같이 "강조 용법"으로 "re"가 사용된 것입니다.
이때 "re"는 강조 용법으로 사용되었지만 "re"는 역시 "다시 한번 더, 철저히"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eplenish"의 "re"가 "강조 용법"이라고 할지라도 "한번 더 채우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역시 "다시"라는 의미가 포함됩니다.
결국 "replenish"의 "re"는 "접두사"가 아닌 "강조용법"일지라도 "다시"라는 의미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KJV 역자들이 "replenish"를 "fill"의 "강조 용법"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할지라도 "다시 한번 더"라는 의미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참고 : 현재 "다시 채우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refill"은 KJV-AV1611 번역 당시에는 없던 단어이며, 20세기에 사용되기 시작한 단어입니다.)
"fill"과 "replenish"를 같다고 주장하면서 "킹제임스성경을 최종권위로 믿는다"고 말하는 것은 모순입니다.
왜냐하면 킹제임스성경은 "fill"과 "replenish"가 다르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창세기 1장 28절에 "replenish"는 창세기 9장 1절과 함께 다시 충만하도록 명령하신 사실을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3. 하늘들과 땅의 세대들(창세기 2장 4절)
하나님이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날, "하늘과 땅의 세대"(the generations of the heavens and of the earth)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단 한 번의 창조로는 "하늘과 땅의 세대(들)"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세대"라는 말은 이미 이전에도 하늘과 땅이 있었음을 증언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세대"라는 말을 복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generations"을 다른 곳에서는 "세대들"이라고 번역하였지만, 창세기 2장 4절에서는 "생성" 또는 "대략"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아마도 "하늘과 땅의 세대"가 존재할 수 없다는 생각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하늘과 땅의 세대"를 말씀하셨다면, 이해할 수 없어도 어린 아이처럼 믿는 것이 성도로서의 바른 자세일 것입니다.
성경이 "ooo의 세대들(the generations of ooo)"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씀하시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창세기 5장 1절에서 "아담의 세대들"이 언급되는데 아담 이후의 세대들만 언급합니다.
창세기 6장 9절에서 "노아의 세대들"이 언급되는데 노아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10장 1절에서 "셈과 함과 야벳의 세대들"도 셈과 함과 야벳 이전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11장 10절에서 "셈의 세대들"도 셈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11장 27절에서 "데라의 세대들"도 데라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25장 12절에서 "이스마엘의 세대들"도 이스마엘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25장 19절에서 "이삭의 세대들"도 이삭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36장 1절에서 "에돔의 세대들"도 에돔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37장 2절에서 "야곱의 세대들"도 야곱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민수기 3장 1절에서 "아론과 모세의 세대들"도 아론과 모세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룻기 4장 18절에서 "베레스의 세대들"도 베레스 이전의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ooo의 세대들"이라고 언급할 때마다 이전 세대들은 언급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ooo의 세대들" 이전에도 세대들이 있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의 사건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조심스럽게 비교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하늘과 땅의 세대들"은 "새 하늘들과 새 땅"과 함께 언급되며, 전에 하늘과 땅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ooo의 세대들"이라는 표현은 이전에 있던 세대들을 언급하지 않는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전의 하늘과 땅을 외면할 수 없습니다.
(흠정역) [주] 하나님께서 땅과 하늘들을 창조하신 때 곧 이것들을 만드신 날에 하늘들과 땅의 생성(生成)이 이러하니라.
(KJV) These are the generations of the heavens and of the earth when they were created, in the day that the LORD God made the earth and the heavens,
모든 단어의 정의는 사전이 정의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단어(word)의 정의는 하나님의 말씀(Word fo God)이 스스로 단어(word)의 의미를 정의하십니다.
'하늘과 땅의 세대들'(the generations of the heavens and of the earth)을 믿을 수 없을지라도...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의 세대들"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Word)을 믿든지 사람의 말(word)을 믿든지 선택은 각자 자유입니다.
4. 사탄의 창조와 타락
사탄에 대한 창조와 타락에 대한 기록은 이사야서 14장 12-23절과 에스겔서 28장 12-19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기록에서는 바벨론왕과 두로왕에 대해서 언급하지만, 이들과 일치하는 왕들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사야서 14장에서는 아침의 아들 루시퍼라는 실제 인물을 직접 언급하며, 에스겔서 28장에서는 하나님의 동산에 있던 인물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이 두 장에서 언급된 인물들은 타락하기 전에 사탄인 루시퍼의 창조와 타락에 대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사야서 14장과 에스겔서 28장은 사탄에 대한 창조와 타락에 대한 기록이 담겨있습니다.
1) 사탄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피조물입니다.(겔 28:13,15 욥26:13)
네가 창조되던 날에 네 안에서 작은 북과 피리의 작품이 예비되었도다.
네가 창조된 날부터 네 길들에서 완전하더니 (겔 28:13,15)
그의 손으로 그 구부러진 뱀(리워야단)을 지으셨나니(흠정역, 욥26:13b)
2) 사탄은 타락하기 전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었습니다.(겔28:13)
네가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었더니~(겔28:13)
3) 사탄은 지혜가 충만하며 아름다움이 완전하여 모든 것을 봉인하는 자입니다.(겔28:12)
너는 지혜가 충만하며 아름다움이 완전하여 모든 것을 봉인하는 자로다.(겔28:12)
4) 사탄은 기름부음을 받은 그룹으로 하나님의 거룩한 산위에 있었습니다.(겔28:14)
너는 기름부음을 받은 그룹이요~ 네가 하나님의 거룩한 산 위에 있었고(겔28:14)
5) 사탄은 하나님의 왕좌를 덮는 그룹이었습니다.(겔28:14,16)
너는 기름부음을 받은 그룹이요, 덮는 그룹이라.~ 오 덮는 그룹아,(겔28:14,16)
6) 사탄은 마침내 불법이 발견되었고, 하나님의 산에서 쫓겨났습니다.(겔28:16)
네 상품이 많으므로 그들이 네 한가운데를 폭력으로 가득 채우매 네가 범죄하였도다.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내리라. 오 덮는 그룹아, 내가 너를 불타는 돌들 한가운데서 쫓아내어 멸하리로다.(겔28:16)
7) 사탄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습니다(타락:fallen).(사14:12)
오 아침의 아들 루시퍼야, 네가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는가! 민족들을 약하게 만든 자야, 네가 어찌 그리 끊어져 땅으로 떨어졌는가!(사14:12)
8) 사탄의 범죄는 하나님의 왕좌를 찬탈하려는 것이었습니다.(사14:13-14)
이는 네가 네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내가 하늘로 올라가 하나님의 별들 위로 내 왕좌를 높이리라. 또 내가 북쪽의 옆면에 있는 회중의 산 위에 앉으리라.
