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부활과 심판

처음익은열매의 비밀은 사도요한에 의하여 소개되었다!

요나한 2021. 10. 18. 08:40

 

사도바울은 '처음익은열매' 부활·휴거를 다루지를 않았다!

 

사도 바울이 살전 4:16-17에서 설명한 부활·휴거는 

고전 15 22-24에서 설명한 부활의 3순서중 2번째 순서에 해당한다.

이는 주의 강림시 그에 속한 자들이 구름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만나게되는 사건이었다. 

 

사도 바울이 설명한 살전 4장에서 설명한 부활·휴거를 그림으로 도시를 하자면... 

 

 

 

바울이 설명한 구름속으로 끌여올려 공중에서 주를 만나게 되는 살전 4:17의 사건은...

(1) 주님이 재림하시는 때에 발생하는 것으로서 

(2) 사도요한이 계 14:14-16에서 설명된 '알곡추수'와 같은 사건이다.

 

 

 

 

 

다시 한번 반복 설명하여 본다.

사도 바울이 살전 4:16-17에서 설명한 부활·휴거는 

고전 15 22-24에서 설명한 부활의 3순서중 2번째 순서에 해당하며,

이는 계시록 14장 14절-16절의 알곡추수에 해당한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크리스챤들은 이것을 모르고 있다. 

이로 인해 그들의 부활·휴거에 대한 이해는 뒤죽박죽일 수밖에 없다.

 

 

사도요한에 의하여 소개된 교회의 '처음익은열매'에 대하여 알아보자.

 

계 14장에서는 밀농사에 해당하는 두 종류의 추수가 소개되었다.

1) 처음익은열매와 

2) 알곡추수

 

계 14장에 나오는 '처음익은열매'는 

1) 계 7장에 '흰옷을 입은 셀 수가 없는 큰무리'로 먼저 소개가 되었고...

2) 계 12장에서는 여자가 낳는 '남자아이'로 다시 설명이 되었다.

 

 

 

 

 

요한계시록은 유대계시문학의 기법에 따라 쓰여졌다. 

즉 미래부분에 해당하는 계6장~계22장은 두 부분(6장~11장, 12~22장)으로 나누어지는데... 

계 7:13(Part 1) 하늘에서 나타나는 흰옷을 입은 큰무리가 Part 2인 계12:5에서는 여자가 낳는 '남자아이'로 또 계14장에서는 '처음익은열매'로 반복하여 설명이 되었다.   

 

 

이러한 관계를 충분히 잘 설명한 글을 몇 달 전에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다. 

글 제목은 '처음익은 열매의 비밀'-한정란(클릭!!) 이다.

 

 

 

 

 
4년 전에... 계 7:9절의 흰옷을 입은 '큰 무리'가 교회 가운데 나오는 '처음익은열매'임이 깨달아져 이를 본 블로그에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글의 제목은 계 7:9절의 '큰 무리'는 누구인가"(클릭!!)? 이었는데, 한번 참고를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처음익은 열매 144,000명은 하나님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노래(계 14:3)를 부르는 자들이다.
 
그들은 하나님과 어린양에 속하여...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이 쓰여져 있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노래(계 14:3)를 부르는 자들이다.
 

'새 노래'가... 혹시 (1)그들이 누구이며 또 (2)그들이 언제 하늘로 휴거가 되는지를 알 수가 있는 단초가 되지는 않을까?  

 

계시록 7장 9절-10절에서와 같이, 하늘에는 능히 '셀 수가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나타나서...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하심이 우리 하나님과 어린양에 있도다" 하면서 하나님을 찬양하자,   
 
천사들이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계 7:12) 라고 화답한다.
 
 

 

 여기 계 7:12절, 천사들의 화답은... 
 계 5장에서 4 생물과 24 장로가 어린 양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를때, 
 천사들의 화답(계 5:9)과 동일하다.

