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이 시대를 깨우는 글

폴 워셔목사 - 교회내에는 미혹된 크리스천들이 넘칩니다. (대담)

요나한 2016. 10. 4. 18:17




대담자들 가운데…, 맨 왼쪽에 앉으신 분은 "미국 개신교도중 잘해야 2%만이 거듭난 자들이다"라는 IW Pink의 언급을 인용하는군요.

 

그러자 폴워셔 목사님도 "어느 유명한 복음주의 목사는 현재 거듭난 자가 5%만 되어도 기쁘겠다"고 말하였다고 응대를 하는군요.

 

이 수치는 하워드목사님이 그의 간증(하워드피트만 목사가 다녀온 천국)에서 언급하였던... 

'천국문에 들어가는 2.5%의 사람들'의 수치와 무관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 대담을 통하여서 이분들이 지지하고 있는 구원과 관련된 가르침을 알 수가 있습니다.

1.    폴워셔 목사님은 "예수를 구주로 영접을 하고 교회를 출석하는 개신교도들 가운데…, 거듭난 자가 5% 정도가 될것이다"라는 언급을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즉 "예수를 구주로 영접한 자들은 다수인 반면에, 그 중에 지극히 소수만이 거듭난 자이다"라는 것입니다.

2.    따라서 이들은 "예수를 구주로 영접할 때, 거듭나는 것이다" 라고 말하는 개혁주의의 구원과 성화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이들은 알미니안 교리는 수용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가르침은 감리교의 죤 웨슬레이 그리고 C.S. Chafer 에 의하여 소개되어졌던 가르침입니다.

4. 개혁주의(칼빈의 가르침)의 가르침을 따르는 분들은 하워드피트만 목사가 설명한 Placebo(가짜 약)를 복용하고 있는 자들로 여겨집니다. 그들은 아무 효력도 없는 가짜약을 만병통치약으로 알고 있으며, 그 약의 독은 이미 몸(교회)으로 퍼져 있습니다.



 

성화교리는 2-23번 글을 통하여 소개를 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C.S. Chafer의 성화교리인 2-25번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