내가 구름들이 있는 높은 곳 위로 올라가서 내가 지극히 높으신 이와 같이 되리라, 하였음이라.(사14:13-14)
9) 사탄이 창조되었을 때 하늘, 땅, 세상, 민족들, 도시들, 죄수들, 왕들, 왕국들도 있었습니다.(사14:12,16-18)
네가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는가! 민족들을 약하게 만든 자야, 네가 어찌 그리 끊어져 땅으로 떨어졌는가!(사14:12)
너를 보는 자들이 너를 자세히 살펴보고 너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여 이르기를, 이 자는 땅을 떨게 하고 왕국들을 흔들며, 세상을 광야같이 만들고 거기 있는 도시들을 멸망시키며 자기의 죄수들을 가둔 집을 열지 아니한 자가 아니냐? 하리로다. 민족들의 모든 왕들 곧 그 모든 왕들이 각각 자기 집에서 영광 중에 누워 있건마는(사14:16-18)
10) 사탄이 타락하였을 때 구름도 있었고 지옥도 있었습니다.(사14:14,15)
내가 구름들이 있는 높은 곳 위로 올라가서~ 그러나 너는 끌려가 지옥으로 곧 그 구덩이의 옆면으로 내려가리로다.(사14:14,15)
11)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fallen) 사탄은 땅을 떨게 하고 왕국들을 흔들었습니다.(사14:12,16)
오 아침의 아들 루시퍼야, 네가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는가! 민족들을 약하게 만든 자야, 네가 어찌 그리 끊어져 땅으로 떨어졌는가! 너를 보는 자들이 너를 자세히 살펴보고 너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여 이르기를, 이 자는 땅을 떨게 하고 왕국들을 흔들며(사14:12,16)
12) 사탄은 세상을 광야같이 만들고, 도시들을 멸망시켰습니다.(사14:17)
세상을 광야같이 만들고 거기 있는 도시들을 멸망시키며 자기의 죄수들을 가둔 집을 열지 아니한 자가 아니냐? 하리로다.(사14:17)
13) 사탄은 자신의 땅을 망하게 하고, 자신의 백성을 죽였습니다.(사14:20)
네가 네 땅을 망하게 하고 네 백성을 죽였으므로 묻히는 일에서 그들과 함께 합쳐지지 못하리니 악을 행하는 자들의 씨는 결코 명성을 얻지 못하리라.(사14:20)
- 이사야서 14장 12-23절과 에스겔서 28장 12-19절의 기록들이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던 루시퍼에 대한 기록들이라고 믿으십니까?
- 하나님의 왕좌 위를 덮는 기름부음 받은 그룹으로서 음악의 천재이며, 지혜가 충만하고 아름다움이 완전한 루시퍼의 창조와 하나님의 동산 에덴, 하늘, 땅을 기록된 그대로 믿으십니까?
- 같은 문맥에서 언급되는 백성, 민족들, 왕들, 왕국들, 세상, 도시들도 기록된 그대로 믿으십니까?
하나님의 말씀들은 기록된 그대로 믿기만 하면 박사님들, 창조과학자들, 유대인들, 역사학자들, 유명한 사람들도 믿지 않던 사실들을 믿을 수 있습니다.
‘재창조론’을 부정하는 분들은 창세기 1장 1-31절의 창조가 하나의 모든 창조를 언급한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창세기 1장 3-31절의 창조가 하나의 모든 창조라면, 사탄은 몇 째날 창조되었으며 몇 째날 타락하였는지 성경의 증거를 제시하여야 할 것입니다.
루시퍼가 기름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으로 창조되었을 때 하늘, 땅, 구름, 도시들, 백성들, 민족들, 왕들, 왕국들이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의 지배자는 하나님의 왕좌를 덮는 그룹이었던 사탄이었고, 사탄이 하나님의 왕좌를 찬탈하려고 하였을 때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서 쫓겨 난 것입니다. 하늘에서 땅으로 타락한 뒤에 땅은 망하게 되었고, 황폐하게 되었습니다.
6일 창조 중에 이런 일들이 있었다면 몇 째날 이런 일들이 있었습니까?
이사야서 14장과 에스겔서 28장의 기록을 기록된 그대로 믿는 것이 어리석을까요?
욥기 38장 4-7절에서도 첫 창조의 기록이 발견됩니다.
내가 땅의 기초들을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게 명철(明哲)이 있거든 밝히 고하라. 누가 그 치수들을 정하였는지 네가 아느냐? 누가 그 위에 측량줄을 팽팽히 쳤느냐?
그 기초들을 어디에 고정하였느냐? 그 모퉁이돌을 누가 놓았느냐? 어느 때에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냐?(욥38:4-7)
만약 창세기 1장 3절부터 31절의 창조 기록이 모든 창조를 말하는 것이라면 하나님께서 땅의 기초들을 놓을 때에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지른 것"은 6일 창조 중 몇째 날일까요?
성경 기록을 그대로 믿는 것이 어렵습니까?
성경 기록은 난해한 것이 아닙니다. 믿지 못하기 때문에 이해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성경은 믿을 때 이해되는 책입니다.
