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다양한 자료들...

[스크랩] 알리야 3. “에브라임은 장자로 만만이요” (신 33:13-17)

나다나엘(구 요나한) 2016. 10. 11. 13:43


알리야 3. “에브라임은 장자로 만만이요” (33:13-17)

 

 

33:17. 그는 첫 수송아지 같이 위엄이 있으니 그 뿔이 들소의 뿔 같도다 이것으로 민족들을 받아 땅 끝까지 이르리니 곧 에브라임의 자손은 만만이요 므낫세의 자손은 천천이리로다

 

 

 

1. 요셉의 아들 에브라임은 첫 수송아지와 같이 만만이 됩니다.

 

요셉은 형제들에 의하여 애굽으로 팔려갔으나 오히려 애굽으로 내려가서 큰 복을 받습니다. 요셉의 아들 에브라임은 열방을 기업으로 받아 땅 끝까지 이르러 온 천하에 만만으로 충만한 자손으로 번성케 합니다.

 

에브라임이 열방에서 위엄을 나타내는 모습은 오늘날 열방에 있는 교회를 말합니다. 교회는 애굽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세상에 속해 있습니다. 교회가 비록 세상에 속해 있으나 세상과 구별되어 있는 하나님의 나라의 상속자로 세상을 다스릴 수 있는 자가 바로 교회입니다.

 

이스라엘 자손 144,000의 인 맞은 자로 세워질 때, 열방에 있는 교회(예브라임지파)들은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되어 어린양이 보좌 앞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7:8. 스불론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요셉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베냐민 지파 중에 인침을 받은 자가 일만 이천이라 9.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2. 이스라엘의 실제적인 장자는 에브라임 지파입니다.

 

1) 르우벤이 야곱의 장자였으나 아버지의 첩 빌하와 통간하여 침상을 더럽힘으로 장자의 상속권이 유다에게 넘어갑니다.

49:3. 르우벤아 너는 내 장자요 나의 능력이요 나의 기력의 시작이라 위광이 초등하고 권능이 탁월하도다마는 4. 물의 끓음 같았은즉 너는 탁월치 못하리니 네가 아비의 침상에 올라 더럽혔음이로다 그가 내 침상에 올랐었도다

 

2) 장자로서의 통솔권은 유다에게로 넘어옵니다.

49:8. 유다야 너는 네 형제의 찬송이 될찌라 네 손이 네 원수의 목을 잡을 것이요 네 아비의 아들들이 네 앞에 절하리로다 ...10. 홀이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며 치리자의 지팡이가 그 발 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시기를 실로가 오시기까지 미치리니 그에게 모든 백성이 복종하리로다

 

3) 장자의 명분은 요셉지파(에브라임)에게 주어집니다. 장자로서의 축복의 상속권은 요셉지파에게 있습니다.

대상 5:1. 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은 이러하니라 (르우벤은 장자라도 그 아비의 침상을 더럽게 하였으므로 장자의 명분이 이스라엘의 아들 요셉의 자손에게로 돌아갔으나 족보에는 장자의 명분대로 기록할 것이 아니니라 2. 유다는 형제보다 뛰어나고 주권자가 유다로 말미암아 났을지라도 장자의 명분은 요셉에게 있으니라)

 

 

 

3. 열방의 교회는 에브라임 지파입니다.

 

1) 에브라임에게 열방의 땅 끝까지 주어졌습니다.(33:17)

 

 

 

오늘은 대속죄일입니다. 절기는 여호와의 의의 길(마갈)을 걸어가는 것입니다. 가을 절기를 맞이하여 절기와 언약을 지키는 자들이 되어 요셉과 같이 에브라임과 같이 여호와의 보물인 이스라엘을 영원한 기업으로 상속하시기를 바랍니다.(33:13-16)



에스라시대부터 전승되어오는 토라포션

예슈아께서 읽고 강론하신 토라포션 알리야(4:16-19)

알리야 큐티집 안내 : 010-4425-4377 / kkjgs@hanmail.net


출처 : 한국메시아닉토라연합신학원(약칭 토라연합신학원)
글쓴이 : 별과같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