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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경륜은 '데깔코마니' 대칭 구도이다!!!

요나한 2023. 3. 18. 15:03

하나님의 경륜은 예수님을 중심으로 좌우가 대칭인 '데깔코마니' 구도입니다.

 

하나님의 경륜(데깔꼬마니).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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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위에 그림물감을 두껍게 칠하고 반으로 접었다가 펼때, 좌우에 대칭적인 무늬를 만드는 회화 기법을 '데칼코마니'라고 합니다.

영원과거에서 영원미래까지 펼쳐지는 하나님의 경륜을 예수님을 중심 축으로 기준하여 볼 때, 좌우가 대칭적으로 나타남을 보게 됩니다.  (#1→ #10, #2→ #9, #3→ #8, #4→ #7, #5→ #6과 좌우대칭입니다.)

 

 

■ 하나님의 10가지 경륜의 중앙에는 예수님의 《요단강 침례》가 위치합니다.

"요한이 이르되 나는  물  로 너희에게 침례를 베풀거니와 나보다 능력이 많으신 이가 오시나니 ... 그는  성령과 불 로 너희에게 침례를 베푸실 것이요" <눅 3:16>

 

 요단강은 원래 분리의 장소입니다. 

출애굽한 광야 1세대의 (구)이스라엘인들은 광야에서 다 죽고, 새로운 제 2세대의 (신)이스라엘인들만이 요단강을 넘어 갔습니다.  요단강은 '옛 것'은 마쳐지고 '새로운 것'이 시작됨을 의미하는 장소입니다.

 

 2,000여 년전,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요단강에 들어가셨을때, '하나님 경륜'에도 큰 획이 그어졌습니다.

 물 의 시대는 끝나고,   성령과 불 의 시대가 시작이 된 것입니다.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마 3:16>

 

 

 

1. '낙원을 잃음' & '낙원의 회복'

(1) 낙원을 잃어 버림

 

# 1 번('태초의 창조') : 하나님께서 태초에 천지를 완전한 모습으로 창조하심

- 땅은 견고하며, 사람(생명체)이 거주하게끔 지어짐(이사야 45:18).

- 하나님의 아들들(천사들)이 이를 보고 소리치며 기뻐함( 욥 38:7)

 

# 2 번(물침례): 하나님께 사탄의 반역으로 땅은 파괴되고 심판을 받음(클릭!!)

- '땅'은 황폐(토후, תֹּהוּ)해지고 공허(보후,בֹּהוּ)해짐

  ('토후'와 '보후'는 하나님 심판의 결과 → 창 1:2, 사 34:11, 렘 4:23)

- '땅'은 깊은 물속에 빠지고, 흑암(호셰크,חֹשֶׁךְ)이 '깊음'(테홈, תְּהוֹם)위에 있음

   (유대 랍비들은 '깊음'을 '태초의 홍수'라고 일컫는다) 

- 빛(열) 또한 사라지면서 지구는 냉각되어 빙하기가 도래하였음

- 하나님의 영이 수면 위를 운행하심

 

# 3 번(6일간의 재창조와 낙원에서 추방): 선악과를 먹음으로 '에덴'에서 추방당함

- 6일간의 재창조로 '땅' 생명체가 살기 좋은 환경으로 재창조됨

- 땅을 뒤덮은 물 가운데 궁창이 생기고, 땅이 물 위로 솟아남

- 각종 동식물과  사람이 살기에 최적의 환경이 조성됨

- 하나님은 아담과 이브에게 땅에 충만하라('다시 채우라', 'replenish', KJV Gen.1:28)고 하심 

-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께서 먹지말라고 명하신 선악과를 먹고 사람은 낙원에서 추방됨

   (사람뿐만이 아니라 모든 피조물도 아담의 죄에 편승하여 함께 고통을 받음, 롬 8:18-23)

- '땅'은 가시와 엉겅퀴를 내는 '저주의 땅'으로 변함

 

 

 <아담에서 에녹까지: 낙원추방후 1,000년의 기간>

 

아담에서 노아까지 약 1,000년의 기간

 

- 사람들은 목축과 농경생활을 함.

- 사람들이 지면에 번성하면 할수록 죄악이 넘치는 세상이 됨.

- 그 가운데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다가 하늘로 들려 올라감.