5. 사탄의 타락과 심판
하나님께서는 처음 하늘과 땅을 헛되이 창조하지 않으시고 사람들이 거하도록 조성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사 45:18)
이는 하늘들을 창조하신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은 친히 땅을 조성하고 만들고 견고하게 하였으며 땅을 헛되이 창조하지 아니하고(he created it not in vain) 사람이 거하도록 조성하였느니라(he formed it to be inhabited).(사 45:18)
창세기 1장 1절의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것은 헛되이 창조하신 것이 아닙니다.
이 첫 창조에는 스랍, 그룹들, 천사들, 하나님의 아들들이 하늘에 있었고 땅에는 사람이 거하도록 조성되었고 민족들, 도시들, 왕들, 왕국들도 있었습니다.(겔28장, 사14:12,16-18)
창세기 1장 3절부터 31절 사이의 창조에는 스랍, 그룹들, 루시퍼, 천사들, 하나님의 아들들의 창조는 없었습니다.
지금의 하늘과 땅은 앞으로 불로 멸망할 것을 믿는다면, 새 하늘과 새 땅이 재창조되어 하나님의 아들들인 그리스도인들과 육체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살 것을 믿는다면, 과거에 지금과 다른 창조가 있었다는 것을 믿지 못할 까닭이 없을 것입니다.
첫 창조의 사람들이 지금과 같은 사람들이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담 이전에도 세대들이 있었고 재창조 이전에도 세상의 세대들이 있었고, 민족들과 왕들이 있는 문명이 있었다고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스랍, 그룹들, 천사들, 하나님의 아들들이 하늘에 있었고 땅에는 사람이 거하도록 조성되었고 민족들, 도시들, 죄수들, 왕들, 왕국들이 어떻게 얼마나 존재하였었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지난 세상에 대해서는 이사야서 14장과 에스겔서 28장 외에도 몇 곳에 기록을 하셨으나 자세한 역사에 대해서는 하나님께서 침묵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침묵하신 것은 알 수 없을지라도 하나님께서 밝히시고 기록하신 것은 믿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들이 이해할 것을 요구하시지 않습니다. 오직 믿을 것을 요구하십니다.
성경은 믿을 때 이해되는 책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창세기 1장 2절 말씀에는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 있다(void)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 있으며(the earth was without form, and void;) 어둠은 깊음의 표면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 위에 운행하시니라.(창1:2)
하나님께서 처음 하늘과 땅을 헛되이(vain) 창조하지 않으셨으나 창세기 1장 2절에는 땅이 비어 있다(void)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void"와 "vain"은 히브리어는 모두 "bohoo"(בֹּהוּ)로 같은 단어입니다.
땅이 비어있다(void)는 것은 아직 땅에 창조물을 채우기 전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헛되이(vain) 비어있도록(void) 창조하지 않으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창세기 1장 2절에서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void) 있으며 어둠은 깊음의 표면 위에 있게 된 까닭은 이사야 14장과 에스겔서 28장을 비교하면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첫 창조는 하나님의 속성처럼 완벽하였습니다.(사45:18)
하늘에서는 스랍들과 그룹들과 새벽별들과 하나님의 아들들이 하나님의 놀랍고 아름다운 창조를 노래하고 기뻐하였습니다.(욥38:7, 겔28:13)
땅에는 도시들과 왕국들이 세워지고 왕들이 통치하며 민족들이 번성하며 살았습니다.(사14:18)
그러나 루시퍼에게서 불법이 발견되어 하늘에서 쫓겨나 땅으로 타락(fallen)하면서 문제가 시작된 것입니다.(사14:12-15, 겔28:16)
땅으로 떨어진(타락:fallen) 사탄은 땅을 지배하였습니다.(사14:20)
사탄은 땅을 떨게 하고 자기 백성들을 죽이고 세상을 망하게 하였습니다.(사14:16,17,20)
하나님께서는 사탄에게서 땅의 소유권을 빼앗고 사탄이 세상의 표면을 채우지 못하도록 깊음의 물로 심판하셨습니다.(사14:21, 창1:2)
이 때 하나님께서 어떻게 심판하셨는지 욥기 22장 16절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네가 사악한 자들이 밟던 옛 길을 주목해 보았느냐? 그들은 때가 되기도 전에 끊어지고(cut down out of time) 그들의 기초는 홍수에 휩쓸려갔느니라(whose foundation was overflown with a flood).(욥22:15-16)
이 구절은 사탄의 타락 시기와 하나님께서 심판하신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구절입니다.
먼저 하나님께서 사탄을 심판하신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예레미야서 4장 23-28절을 창세기 1장 2절과 비교하고 또 이사야서 14장과 비교하면 하나님께서 사탄을 심판하신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내가 땅을 본즉, 보라, 땅이 형태가 없고 비어 있으며 하늘들을 본즉 거기에는 빛이 없고
내가 산들을 본즉, 보라, 산들이 떨며 모든 작은 산들도 가볍게 움직이고
내가 본즉, 보라, 사람이 없으며 하늘들의 새들이 다 날아갔고
내가 본즉, 보라, 열매를 많이 내던 곳이 광야가 되었으며 그곳의 모든 도시들이 [주]의 눈앞에서 그분의 맹렬한 분노에 무너졌으니
이는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온 땅이 황폐할 것이나 내가 완전히 끝을 내지는 아니할 것이며
이로 인하여 땅이 애곡하고 위에 있는 하늘들이 검게 되리라. 내가 그것을 말하였고 그것을 작정하였으니 후회하지 아니하며 거기서 돌이키지 아니하리라, 하셨음이로다.(렘4:23-28)
예레미야서 4장은 대환란과 관련된 문맥입니다. 그러나 23-28절은 시제가 ‘미래 시제’가 아니라 모두 ‘과거 시제’로 되어 있습니다. 또 대환란 때에는 땅이 비어있지 않으며, 사람들도 있고, 새들도 있습니다. 시제가 과거 시제이고 대환란 때의 사건들과 다른 사실들은 예레미야서 4장 23-28절이 대환란과 비슷한 이전 세상의 심판의 내용을 이중적으로 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레미야서 4장 23-28절은 대환란과 유사한 사탄의 타락과 반역으로 일어난 사건을 설명해 주는 구절입니다.
