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영의 세계

[스크랩] 천사장(가브리엘, 미가엘, 루시엘 등등)과 그룹, 스랍, 타락한 천사 분석.

요나한 2016. 1. 19. 06:51

 

영적인 세계를 아는 데 있어서 꽤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천사들의 존재입니다.

욥기 38장 4절부터 7절까지의 말씀은 하나님께서 땅의 기초를 놓으셨을 때 하나님의 아들들(천사들)이 기쁘게 소리했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천지창조하시기 전에 천사들을 창조하셨음을 증명한다.

 

그럼 분석들어 갑니다.

 

[성경에 나오는 천사장들 ]

 

1. 가브리엘 천사장- 하나님의 전령역할(메신져)을 하는 천사들의 장입니다. 성경의 곳곳에 가브리엘 천사장이 성도들에게 나타나 하나님의 의도를 전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미카엘 천사장- 천국 백성을 수호하는 천사들의 장입니다.(천국의 군대 장군)

다니엘12장 1절: 마지막 때에 네 백성을 지키는 미가엘 천사가 나타날 것이며 인류 역사상 최대의 환난이 있을 것이다.

계시록 12장 7절: 그 때 하늘에는 전쟁이 있었습니다.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이 용을 대항하여 싸우고 용도 자기 부하들을 거느리고 맞서 싸웠습니다. 그러나 용과 부하들은 전쟁에 패하여 하늘에서 있을 곳 조차 없게 되었습니다. 온 세상을 유혹하는 늙은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는 그 큰 용이 땅으로 내어 쫓기자 그의 부하들도 그와 함께 쫓겨났습니다.

 

--- 여기서 이 전쟁이 언제 있을 것인가? 가 매우 중요합니다.  7년 대환난 전에 성도들이 휴거(첫째부활)되고 난 후.. 불법의 사람인 적그리스도가 칼에 상하여 거의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 때!!

가 전 3년반 후입니다. 이 때 영계에서는 전쟁이 있게 되고, 땅으로 떨어진 루시퍼(사탄)가 그 모든 권세를 적그리스도에게 주게 됩니다. 그 몸속으로 들어간다는 분석도 있음.

 

3. 루시엘 천사장- 그 몸에 비파와 소고가 내장된 천국의 찬양지휘자!! 였던 자입니다.

 그가 아름다우므로 그의 마음은 교만하여졌으며, 그가 영화로우므로 그의 지혜를 더럽혔습니다.

 [내가 높이리라…내가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나는 산 위에 앉을 것이다…나는 가장 높은 구름 위에 오를 것이다…내가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사탄은 하나님과 동등하게 되기를 원했다. 이것이 하나님을 사탄이 배반한 목적이었다.

 즉 천사의 삼분의 일이 그를 따랐음을 알 수 있다.  이로 보아 루시퍼(사탄)은 가브리엘과 미카엘 천사장과 동급의 최고 천사장이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는 아담과 하와를 범죄하게 만든 후「이 세상 임금」이 됩니다.

에스겔 28장 14절의 말씀은 너는 기름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임이여 라고 했다.

사탄은「기름부음을 받은 그룹」이었다. 네가 하나님의 성산(聖山)에 있어서(에스겔 28장14). 이 성산은 하늘에 있는 것임에 틀림없다.

[네가 화광석 사이에 왕래하였도다. ]

지금은 잠깐 권세를 받아 활동하다가.. 아마겟돈 전쟁에서 패하면 무저갱에서 1천년 동안 결박당하고, 천년왕국의 마지막에 다시 풀려나서 사람들을 미혹하여 전쟁을 하려다가 결국 불과 유황못인 지옥에 처하게 되고, 세세토록 고통받습니다.

 

4. 그외 천사장들.

우리엘, 레미엘, 라파엘, 사리엘 등등이 위경과 전승에서 언급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라파엘은 치유의 천사장으로, 치유의 은사를 받은 사람이 사역할 때 나타나서 역사하고 그 수하 천사들도 그런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복음서에 연못을 1년에 한 번 천사가 흔들고 가면 사람이 거기에 들어가서 나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있죠.

 

[천사들]

천사장을 제외한 천사들은 군대체계이며, 그에 따라 하는 사역과 권세가 다릅니다.

따라서 그 숫자는 어마어마 하게 많은 것입니다.

수백억, 수천억의 천사들이 있다는 것을 천국에 가면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단.. 성령의 불사역하는 김용두 목사님이나 홍준표 목사님 집회만 하더라도 천국에서 천사중 우두머리 급과 천사군대가 겹겹이 애워싸서.. 악한 귀신들의 무리들이 접근할 수 없게 합니다.

영안이 열린 사람들이 많이 보았답니다.

거룩한 웃음이 터질 때는 아기 천사들이 사람들의 겨드랑이를 간지럽힌 답니다.

 

1. 그룹(체루빔), 스랍(세라핌)

그룹은 4가지 얼굴 4개의 날개를 하고 있는 생물로 하나님의 보좌를 밑에서 받히고 있습니다.

스랍도 4가지 얼굴을 하고 6개의 날개를 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보좌 주위에 있습니다.

이들이 거의 비슷한 형상이어서.. 동일체인지 궁금함..

하나님께 세세토록 영광을 돌리고, 호위하고 있답니다.

 

2. 24장로.

계시록에서 사도 요한에게 말을 걸었던 장로 천사중 한 명이 나옵니다.  이들이 하나님의 보좌 주위에서 하나님께 경배하고 있는 천사장로들 입니다.

이제 앞으로 천국이 확정되어 새예루살렘성에 들어가게 되면, 우리 성도들이 이들을 대신하여 통치하고, 천사들은 우리의 시중을 들 것입니다.

미안하다!! 장로들아!! 어쩔 수 없구나!! 이것이 양자(아들)의 권세다!! ㅎㅎ

 

3. 영물.

박영문 원장의 지옥 체험에서 보면 뱀과 쥐같은 동물들이 나옵니다.

그룹과 스랍만 하더라도 동물의 형상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영적인 동물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천사들의 3분의 1이 루시퍼와 같이 타락했기 때문에 영물들도 3분의 1이 악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음부(헤데스)에서.. 지상공간에서

..

 

4. 수호천사.

성령을 받고 거듭나면, 천국에서 각 성도에게 수호천사가 내려 옵니다. 처음에는 날개가 없다가

성도인 주인이 신앙을 성숙시키면, 날개가 2개 4개 6개 까지 된다고..

타락하여 신앙을 져버리면.. 천국으로 소환되어 하나님의 징계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는 불세례-- 김용두 목사저. 책에 나오는 내용임.

 

결론: 영적인 세계는 무궁 무진합니다.

우리가 지금은 이들을 볼 수 없지만.. 천국에서는 확실하게 볼 수 있으며.. 이들이 우리의 시중을 들 것입니다.  아멘!!  홀로 영광을 받으실 분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출처 : 신인협력설[SYNERGISM]
글쓴이 : 관조의 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