- 세상에 죄악이 더욱 관영해지고, 타락한 천사들과 사람의 딸들 사이에서 잡종(네피림)이 생겨남

- 결국 '물'로 심판 받음: 노아의 홍수

 

 

 

(2) 낙원을 회복함

 

# 8 번(천년왕국): 이 땅에 '지상낙원'이 실현됨

<아담후 6000년이 지나 '천년왕국'이 세워짐>

- 주님의 재림으로 이 땅에는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지고 지상천국이 도래함

  (예수님이 통치하시는 신정정치, 첫째부활으로 나오는 자들도 천년동안 왕노릇 함) 

-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가 나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집과 유다의 집에 이른 말들(약속)이 성취시킴(렘 33:14-26)

  (다윗에게 세운 언약, 다윗의 자손(솔로몬)과 세운 언약, 레위인과 제사장들에게 세운 언약을 이루심) 

- 땅의 저주는 풀리고, 젖과 꿀을 내는  '축복의 땅'으로 바뀜.

 

 

< 천년왕국 끝에 있을 사탄의 마지막 반역>

- 천년간 무저갱에 강금되었던 사탄이 풀려나고, 사탄은 만국을 미혹시켜 하나님께 대항함(계 20:7-8)

-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반역의 무리를 태우고, 사탄은 유황불못에 던져짐(계 20:9-10)

 

# 9 번(불침례): 백보좌심판

- 땅에 살았던 모든 죽은 자들은 부활하여 최후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됨(계 20:13)

  (# 2번에서는 땅에 살았던 모든 생명들이 죽었지만, # 9번에서는 모든 것이 부활하여 심판을 받음)  

- 타락한 천사들도 하나님의 법정에 서게 됨(유 1:6)  

- 죄의 흔적이 남아있던 우주와 하늘과 땅도 심판받아 불에 사위어지고 모두 사라짐.

  (# 2번에서는 땅은 '물침례'를 받았지만, # 9번에서는 땅과 바다는 '불침례'를 받음)  

 

# 10 번(신천신지): 새하늘과 새땅이 창조됨

- 창 1:1에서 천지를 창조하셨을 때(# 1번)와 같은 완벽한 모습으로 신천신지가 창조됨(사 66:22, '아사' עָשָׂה)

- 모든 수고와 눈물은 끝나고 영생복락의 새로운 영원미래가 시작된다(계 21:4-5). 

- 하늘에서 새예루살렘성('여호와 삼마', 어린양과 신부의 처소)이 내려옴

- 하나님께서 많은 아들들을 영광안으로 이끄심(히 2:10, 고전 2:7)

 

 

 

결혼예식은 새 예루살렘성에서 베풀어집니다. (계 19:7-9, 마 22:2-4)

결혼식후에는 '신부'(뉨프헤, νύμφη) 의 호칭이 '아내'(귀네, γυνή)로 바뀔것입니다. (계21:2 →계 21:9)

 

 

더보기

<마 26:29> 그러나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새것으로 너희와 함께 마시는 날까지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사 25:6>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마 22:4> 다시 다른 종들을 보내며 이르되 청한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내가 오찬을 준비하되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것을 갖추었으니 혼인 잔치에 오소서 하라 하였더니

<계 19: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의 아내가 자신을 준비하였으므로

<계 21:9>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이르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계 21:10>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야곱이 아람의 들(라반 외삼촌집)로 도망하였으며, 

이스라엘(야곱의 새이름)이 아내를 얻기 위하여 사람을 섬기며, 

아내를 얻기 위하여 양을 쳤고" <호 12:12>

 

 

 

하나님의 약속들과 상속자들

 

"양 떼가 다시 계수하는 자의 손 아래로 지나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니라" <렘 33:13>

 

이스라엘 온족속이 하나님 '손' 아래를 지나가면서, 4종류의 사람들로 구별됨 (클릭!!)

 

- 아들의 언약(계 21:7)을 얻는 자: 이기는 자(왕의 반열, 겔 45:8)

   많은 아들들을 이끌어 영광을 나누시며(히 2:10), 새하늘과 새땅의 기업을 그들에게 다 주신다(계 21:7) 

- 백성의 언약(계21:5)을 얻는 자: 성도(제사장의 반열, 겔 45:4)

   하나님의 뜻인 의와 거룩함의 열매를 맺은 자들은 주님이 다스리는 거룩한 나라의 백성이 됨

- 기업(겔 48:12)을 얻는 자: 거듭난 자(레위인의 반열, 겔 45:5)

   과거 약속의 땅에서 레위인은 기업이 없었으나(수 13:14), 장차 새 땅에서는 기업을 받음 

- 구원의 약속(엡 2:8)을 얻는 자: 신자(이스라엘 12지파, 겔 45:6)

  광야의 출애굽 이스라엘인들은 부끄러운 구원받은 자들의 그림자, 그들은 생명책에서 이름이 지워지지 않아 구원을 받았음.