예레미야서 4장 23절을 창세기 1장 2절과 비교해 보십시오.
내가 땅을 본즉, 보라, 땅이 형태가 없고 비어 있으며(without form, and void) 하늘들을 본즉 거기에는 빛이 없고(렘4:23)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 있으며(the earth was without form, and void;) 어둠은 깊음의 표면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 위에 운행하시니라.(창1:2)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 있으며"라고 예레미야서 4장 23절과 창세기 1장 2절의 표현은 일치합니다. 또 예레미야서 4장 23절은 "빛이 없다"고 말하고 창세기 1장 2절은 "어둠은 깊음의 표면위에 있다"고 말합니다. 같은 단어로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욥기 22장 15-16절은 짧은 구절이지만 역시 사탄이 끊어진(cut down) 것과 심판에 관련된 구절입니다. "그들(사악한 자들)의 기초는 홍수에 휩쓸려갔느니라(whose foundation was overflown with a flood)"(욥22:16)고 합니다.
네가 사악한 자들이 밟던 옛 길을 주목해 보았느냐? 그들은 때가 되기도 전에 끊어지고(cut down out of time) 그들의 기초는 홍수에 휩쓸려갔느니라(whose foundation was overflown with a flood)(욥22:15-16)
하나님께서 사탄을 깊음의 물에 의한 홍수로 심판하셨음을 성경과 성경을 비교 확인하여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심판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였는지 창세기 1장 2절과 예레미야서 4장 24-26절에서 잘 보여줍니다. 이사야서 14장 16-17절도 예레미야서 4장 23-26절과 짝이 되는 구절입니다.
내가 산들을 본즉, 보라, 산들이 떨며(trembled) 모든 작은 산들도 가볍게 움직이고
내가 본즉, 보라, 사람이 없으며 하늘들의 새들이 다 날아갔고
내가 본즉, 보라, 열매를 많이 내던 곳이 광야가 되었으며 그곳의 모든 도시들이 주의 눈앞에서 그분의 맹렬한 분노에 무너졌으니(렘4:24-26)
이사야서 14장 16-17절에서 루시퍼는 "땅을 떨게(tremble)" 하였다고 합니다.
예레미야서 4장 24-26절 역시 루시퍼의 타락과 관련하여 "산들이 떨며(trembled)"라고 동일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너를 보는 자들이 너를 자세히 살펴보고 너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여 이르기를, 이 자는 땅을 떨게 하고(tremble) 왕국들을 흔들며
세상을 광야같이 만들고 거기 있는 도시들을 멸망시키며 자기의 죄수들을 가둔 집을 열지 아니한 자가 아니냐? 하리로다.(사14:16-17)
사탄의 범죄와 반역은 하나님의 맹렬한 분노를 초래하였습니다.
그 결과 첫 창조의 세상은 깊음의 물에 의한 홍수로 사람이 없게 되었고 새들도 다 날아갔고, 도시들은 무너졌고, 온 땅이 황폐하여 먼저 세상의 모든 기초는 홍수로 휩쓸려 내려갔으며 땅은 형태가 없고 비어 있게 된 것(창1:2, 렘4:23)을 알 수 있습니다.
첫 창조는 사람이 거하도록 완벽하게 조성되었으나 사탄의 타락으로 심판을 받고 땅은 깊음의 심연으로 타락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레미야서 4장 27-28절 말씀에 하나님께서 "완전히 끝을 내지는 아니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위에 있는 하늘이 검게 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는 [주]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온 땅이 황폐할 것이나 내가 완전히 끝을 내지는 아니할 것이며 이로 인하여 땅이 애곡하고 위에 있는 하늘들이 검게 되리라. 내가 그것을 말하였고 그것을 작정하였으니 후회하지 아니하며 거기서 돌이키지 아니하리라, 하셨음이로다.(렘4:27-28)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완전히 끝내지 않으시고 창세기 1장 3절에서 하늘과 땅을 다시 창조하셔서 사람이 거하도록 조성하셨습니다.
창세기 1장 1절부터 3절의 땅의 모습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회복되는 타락한 인간의 모습과도 일치합니다.
창세기 1장 1절의 창조에는 죄, 고통, 죽음도 보이지 않고 새벽별들과 하나님의 아들들의 기뻐하는 노래 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창세기 1장 2절에서 루시퍼의 범죄와 타락으로 빛은 사라지고 완전한 것은 파괴되어 땅은 물속에 잠기고 어둠만이 덮고 있습니다.
창세기 1장 3절에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God said) 시작하면서 빛이 비추기 시작하고 새로운 창조는 시작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심(God said)을 통해서 완벽한 재창조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첫 창조의 하늘과 땅이 루시퍼의 범죄로 타락하였으나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다시 창조"되는 것처럼 "창조된 인간이 사탄의 유혹으로 타락"하였으나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다시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창조도 다시 창조가 되듯이 범죄한 인간도 다시 창조되어야만 합니다.
또 새로운 창조는 모두 "성령의 운행과 하나님의 말씀에 의한 사역"에 의해 "새로운 창조"와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고후5:17)
주의 말씀들이 들어오면 빛을 주며 이 빛이 미련한 자에게 명철을 주나이다.(시119:130)
그러나 둘째 날 물들에서 물들을 나누시고 하늘을 창조하신 날에만 유독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좋았더라"라는 말씀을 하시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위에 있는 검은 하늘"에는 마귀와 그의 천사들이 있기 때문입니다.(렘4:28)
새로운 피조물인 성도 역시 높은 곳에 있는 영적 사악함을 대적하여야 합니다.(엡6:12)
첫 창조는 사탄의 범죄와 타락과 반역 때문에 하나님께서 깊음의 물로 심판하셨습니다.