 

 
<4생물과 24장로가 부른 '새 노래'>
"그들(4생물과 24장로)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주께서 죽임을 당하시고 주의 피로 모든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구속하사 하나님께 드리셨으며" (킹제임스흠정역, 계 5:9)
"또 우리 하나님을 위해 우리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셨으니 우리가 땅에서 통치하리이다" (계 5:10)
 
<천사들의 화답>
"내가 또 보고 들으매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 선 많은 천사의 음성이 있으니 그 수가 만만이요 천천이라" (계 5:11)
"큰 음성으로 이르되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하더라" (계 5:12)
 
계 5:12절과 계 7:12의 내용은 동일하며, 두 구절은 모두 천사의 화답이었다.
전자는 4생물과 24장로가 부른 '새 노래'에 대한 천사의 화답이었으며, 
후자는 하늘에 나타난 흰옷을 입은 큰무리의 큰 외침에 대한 천사의 화답이었다.
 
계 14:3절에서는 처음익은열매 144,000 명은 새노래를 배워서 부를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하늘에서 보여지는 '흰 옷입은 큰 무리'(계 7:9)가 새노래를 배우는 당사자에 해당하는 것은 아닐까?
 

 

 '새 노래'의 내용은 무엇이며 '새 노래'는 누가부를까? 

 

1) '새 노래'는 계시록 5장 9절-14절에서 자세히 소개되었. 

    새 노래를 부르는 자들이 1 구룹과 새 노래에 화답하는 2 구룹으로 나누어진다. 

    ① 새 노래를 부름: 4 생물과 24장로들(계 5:8-9) 

② 새 노래에 화답함: 수 많은 천사들과 모든 만물들(계 5:11-13)

 

2) '새 노래'의 내용은 

 ① 주의 피로 모든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구속하사 하나님께 드리셨으며, 우리 하나님을 위해 우리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셨으니 우리가 땅에서 통치하리이다 (by 네 생물과 24장로들), 

'새 노래'에 화답함  

 ② 어린 양은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by 수 많은 천사들), 

 ③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께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by 모든 만물들)

 

3) 새 노래를 부를 자격의 있는 자는 누구인가? 

 24 장로가 부른 새노래의 내용을 살펴볼것 같으면... 

① 주(어린 양)의 피로 구속함을 받아 이방민족(교회) 가운데 나오는 자들이다.

② 땅을 통치하는 것으로 보아 왕권반열의 이기는 자들이다.

    새노래는 한마디로... 땅에서 왕노릇을 하게 할 될 자들이 부르는 노래이다. 

③ 어린양이 저희 목자(계 7:17)가 되사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 가는 자들(계 14:4)이며, 사람가운데 구속함을 받아 '처음익은열매'로 하나님과 어린양께 드려지는 자들이다.

④ 그들은 사람가운데 '처음익은열매'로 하나님께 올려져... 하나님 보좌앞과 어린 양앞에 서서 

"구원하심이 우리 하나님과 어린양에 있도다" 하면서 계 7:10과 같이 큰소리로 외치는 것이다.

 

 

 

계 7장의  '흰 옷을 입은 큰무리'는 4 생물과 24 장로로부터 새노래를 배워...

하나님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노래(계 14:3)를 부르는 

처음익은열매 144,000명이라고 말할 수가 있는 것이다.

 

또한 교회시대를 통하여 처음익은열매로 부활·휴거되어...  

하나님 보좌 앞으로 이끌리게 되는 시기는   

그들이 하늘에서 모습을 나타내는 계시록 7장 이전임을 알수가 있다.

아마 그들의 부활·휴거는 6째인의 천재지변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이다. 

 

 

    

 

 

 

할렐루야!!!

이 땅에서도 '새 노래'가 불려지고 

또 듣게 되는 기회를 주심에...

하나님 아버지와 어린 양께 감사와 영광을 올립니다!!!

 
 

출처: [감추어진 만나] 처음익은열매의 비밀은 사도요한에 의하여 밝혀졌다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