  구원받은 자들은 이기는 자가 다스리는 만국의 백성이 된다. (계 2:26, 21:24, 잠 14:28)

 

<kjv, 계 21:24> And the nations of them which are saved shall walk in the light of it: and the kings of the earth do bring their glory and honour into it.

 

 

영원한 약속의 땅을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분배하심

 

'하나님의 장막'이 하나님의 성소(성전)로 바뀜 (클릭!!)

 

 

2. 노아의 홍수 & 시험의 때, '대환난'

# 4번: 노아의 홍수

-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그들이 짓는 죄가 더욱 악해지고 높아져 감

- 마침내 타락한 천사와 여자와의 성적 타락으로 네피림 출현하면서 온 지면에 퍼짐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생명체가 아닌 '유전체'가 지상에 나타남은 하나님의 심판을 야기시키는 결정적인 역할을 함) 

- 하나님의 물심판으로 하늘 '깊음'의 샘이 터져, 비가 40 주야 쏟아져 내려 온 '땅'은 물아래로 잠김 

- 홍수 심판시 노아의 방주에 탄 노아의 가족과 땅의 짐승들은 생명을 보존함

- 비가 그치고, 방주에서 나온 노아의 8식구에 의해 땅에 다시 번성하고 채워짐('다시 채우라', 'replenish', KJV Gen. 9:1)

 

 

# 8번: 시험의 때(대환난)

- 미혹과 배도(기독교 타락, 유전자 변형?)의 증가 그리고 적그리스도의 등장

- 처음익은 열매의 휴거와 사탄이 땅으로 떨어짐

- 짐승과 거짓선지자가 무저갱에서 올라옴

- 한이레의 언약

- 짐승의 표와 두증인의 순교

- 대환란(후 삼년반)과 주님의 재림

- 이새(Jesse)의 뿌리에서 한 싹(사 11:10)이 나서 의로운 심은 가지(사 60:21)가 될 것이다.

  주님은 다윗의 무너진 장막(암 9:11)을  다시 일으키시기 위하여 세상의 '왕'으로 오실 것이다.

 

 

3. 율법시대와 교회(은혜)시대

# 5번: 율법시대(물)

- 하나님은 아브라함(노아의 10대손)을 선택하셨고, 야곱의 12 아들로부터 '이스라엘'이라는 나라를 만드심

-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된 나라인 이스라엘에게 모세('물'에서 나온 자라는 뜻)를 통해 율법을 주심

- 이스라엘을 '제사장의 나라'(출 19:6)로 만드시려 하였지만, 광야에서 금송아지를 섬김으로 실패함.

- 율법은 하나님을 잘 섬기기 위한 '신앙의 지침'과 하나님과의 교류를 유지하기 위한 '생활의 지침'임  

 

 

 "모든 선지자와 율법이 예언한 것은 요한까지니" <마 11:13>

 "율법과 선지자는 요한의 때까지요 그 후부터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전파되어 사람마다 그리로 침입하느니라" <눅 16:16>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마 3:16>

 

 

 

# 6번: 교회시대(성령)

- 예수님은 이방 땅에 구원을 베풀어 주시기 위하여 이방의 빛으로 오심 (사 49:6)

- 한 알의 밀알이 (이방) 땅에 떨어져, 움이 돋고 삮이 트고 가지가 자라 이방 땅으로 넘어감 (창 49:22)

- 예수님의 12 제자에 의해 하나님나라의 복음이 온 세상으로 전파되어... 이제 추수의 때가 임박함

- 오순절에 성령의 오심으로 시작된 교회 시대가 이제 밭은 희어지고 추수의 때가 되었음.

- 예수님께서 유대땅에 메시아로 오셨을때,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거절하였지만,

  사마리아땅 에브라임지파 만큼은 예수님을 메시아로 영접을 하였음(요 4:42와 마 16:16-20을 비교)

- '에브라임'의 뜻은 「열매 맺는 두 밭」으로서, 복음이 ①유대로 시작하여 ②사마리아를 거쳐,

  ③이방 땅으로 넘어가 많은 열매를 맺게 됨을 의미함.

 

 

 

 예수님으로 시작된 이방땅에서의 밀밭이 희어져 추수의 때가 이르렀다.

밀 추수는 레 23장에서 설명된 바와 같이...

첫열매, 알곡추수 그리고 이삭줍기와 같은 추수의 종류가 있다.

 

'첫열매'는 환난전 ①하늘에 계신 하나님께 요제로 드려지고,

'알곡'은 환난끝에 ②공중으로 거두어질 것이다.

'이삭줍기'는 환난후(주님재림후) ③땅(밭)에서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