첫 창조의 세상은 도시들과 왕국들이 있었으며 열매를 많이 내던 곳(the fruitful place)(렘4:26)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세기 1장 28절에서 아담에게도 "다산하고 번성하여 땅을 (다시) 채우라(Be fruitful, and multiply, and replenish the earth,)"고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6. 사탄의 타락 시기
이사야서 14장 12절과 욥기 22장 15-16절을 성경으로 비교하면 사탄의 타락(fallen)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 아침의 아들 루시퍼야, 네가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는가!(fallen) 민족들을 약하게 만든 자야, 네가 어찌 그리 끊어져(cut down) 땅으로 떨어졌는가!(사14:12)
이사야서 14장 12절에서 사탄이 하늘에서 끊어져(cut down) 땅으로 떨어(fallen;타락)졌다고 합니다. "끊어졌다(cut down)"와 "떨어졌다(fallen;타락했다)"는 단어를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네가 사악한 자들이 밟던 옛 길을 주목해 보았느냐?
그들은 때가 되기도 전에 끊어지고(cut down out of time) 그들의 기초는 홍수에 휩쓸려갔느니라.(욥22:15-16)
욥기 22장 16절에 "그들은 때가 되기도 전에 끊어지고(cut down out of time)"라고 합니다. "때가 되기도 전에"라고 번역된 부분은 "out of time"입니다.
이 말을 직역하면 "시간의 밖" 즉 "시간이 시작되기 전(out of time)"입니다.
욥기 22장 15절-16절 말씀은 1)사악한 자(wicked men)들이 끊어진(cut down) 때를 알려주는 곳인데 "시간이 시작되기 전에(out of time)" "끊어져(cut down)" 땅으로 떨어졌고(fallen; 타락) "그들(사악한 자들)의 기초는 홍수에 휩쓸려갔다"고 말씀하십니다.
"wicked"는 항상 사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영적 사악함을 이르는 말입니다.
이사야서 14장 12절과 욥기 22장 15절-16절의 성경기록을 비교 확인하면 사악한 사탄이 끊어져(cut down) 타락한 것(fallen)은 "시간이 시작되기 전(out of time)"이었습니다.
사탄이 "끊어져(cut down)" 땅으로 떨어진(타락;fallen) 때가 "시간이 시작되기 전(out of time)"이었다면 창세기 1장 1절의 창조는 시간이 시작되기 전의 창조, 즉 시간이 흐르지 않는 영원한 세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시간의 시작은 창세기 1장 3절에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창세기 1장 1절에서 시간이 흐르기 시작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In the beginning)"을 "시간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처음"은 반드시 시간과 관계되어 사용되는 단어는 아닙니다. 또 "하늘과 땅을 창조하였다"는 것은 바로 "시간이 흐른다는 증거"도 아닙니다. 영원한 세상에도 하늘과 땅은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있는 하늘과 땅은 시간이 흐릅니다. 그러나 지금 있는 하늘과 땅이 불타고 새 하늘과 새 땅이 창조되면 다시 시간의 밖(out of time), 즉 시간이 흐르지 않는 영원한 세상이 다시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처음"은 시간의 시작이 아니며, 또 "하늘과 땅의 창조"도 시간의 시작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영원하신 분이십니다.
영원하신 하나님의 왕좌를 스랍, 그룹들이 호위하고 천사들과 하나님의 아들들과 새벽별들이 노래하고 기뻐하던 첫 창조 세상은 시간 밖(out of time)의 영원한 세상이었습니다.
창세기 1장 1절의 첫 창조 세상은 시간 밖(out of time)의 창조였습니다.
새 하늘과 새 땅이 펼쳐질 미래 역시 시간 밖(out of time)의 영원한 세상인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영원한 세상이란 시간의 흐름이 없는 곳입니다.
과학자들에 의해 밝혀진 것에 의하면 절대 영도(-273.15C)의 상태가 되면 모든 분자의 활동이 정지되며 시간도 멈춘다고 합니다. 과학자들도 "영원"이란 "시간 밖(out of time)의 상태"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천사들, 스랍들, 그룹들, 하나님의 아들들과 같은 영적 존재들은 온도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부활한 성도는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천사들과 같습니다.(마22:36)
하나님의 천사들과 같은 영광스러운 영적 몸은 실제적인 몸이지만 물질적인 몸은 아니기 때문에 온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주의 천사가 불꽃 가운데 나타나고(출3:2) 불꽃 가운데 올라가고(삿13:20) 엘리야는 불 수레와 불 말을 타고 하늘로 갔습니다.(왕하2:11)
다니엘의 세 친구는 일곱 배나 뜨거운 용광로의 불속에서도 타지 않았습니다.(단3:19,27)
하나님의 왕좌는 깊음의 표면이 얼어있는 유리바다에 펼쳐져 있습니다.(욥37:18, 38:30, 계4:6, 욥26:10)
시간의 밖(out of time)의 영원한 세상은 절대 영도(-273.15C)와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욥기 22장 15절-16절을 다시 읽어 보십시오.
네가 사악한 자들이 밟던 옛 길을 주목해 보았느냐?
그들은 때가 되기도 전에 끊어지고 그들의 기초는 홍수에 휩쓸려갔느니라.(욥22:15-16)
KJV : Hast thou marked the old way which wicked men have trodden?
Which were cut down out of time, whose foundation was overflown with a flood :(욥22:15-16)
욥기 22장 16절의 후반절 말씀에 의하면 "그들(사악한 자들)의 기초는 홍수에 휩쓸려갔다(whose foundation was overflown with a flood)"고 말씀하십니다.
이 홍수는 결코 노아의 홍수가 아닙니다.
노아의 홍수로 휩쓸려간 사람들은 "시간이 시작되기 전에 끊어진(cut down out of time)"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홍수는 "시간이 시작되기 전에 있었던 사탄의 타락과 반역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으로 창세기 1장 2절의 홍수를 말하는 것입니다.
