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부활과 심판

4-15-2 예수님께서 설명하신 마지막 날의 부활은 최후의 심판의 때이다!

요나한 2016. 3. 2. 12:20

4-15-1의 글에서 천년왕국 이후에 발생하는 부활, 즉 ‘마지막 날’의 부활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

몇 자 더 첨언합니다.

 

 

 이 ‘마지막 날’의 부활은… 

 

- 이는 예수님께서 공생애 기간중에 직접 설명을 하셨던 내용(5:29~30,  6:39~54)이었으며, 또한 주님은 이 부활은 ‘주님의 심판’과 연관되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요 5:30) 

 

- 또한 유의하여야 할 것은 이 부활에는 선한 자들뿐만이 아니라, 악한 자들(요 12:48)도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 오래전 구약시대로부터 내려오는 이러한 부활에 대한 믿음은,  2,000년전 예수님께서 사역하실 당시 유대땅 이스라엘인들의 믿음( 11:24)이었음을 마르다의 고백을 통하여 알 수가 있었습니다.

 

- 또한 이러한 부활과 심판에 대한 이해는 수천년이 지난 오늘 날까지도 유대인들에 의해 유지되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오늘날까지도 예수님을 메시아로 인정하지 않기에... 예수님의 재림 또한 모르는 바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예수재림시에 부활이 발생한다는 믿음대신 마지막 날에 선인은 영생의 부활로 악인의 수욕의 부활로 부활하여 모든 자들은 심판을 받게 된다는 믿음을 지금까지 고수하고 있는 것입니다. 

 

- 예수님의 재림을 몰랐던 구약 성도들이나 그 이후의 유대인들이... 그들이 믿지도 않고 알지도 못하는 부활로 나올 수가 있을까요? 과연 그들이 우리가 믿는 믿음에 따라 주님이 재림하실 때에 부활로 나올 수가 있을까요? 그럴 수는 절대 없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진리입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알려주셨던 바와 같이 마지막 날의 부활로 나올 것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유대인들이 알고 있는 부활은 구약의 성도들 믿음과 또는 마르다의 믿음과도 동일한 것 입니다.)

 

구약성도들은 그들의 믿음에 따라 마지막 날에 부활을 할 것입니다

  그러한 믿음은 하나님께서 선지자를 통하여서 주셨던 구약의 말씀에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하나님의 말씀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불변입니다

 

하나님은 분명히 다니엘에게 영생의부활과 수욕의 부활(단 12:2)의 시기인 끝 날(단 12:13)에 부활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믿음에 따라 첫째부활에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알고 있는 둘째부활의 시기에 부활되어 나올것입니다.)

 

 

 

 

 

 

사도바울은 구약의 선지자들과 율법을 따르는 그들의 조상으로부터 소망해온 부활을... 

  24:15에서 명확하게 서술을 하였습니다

 

   

<행 24:15> 

 그들(믿음의 선진, 구약성도) 기다리는바 하나님께 향한 소망을 나도 가졌으니  의인과 악인의 부활 있으리라 함이니이다.

KJV - And have  hope  toward  God , which  they  themselves  also  allow , that there shall be a  resurrection  of the dead , both  of the just  and  unjust

 NASB - having a hope in God, which these men cherish themselves, that there shall certainly be a  resurrection of both the righteous and the wicked.

 RSV - having a hope in God which these themselves accept, that there will be a  resurrection of both the just and the unjust.

 

* 이와 같이 구약의 성도들은 그들의 조상으로부터 소망해 왔던 그들의 믿음에 따라... 

'선인'과 '악인'이 동시에 부활하는  '마지막 날'의 부활로 나오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