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여러 설교 말씀들.../12-2 제시카윤

「덮은 우물」에서 길어 온 비밀한 '물'

나다나엘(구 요나한) 2023. 4. 14. 00:35

「덮은 우물」에서 길어 온 비밀한 '물'

 

전에 「덮은 우물」 책을 읽고 나서  마음에 와닿는 중요한 내용을 정리를 해 본 적이 있었습니다.

(https://sylee560225.tistory.com/2118)

 

그런데 오늘 책을 들쳐보다가 눈에 확 들어오는 내용이 있어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를 해 봅니다.

(전에는 간극이론을 몰랐기에 의미를 모른 채 지나쳤었는데... 지금은 그 의미를 알 것 같습니다.)  

 

 

덮은우물, 52페이지

 

 

(1) 하나님의 신부는 모든 세대를 통하여서 나온다.

'이기는 자'들은 교회시대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아담 이후로 시작된 족장시대, 율법시대, 교회시대, 천년왕국을 통하여... 즉 모든 세대를 총망라하여 배출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농사가 마쳐진 이후에 거두어들인 모든 작물을 타작마당에 올려놓고 하나님께서 정하신 기준에 따라 알곡과 쭉정이가 가르시는데,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크고 작은 자들에게는 상을 주시며 땅을 훼손한 자들을 멸망시키실 것입니다.

 

 

(2)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을때, 혼돈하고 공허하게 지으시지 않으셨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을 때, 창세기 1장 2절에서와 같이 《'혼돈'(토후: 형태가 없게)하고, '공허'(보후: 생물이 없게)하게 창조하시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사야서 45장 18절의 말씀을 참고해야 할것 같습니다. 

"여호와는 하늘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시며 땅도 조성하시고 견고케 하시되 헛되이 창조치 아니하시고 사람으로 거하게 지으신 자시니라 그 말씀에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사 45:18>

 

 

(3) 하나님은 창세전인 영원과거의 시기에 만물을 창조하실 모든 계획(영원미래까지)을 세워 놓으셨다.

 

워치만니의 「영적권위」 p57

 

하나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시기 전에, 하나님은 처음부터 나중까지 모든 것을 다 계획을 세워 놓으시고 창조를 하셨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창조된 '만물'의 범위에는 영의 세계와 물질세계까지 포함이 됩니다. 즉 전지전능하신 우리 하나님은 천사들을 창조하시기 이전에 루시퍼의 반역을 아셨을 것이고, 천지를 창조하시기 이전에 아담의 타락도 이미 아셨을 것입니다. 사람이 창조된 목적은 피조물인 사람을 통하여 다른 피조물인 루시퍼의 반역을 심판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사탄을 심판하는 임무를 가지고 에덴동산에 심어진 아담이 옛뱀(사탄)의 꾐에 넘어가 타락함으로써 하나님의 계획은 차질이 빚어지는 것 같이 보였지만,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해결하시는 히든카드(비밀한 계략)를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것은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어 십자가를 지심으로 ①사단의 일을 멸하시고, 사람을 속박하고 있던 사단의 사슬을 끊고 ②사람을 구원시켜 주시는 것이었습니다.   

 

 

 

 

덮은우물, 54페이지

 

렘 3:14에서 하나님은 자신은 남편이라고 말씀하시면서, 자신의 아내로 삼을 신부들을 성읍에서 하나와 족속 중에서 둘을 택하여 '시온'으로 데려 오겠다고 하십니다. 시온성은 다윗성이라고 불리웠으며, 그곳은 왕이 사는 처소를 의미합니다. 시온성은 예루살렘의 남동부에 위치한 난공불락의 성으로서 세상의 환난을 피할 수 있는 장소이며, 처음익은열매 신부의 하늘 도피성과도 같은 곳입니다.

 

 

 

 (4) '시온'의 반열에 들어가는 자는 성읍에 하나와 족속 중에서 둘일 정도로 희귀하다.

'이스라엘'이란 구원받은 백성을 의미하고, '예루살렘'은 이기는 자들을 의미하고, '시온'의 반열은 이기는 자들 중에서도 왕권 신부 반열에 해당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이는 남는 자가 예루살렘에서 나오며 피하는 자가 시온에서 나올 것임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이다" <사 37:27>

 

 

시온성은 원래 여부스 족속이 차지하고 있었던 난공불락의 성이었는데, 다윗왕이 빼앗아 요새화하였습니다. '다윗성'이라고도 불리던 '시온성'은 왕이 사는 곳이었으며, 시온에 거하는 자들은 왕권 반열의 이기는 자들을 의미합니다.

교회시대의 처음익은열매 144,000명이 시온의 반열이며, 여자가 낳는 사내아이인 것입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배역한 자식들아 돌아오라 나는 너희 남편임이니라 내가 너희를 성읍에서 하나와 족속 중에서 둘을 택하여 시온으로 데려오겠고" <렘 3:14> 

 

 

여자가 사내아이를 낳자마자 아이는 하나님께로 올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