성경과 성경을 비교한 결과 사탄의 타락과 심판은 창세기 1장 3절 이전에 있었으며, 창세기 1장 2절의 깊음의 물에 잠기는 심판으로 사탄과 그의 천사들의 기초가 우주적인 홍수로 휩쓸려 내려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반역한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해 영원한 불인 지옥이 예비되었습니다.(마25:41) 하나님께서 죄 지은 사람들을 위해 지옥을 예비하신 것이 아닙니다.
7. 죄의 시작
어떤 사람들은 로마서 5장 12절 말씀을 예로 들어서 죄는 아담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아담의 범죄가 최초의 범죄가 아니라면 로마서 5장 12절의 말씀을 믿지 못하는 것이며, 재 창조란 성경의 기본틀을 파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였느니라.(롬5:12)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는 모든(all)이란 항상 문맥 속에서 제한된 모든(all)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항상 알파와 오메가이신 하나님의 모든(all) 역사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로마서 5장 12절의 말씀은 [범죄한 아담의 후손의 모든 사람들]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아담 외에 다른 인격체들[천사들, 그룹들, 스랍들, 악한 영들, 루시퍼]은 제외한 모든 사람(all men)들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25:41절의 말씀은 영존하는 불속인 지옥은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예비된 곳"이라고 증언합니다. 마귀와 그의 천사들은 아담 이전부터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최초의 범죄자는 마귀와 그의 천사들이었습니다.
영원히 불타는 지옥은 범죄한 인간들을 위해 예비된 곳이 아니라 최초의 범죄자들을 위해 예비된 곳입니다.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도 이르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내게서 떠나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존하는 불에 들어가라.(마25:41)
처음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서 하나님의 보좌를 찬탈하려던 루시퍼의 범죄야말로 최초의 범죄입니다.
아담과 이브는 범죄자의 유혹에 속아 범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담의 범죄로 아담의 모든 후손들에게 사망이 들어온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지옥은 최초의 범죄자를 위해 예비된 영존하는 불속입니다.
오히려 아담과 이브의 범죄로 인해 사망이 임하게 된 아담의 후손들에게는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예비하셨습니다.
마귀의 유혹에 속아서 구세주를 거절하는 사람들은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해 예비된 장소에 불청객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8. 마지막 날들에 비웃는 자들
베드로후서 3장에는 첫 창조의 세상과 현재의 세상과 앞으로 불탈 세상이 언급됩니다.
특히 베드로후서 3장에는 마지막 날들에 주님이 다시 오신다는 약속을 믿지 않고 비웃는 자들에 대해서 말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세 가지의 다른 세상이 있는데도 창조의 시작 이후에 있던 것 같이 하나의 세상이 계속된다고 비웃는 자들과 같다고 합니다.
천천히 문맥을 살피며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 먼저 이것을 알지니 마지막 날들에 비웃는 자들이 와서 자기 정욕을 따라 걸으며
4 이르되, 그분께서 오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냐? 조상들이 잠든 이래로 모든 것이 창조의 시작 이후에 있던 것같이 그대로 계속된다, 하니
5 이는 하늘들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임을 그들이 일부러 알려 하지 아니하기 때문이라.
6 이로 말미암아 그 때의 세상은(the world that then was)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7 지금 있는 하늘들과 땅은 주께서 같은 말씀으로 보관하사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에 불사르기 위하여 예비해 두신 것이라.
10 그러나 주의 날이 밤의 도둑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들이 큰 소리와 함께 사라지고 원소들이 뜨거운 열에 녹으며 땅과 그 안에 있는 일들도 불태워지리라.
13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분의 약속에 따라 의가 거하는 새 하늘들과 새 땅을 기다리는도다.(벧후 3:3-13)
베드로후서 3장 3절-5절을 잘 살펴봅시다.
마지막 날들에 자기 정욕을 따르며 주님이 다시 오신다는 것을 비웃는 자들이 있는데 이 사람들은 "조상들이 잠든 이래로 모든 것이 창조의 시작 이후에 있던 것같이 그대로 계속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비웃는 자들은 "하늘들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임을 그들이 일부러 알려 하지 아니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주님의 다시 오심을 비웃는 자들은 "처음 창조의 시작 이후에 땅이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것을 일부러 알려하지 않는 자들"과 같다고 합니다.
베드로후서 3장 3절-13절에서 세 가지의 하늘과 땅이 언급됩니다.
"창조의 시작 이후에 있던 것같이(4절)" "물의 넘침으로 멸망한 그때의 그 세상(6절)"은 과거의 세상입니다.(창세기 1장 1절의 하늘과 땅입니다.)
"땅이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것(5절)"과 "지금 있는 하늘들과 땅(7절)"은 현재의 세상입니다.(창세기 1장 3절부터 31절에서 다시 새롭게 창조된 현재의 하늘과 땅입니다.) 이 땅은 "심판과 멸망의 날 불사르기 위해 예비"되어 있는 하늘과 땅입니다.(벧후3:7)
그리고 모든 성도가 기다리는 "의가 거하는 새 하늘들과 새 땅"입니다.
"그분의 약속에 따라 의가 거하는 새 하늘들과 새 땅"은 미래에 영원히 시간 밖(out of time)에 펼쳐질 하늘과 땅입니다.(벧후3:13)
요약 정리하면
과거의 하늘과 땅은 창세기 1장 2절에서 물로 심판을 받았습니다.(벧후3:5-6)
현재의 하늘과 땅은 불로 심판을 받기 위해 예비된 상태입니다.(벧후3:7.10)
미래의 하늘과 땅은 의가 거하는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재창조될 것입니다.(벧후3:13)
이렇게 서로 다른 세 가지의 하늘과 땅의 세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창조의 시작 이후에 있던 것 같이 하나의 세상이 계속된다고 한다면 주님의 오심을 믿지 않고 비웃는 자들과 같습니다.
