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요한계시록

3-8 어린양의 혼인잔치

나다나엘(구 요나한) 2013. 11. 2. 11:14

어린양의 혼인잔치가 예비됨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참예하는 신부는 세마포 즉 자신의 의로 옷을 입는다고 증거한다(19:8).

교회는 1)신자와 2)성도와 3)이기는 자로 구분 할수 있다 (고전1:1-3).

 

그들중 흰 옷을 입는 이기는 자(3:5)들만이 어린양의 신부가 될 수 있는 것이다.( 22:10-14)

 

그럼 하늘나라에서 어린양의 혼인잔치는 언제 열리게 되며, 누가 어린양의 신부가 되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예수님의 공생애 기간중 첫번째 기적은 물이 포도주로 변하는 사건이었으며, 마지막 기적은 십자가 상에서 물과 피를 쏟으신 사건이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시기전 마지막 만찬에서 아버지의 나라에서 새것으로 마시는 날까지 포도주를 마시지 아니하시리라고 말씀하셨다.

 

 

 

 

 

그럼 예수님께서 아버지의 나라에서 포도주를 다시 마시게 되는 날은 언제일까?

 

25:6~8에서 그 날을 설명하고 있다.

 

 

25:6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25:7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25:8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 시기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바가 되는 때(고전 15:26, 54, 20:14)로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눈에서 눈물을 씻겨주실 때(21:4, 25:8)인 것이다.

 

또한 이 시기는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지고 새하늘과 새땅이 창조되어( 21:1)진 후,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때인 것이다. 새 예루살렘성이 내려온 후, 어린양의 혼인식이 그곳에서 치뤄질 것이다.

 

우리가 이스라엘의 결혼 풍습에서 간과해서는 아니 될 것은 혼인식은 신랑이 새집을 마련한 이후에 치뤄진다는 것이다.

 

가나 혼인잔치는 하늘나라 혼인잔치의 그림자이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공생애를 시작하실 때 첫번째 기적으로 만드신 포도주를 연회장에서 베푸신 것처럼, 새하늘과 새땅이 창조된후 새예루살렘성이 내려온 후 하늘의 연회에서 만군의 여호와께서는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를 어린양의 혼인식을 위하여 베푸실 것이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대부분의 크리스챤들은 어린양의 혼인식이 주님 재림시 공중에서 열릴 것이라고 믿고 있다. 그것은 아마 성경적 근거와 이스라엘 결혼풍습을 충분히 고려치 아니하고... 너무 성급한 기대 혹은 신중하지 못한 가르침의 영향 때문일 것이다.

 

 

그럼 누가 어린양의 신부가 되는 것일까?

만약 주님재림시 어린양의 혼인식이 공중에서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천년왕국의 성도는 혼인식에 참석할 기회가 없음으로 주님의 신부가 될 수가 없다는 아이러니컬한 일이 발생하게된다. 아니면 천년왕국의 성도들을 신부로 맞이하는 혼인식을 한번 더 치루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어린양의 혼인식은 하나님의 모든 농사가 종결된후 모든 농사로부터 얻은 알곡 중에 최고의 알곡을 골라내신 후 있게 될 것이다.

 

즉 율법시대와 교회시대 또 천년왕국시대로부터 나오는 이기는 자들을 신부로 골라내시고…,  그들을 아내로 맞아들이시어 그들과 새예루살렘성에서 영원히 함께 거하실 것이다.(1:10~11, 2:19~23, 21:9~10)

 

새 예루살렘성에 거하게 될 신부의 이름은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을 것임을 성경은 증거하고 있다.(21:26~27) 

천년왕국의 시기에 살게될 어느 성도의 이름도 장차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될 수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어린양의 생명책에 이름을 기록하는 작업이 끝난 후에... 어린양의 혼인식이 열리게 됨은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이다. 


어린양의 혼인식이 지난후 신부는 아내로 불리워질 것이다. 그럼 신부가 아내로 불리게 되는 시기가 언제일까? 

계 21:9~10절에서 그 시기를 짐작할 수가 있다. 새예루살렘성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시기일 것이다. 새예루살렘성은 신랑과 신부의 결혼식이 올려지는 장소이며 또한 그들이 영원히 거주할 집이다. 그곳에서 혼인식이 열리며... 만군의 여호와께서는 그 때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를 (신랑과 신부와 하객을 위하여) 연회를 위하여 베푸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