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여러 설교 말씀들.../12-6 기타...

어제 우연히 보았던 쑈킹한 동영상을 올려봅니다.

나다나엘(구 요나한) 2024. 3. 15. 12:46

[정택주] 기독교인들 대부분은 지옥에 간다 (네 부류의 기독교인)

 

https://youtu.be/lBoO_rZP7kQ?si=1CnlzPb3RSvJJ0cB

 

 

일단 제목에 공감이  잘 안 되어서...

전하시는 말씀에서 잘못된 부분을 찾아볼 요량으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어!! 말씀을 들어보니 모두가 성경적이고, 다 맞는 말씀입니다.

 

"주변에 이렇게 똑바르게 말씀을 전하시는 분도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천국문이 좁다고 하시어서(막 10-23-26)  그 당시 제자들은 크게 놀라게 되었는데...

이 말은 경각심을 주기 위한 수사인 줄로 알았는데... 사실이며 진실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천국문은 좁겠지만, 구원의 문은 넓을 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구원의 문도 역시 좁음을 알고나서 화들짝 놀라게 되었습니다.

 

군더더기 같은 사족을 하나 붙여 보자면

《부끄러운 구원으로 구원을 받는 자들》도 있을텐데,

그 부분은 설명이 빠져 있는듯 하여...

제가 덧붙여 보는 것은 어떨까 하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택주] 한국 교회의 잘못된 구원론을 교정한다 - 요한복음에 나타난 천국 갈 사람의 특징

https://youtu.be/WdXBIsSlP1g?si=SmHRN0KmcUx-KMVn

 

 

이 설교는 한국 교회를 무너뜨리기 위함이 아니고, 한국 교회를 다시 제대로 세우고,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지금의 사태가 얼마나 심각한지 깨닫게 하여 함께 각성하기 위해서 준비한 설교입니다.

요한복음에는 구원 받은 사람, 혹은 구원 받을 사람에 대해서 특이한 개념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이나 누가복음이 무엇을 행하는 자가 복이 있다, 제자가 되려거든 무엇을 해야 한다는 식으로 신자의 삶에 초점을 두고 있다면, 요한복음은 신자 그 자체는 누구인가, 어디로부터 왔는가라는 질문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요한복음을 통해 존재 예정과 절대 주권을 알아보고, 우리 자신은 지금 어떠한 존재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사랑교회>

 

 

[정택주] 놀랍고도 두려운 하나님의 예정, 주권, 섭리 이해 (신정론의 진리)

https://youtu.be/tZJclQ6qgbg?si=7v3C4InAuhD3W19G

 

 

사람은 다 거짓되되 오직 하나님은 참되시다 할지어다 (로마서 3:4)

이 사람아 네가 누구이기에 감히 하나님께 반문하느냐 지음을 받은 물건이 지은 자에게 어찌 나를 이같이 만들었느냐 말하겠느냐 (로마서 9:20)

토기장이가 진흙 한 덩이로 하나는 귀히 쓸 그릇을, 하나는 천히 쓸 그릇을 만들 권한이 없느냐 (로마서 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