하늘들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임을 그들이 일부러 알려 하지 아니하는 사람들과 같습니다.(벧후3:5)
또 일부 성경 교사들은 베드로후서 3장 5절-6절의 "땅이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것" "물의 넘침으로 멸망"한 세상을 "노아의 홍수로 멸망한 세상"으로 해석하고 가르치기도 합니다. 그러나 "물의 넘침"은 노아의 홍수가 결코 아닙니다.
왜냐하면 베드로후서 3장에서 모두 세 가지의 하늘과 땅이 함께 심판을 받습니다.
노아의 홍수는 "오직 땅만 물로 심판을 받았고" 또 노아 홍수로 인류와 동물, 새들, 곤충들, 수중 생물들과 물고기는 "멸망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홍수나 물의 넘침이 언급되면 모두 노아의 홍수에 적용하는 것은 성경을 바르게 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베드로후서 3장 5절-6절에 "물의 넘침으로 멸망"한 것은 노아의 홍수가 아니라 창세기 1장 2절에서 "물의 넘침으로 멸망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 베드로후서 3장 5절에서 "땅이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이라고 합니다.
창세기 1장 1절의 처음 하늘과 땅의 구체적인 창조의 방법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창세기 1장 2절처럼 물에 잠긴 상태에서 회복할 때 "하나님께서 이르시되(God said)"라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에서 벗어나오기 시작합니다.
현재의 하늘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것은 창세기 1장 3절부터 10번의 "하나님께서 이르시되"라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 가운데서 나와 서 있게 된 것’입니다.
물에서 나와 물 가운데 서 있는 땅(earth)을 바르게 이해하려면 궁창위의 물과 궁창 아래의 물을 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창세기 1장 1절의 창조는 6,000년 전이라는 창조 과학자들은 궁창위의 물은 지구 위 대기권 위에 있는 구름과 같은 수증기 층이며, 궁창 아래의 물은 태평양, 대서양과 같은 바다를 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궁창 아래의 물은 지구상의 바다입니다. 그러나 궁창위의 물은 대기권 위에 있는 구름과 같은 수증기 층이 아닙니다. 만약 구름과 같은 수증기 층이 궁창위의 물이라면 대기권 위의 구름과 같은 수증기 층과 땅 사이에 해와 달과 별들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들을 나누시고 궁창을 하늘이라고 부르셨습니다.(창1:6-8) 그리고 이 궁창에 해와 달과 별들을 두셨기 때문입니다.(창1:14-18) 대기권 위의 구름과 땅 사이에 해와 달과 별들이 있는 것이 과학적 사실입니까?
창조 과학자들의 주장보다 옳습니까?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 옳습니까?
궁창 아래의 물은 지구상의 바다입니다. 그러나 궁창위의 물은 해와 달과 별들을 지나 우주 위에 있는 물입니다. 이 물은 깊음(the deep)이라고 불리는데 이 깊음은 창세기 1장 2절에서도 열렸었고, 노아의 홍수 때에도 열렸었습니다(창7:11,8:2)
이 깊음은 표면이 얼어있으며(욥38:30, 37:18) 유리 바다(계4:6)라고도 부르며, 낮과 밤이 끝나는 곳(욥26:9-10)이며, 이 바다에는 용, 리워야단(사27:1, 욥41:31-32)이 헤엄치고 있습니다.
최근에 과학자들은 우주 북쪽 북극성 너머 2억광년 거리에 약 2억광년의 넓이의 물층을 발견하였습니다. 이사야서 14:13, 에스겔1:4, 시편48:2, 75:6-7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과거의 하늘과 땅은 창세기 1장 2절에서 사탄의 범죄로 물로 심판을 받았습니다.(벧후3:5-6)
현재의 하늘과 땅은 불로 심판을 받기 위해 예비되어 있습니다.(벧후3:7.10)
미래의 하늘과 땅은 의가 거하는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재창조되어 영원히 계속될 것입니다.(벧후3:13)
9. 땅을 소유했던 자는 누구인가?
욥기 22장 8절에는 "권세가 강한 자로 땅을 소유하였던 자"에 대해서 말합니다.
그러나 권세가 강한 자로 말하건대 그는 땅을 소유하였으며 존귀한 자는 거기서 살았도다.(욥22:8)
But as for the mighty man, he had the earth; and the honourable man dwelt in it.(Job 22:8)
만약 창세기 1장의 창조가 오직 하나의 창조라면 "땅을 소유하였었던 강한 자"는 아담이어야만 합니다. 그러나 아담은 성경 어느 곳에서도 "강한 자(the mighty man)"라고 불리지 않습니다.
강한 자(the mighty man)라고 불린 자들은 창세기 6장에서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을 딸들에게로 들어와 낳았던 거인들(mighty men)을 일컫을 때 처음 사용된 말입니다.(창6:4)
성경의 최초의 언급의 법칙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또 강력한 사냥꾼(the mighty hunter)(창10:9)인 님롯에게 사용된 말이기도 합니다.
거인들이나 님롯 모두 사탄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자들입니다.
성경에는 아담 이전에 "땅을 소유했었던 강한 자"를 이사야서 14장 12절과 20절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있습니다. 바로 사탄인 "루시퍼"인데 땅을 전에 소유했던(had) 때가 있었습니다.
욥기 22장 8절에서 강한 자(the mighty man)는 "과거에 땅을 소유 하였었다;(he had the earth)"고 하는데 바로 "사탄인 루시퍼"입니다.
오히려 아담은 강한 자(the mighty man)라고 불린 적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아담은 "천사들보다 조금 낮추시고 그에게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셨다(hast crowned him with glory and honour)(시8:5)"고 합니다.
욥기22장 8절의 문맥을 살펴보면 처음 "권세가 강한 자(사탄;루시퍼)가 땅을 소유하였으며(had) 그 다음(and) 존귀한 자(아담)는 거기서 살았다" 말합니다.
처음 루시퍼의 소유였던 땅을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소유권을 넘겨주셨으나 창세기 3장에서 이브를 속여 아담으로부터 다시 세상의 통치권을 탈취하였습니다.
