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부활과 심판

4-16-2 백보좌 심판시에는 영원한 상급과 영원한 벌이 주어진다.

요나한 2015. 4. 23. 07:36

영원한 상급과 영벌은 천년왕국 후에 주어지는 것이 타당합니다.

 

교회시대의 이기는 자가 되어 첫째부활로 나오는 자는 분봉왕이 되어 천년동안 왕노릇을 하게될 것입니다.

 

이러한 가정을 한번 해 봅시다.

A B는 첫째부활로 나아와... A는 열고을을 맡고 B는 다섯고을을 맡게 되었다고 합시다.

A와 B는 천년동안 자신에게 맡겨진 백성을 잘 가르쳐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천년의 끝에 있을 무저갱에서 나오는 마귀로부터 미혹을 당하지 않도록 백성들을 가르쳐야하며, 사단의 마지막 반역에 대항해 싸우도록 철저히 무장을 시켜야 할 것입니다. 

 

또한 다가올 백보좌 심판에 대비한 삶을 살도록 백성을 양육시켜야 하는데...,

A는 자신의 본분을 잊은채, 천년동안 취미생활인 낚시만으로 강가에 앉아 허송세월을 보내다가 천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천년이 지나 마귀는 무저갱에서 풀려나와 만국의 백성들을 미혹할 때에,

A가 왕으로 다스리는 열고을 백성들은 미혹을 많이 당하게 되어... 하나님을 대적하는 무리에 속하게 되었다고 가정을 해 봅시다.

 

그러나 다섯고을을 맡은 B는 그와는 반대의 경우이었다고 가정을 해 봅시다.

 

하나님은 (마지막 사단과의 전쟁이 끝난후)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심판의 자리에서 물으실 것입니다.

그때에 영원한 상과 벌이 최종적으로 주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첫째부활의 이기는자에게는 생명책에서 이름을 흐리지 않겠다는 약속이 있기 때문에...

첫째부활에 참여한 자가 멸망으로 떨어지는 일은 없을 것( 3:5)입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도 있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B가 통치하는 다섯고을에서 C라는 장수가 있었는데..., 

다섯고을의 백성들이 모두 하나님의 편에 서게된 이유는 바로  (마치 임진왜란시의 이순신장군과 같은) C라는 충성스러운 장수의 헌신때문이었습니다.

그럼 천년왕국후 백보좌심판의 때에 C는 큰 상을 받아야 마땅합니다.         

    

그는 아마 영원한 왕으로서 임명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마 A는 왕권을 박탈당하고... C가 왕으로 다스리는 나라의 백성이 될 수도 있습니다.)   

 

첫째부활에 참여하는 자는 천년동안만 왕노릇을 하게 되지만...

백보좌심판을 지난후에는 영원한 왕권으로서 영원히 다스리는 자들이 있음을 22:5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래 영원한 왕권에 대한 약속아들의 언약으로 여호와께서 다윗에게 맹세하신 것입니다. (시 132:11~12)"네 자손이 영원한 왕위에 앉으리라"아들의 약속은 다윗의 아들 솔로몬에게 다시한번 확인이 되었습니다. (왕상 6:11~12) 비록 솔로몬의 타락으로 이 약속은 파기되었지..., 영원한 왕권에 대한 최종적인 완성은 계 21장 7절에서 이루어짐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기는 자를 통하여서 아들의 언약이 최종적으로 완성되는 것입니다. 그들은 계 22:5에서와 같이 세세토록 왕노릇을하게 될 것입니다.

 

 

백보좌심판에서는 악인들에 대한 심판만이 행하여지는것은 아닙니다.

모든 피조물들이 심판의 자리에 나와 상과 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11:18)

모든 사람은 죽은 후에는 심판이 있게 됨을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등장하였던 C라는 장군도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그가 서게될 심판의 자리는 백보좌심판의 시기만이 남아 있을텐데...

 

만약 백보좌심판이 악한자들만의 심판이라면 C는 영원한 왕권을 받을 기회가 없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백보좌심판은 모든 피조물들에 대한 총결산을 하는 때이어야만 합니다.

천년왕국은 하나님의 마지막 농사시기로서 이 때에도 좋은 알곡들이 많이 소출될 것입니다.

        

농부는 연종에 일년내내 지은 모든 농사의 소출물들을 타작마당에 올려놓고 심판을 합니다.

알곡과 가라지를 가르고 먼저 가라지는 묶어서 불못에 던지고...

알곡은 종류별로 또 우열을 가려서 창고에 들이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