사탄은 현재 이 세상 신(the god of this world; 고후4:4), 이 세상의 통치자(the prince of this world; 요16:11)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이 사실을 부인하지 않으셨습니다.(눅4:6)
그러나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면 사탄에게서 세상의 통치권을 회복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의가 거하는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시고 영원한 세계를 영원히 통치하실 것입니다.
10. 긴 간격이 있었다면 왜 겨우 두 절인가?
창세기 1장 1절과 2절 사이에 어떻게 긴 간격에 대해서 의심하는 분들 중에 긴 간격이 두 구절로 기록된 것 때문에 의심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긴 간격이 있었다면 그것에 해당하는 긴 설명이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침묵하시고자 하시면 침묵하실 수 있으십니다.
또 하나님께서는 아무 설명도 없이 ",(콤마)" 하나로 수천년의 간격을 나타내실 수도 있습니다.
누가복음 4장 18절-19절에서 예수님께서 자신의 초림 사역을 선포하실 때 이사야서 61장 1절-2절을 인용하셔서 사역을 선포하십니다.
18 주의 영께서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주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선포하게 하셨음이라. 그분께서 나를 보내신 것은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구원을,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선포하고 짓밟힌 자를 자유하게 하며
19 주의 받아 주시는 해(年)를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눅4:18-19)
예수님께서 인용하신 이사야서 61장 1절-2절과 비교해 보십시오.
1 주 하나님의 영께서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주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온유한 자에게 좋은 소식을 선포하게 하셨음이라. 그분께서 나를 보내신 것은 마음이 상한 자를 싸매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감옥에 결박된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2 주의 받아 주시는 해와 우리 하나님의 원수 갚으시는 날을 공포하고 애곡하는 모든 자를 위로하며(To proclaim the acceptable year of the LORD, and the day of vengeance of our God; to comfort all that mourn;)(사61:1-2)
위의 두 구절을 비교해 보면 예수님께서 이사야서 61장 2절의 앞부분인 "주의 받아 주시는 해"까지만 인용하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하나님의 원수 갚으시는 날"은 주님의 재림의 날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콤마)" 하나로 2,000년을 건너뛰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창세기 49장 24절에서도 ",(콤마)"로 2,000년을 설명하십니다.
요셉의 활이 도리어 강건하며 그의 손의 팔이 야곱의 전능한 하나님의 손으로 말미암아 강건하게 되었도다. (거기서부터 목자 곧 이스라엘의 돌이 나오되)(from thence is the shepherd, the stone of Israel :)(창49:24)
창세기 49장 24절에서 "목자"는 초림 때에 "선한 목자"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요한복음 10장 11절과 14절에서 초림하신 예수님께서 "나는 선한 목자"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돌"은 다니엘서 2장 34절에서 말하는 "손을 대지 아니하고 깎아낸 돌"로서 재림하실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이 돌은 시편 118장 22절에서 예언된 "모퉁이의 머릿돌"이며, 마태복음 21장 42절에서 말하는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십니다. 이 돌이 떨어지면 누구든지 가루로 만들어지는데 이 돌은 "재림하실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창세기 49장 24절에서도 초림하신 예수님과 재림하실 예수님의 2,000년의 기간을 ",(콤마)" 하나로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콤마 하나로 2,000년을 나타낼 수 있다면 하나님께서 두 구절로 오랜 시간을 나타내시는 것이 잘못일 수 없습니다.
주에게 너무 어려운 일이 있겠느냐?(창18:14a)
11. 하늘(창1:1)과 하늘들(창2:1)의 차이
창세기 1장 1절의 "하늘"과 창세기 2장 1절의 "하늘들"은 모두 히브리어 "샤마임"입니다. 히브리어 "샤마임"은 단수와 복수의 의미를 함께 가진 단어입니다.
문맥에 따라 단수인 "하늘"도 될 수 있으며, 복수인 "하늘들"이 될 수 있습니다.
킹제임스 역자들은 창세기 1장 1절의 창조에서 ‘하늘’은 단수 ‘하늘’이지만 창세기 1장 3절부터 재창조된 ‘하늘들’은 복수의 ‘하늘들’인 것을 알았기 때문에 같은 히브리어 "샤마임"을 다르게 번역하였습니다.
킹제임스성경을 최종권위로 믿는다면 창세기 1장 1절과 창세기 2장 1절의 하늘들이 같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12. 창조(create)와 만들다(made)
"창조(create)"라는 말은 없는 것으로부터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들다(made)"라는 말은 이미 존재하는 것으로부터 무엇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시작도 끝도 없으시며 스스로 존재하시는 분이십니다.
처음에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습니다.(창1:1)
그러나 말씀으로 다시 창조하실 때에는 첫째 날 빛이 있으라고 명령하신 뒤 빛과 어둠을 나누셨습니다. 그러나 둘째 날에는 물의 창조는 언급하지도 않으시고 물들에서 물들을 나누셨습니다. 그리고 창공을 있게 하시고, 물을 모이게 하여 땅이 드러나게 하시고, 땅에서 씨 맺는 식물들을 내게 하시고, 해와 달과 별들을 만드셨습니다.
다만 새로운 생명체인 날짐승과 고래들과 물속에 있는 피조물들과 사람들은 창조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생명은 없는 것에서 존재하도록 창조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요즘 세포 복제를 통해 다른 생명체를 만들 수 있으나 이것은 생명의 창조는 아닙니다.
히브리어로 창조는 "bara"라고 하는데 이것은 무(無)에서 유(有)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창세기 1장 3절부터 31절의 재창조 후에 하나님께서 자신이 만든 일(he had made)을 떠나 안식하셨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눈여겨 보십시오.
하나님께서 자신이 창조하신(created) 일을 떠나 안식하셨다고 말씀하시지 않습니다.
우연의 일치일까요?
일곱째 날에 하나님께서 자신이 만든(he had made) 일을 마치시고 자신이 만든(he had made) 모든 일을 떠나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창2:2)
이는 엿새 동안에 [주]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들고(made) 일곱째 날에 안식하였음이라.(출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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