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여러 설교 말씀들.../12-5 기타...

손기철장로 말씀치유집회

요나한 2023. 12. 13. 22:41

온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비밀의 경륜 - [손기철장로, '23.11.21.]

https://youtu.be/EHi9DQ-m4Vs?feature=shared 

 

 

휴거와 이스라엘의 회복은 언제 일어나는가?- [손기철장로 '23.11.28.]

https://youtu.be/Cw-Q5y1AlII?feature=shared

 

 

마지막 때 대환난과 심판과 천년왕국의 백성 - [손기철장로 말씀치유집회, '23.12.05.]

https://youtu.be/oh6v_zSPwn4?feature=shared

 

 

 

손기철 장로님의 강론을 들어보니까...

거의 대부분이 교회가 견지하고 있는 개혁주의 믿음과 세대주의적 믿음의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시는군요.

손 장로님은 역사적 전천년설을 지향하고 계시며, 환난후 휴거를 지지하십니다.

온 성경을 아우르시며 통전적인 시야를 통하여 보여지는 탄탄한 이해를 가지고 계십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잘풀어 전달하시는 분이 우리나라에 계시다는 것은 정말 하나님께 감사드릴 만한 일입니다.

이러한 반듯한 하나님의 종을 대한민국에 세우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저의 이해와 마찰이 되는 부분이 좀 있어 그 부분을 들추어볼까 합니다.

 

< 1 >  첫째부활로 나오지 못하는 크리스챤들이 백보좌 심판시 유황불못에 던져질까? 

첫째부활로 나오는 이기는 자들은 혼의 부활을 이루어 낸 자들로서, 혼의 부활을 이루어내지 못하여 첫째부활로 나오지 못한 크리스천들은 천년동안 음부에 갇혀 있다가... 백보좌심판시 심판을 받아 유황불못에 던져지게 된다고 말하시는군요.

 

교회시대를 살면서 왕의 반열인 이기는 자로 선택되어지지 않은 성도나 구원받은 자들은 둘째부활인 마지막 부활로 나온다는 부분을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둘째 부활'은 예수님께서 요한복음을 통하여 말씀하신 '마지막 날의 부활'입니다.

 

 

위 그림에서와 같이 첫째부활은 교회시대 성도들 가운데 왕의 반열인 이기는 자들만이 참예하는 부활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농사로 치면, 밀농사에서 첫열매와 알곡추수로 거두어들이는 수확물인 셈이지요.

(첫째부활로 나오지 못하는 믿는 이들을... 손기철 장로님은 천년왕국의 기간 동안 음부에 대기하고 있다가 백보좌심판 때 부활로 나와 유황불못에 처하여진다고 설명하시는 반면, 손성무 목사님은 그들은 둘째 사망으로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둘째사망의 해를 받는 구원을 받는 자들이라고 설명을 하십니다.)  

 

첫째부활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모두가 실패하는 이유는 둘째(마지막) 부활을 정확하게 이해하지를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마지막(둘째) 부활은 ①구약성도들이 가지고 있던 믿음이었으며, 요한복음을 통하여 알 수 있듯이 ②2,000년 전 예수님께서 사역하실 당시 유대인들이 믿고 있던 부활관이었으며, 또한 ③현재 이스라엘 땅에 있는 유대인들이 알고 있는 부활이며, ④예수님께서 말씀하셨던 마지막 날의 부활이기도 합니다.

 

이 마지막(둘째) 부활에는 보리의 첫열매(마27:51~53) 로 부활하지 아니한 구약의 모든 성도들과 첫째부활로 부활한 교회시대의 이기는 자들을 제외한 모든 성도들과 천년왕국의 기간에서 살았던 모든 구원받는 자들뿐만이 아니라 모든 불신자들까지도 총망라하여 부활로 나오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이 날을 벨릭스 총독 앞에서 선인과 악인의 부활(행 24:15-16)이 있게 되는 날이라고 하면서 설명을 한 바가 있습니다.

그 구절을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어 성경보다 영문 킹제임스(KJV) 성경이 분명한 의미 전달을 하기에 킹제임스역으로 인용을 해 보겠습니다.

 

<행 24:15> And have hope toward God, which they themselves also allow, that there shall be a resurrection of the dead, both of the just and unjust.

<행 24:16> And herein do I exercise myself, to have always a conscience void of offence toward God, and toward men.

 

이 부활은 어떤 부활입니까?

 악인과 선인이 동시에 부활하는 일회성의 부활을 말하고 있지 않습니까?

이 부활은 요한복음을 통하여 예수님께서 누차 강조하셨던 부활이었습니다. 

요 5:29-30에서 예수님이 직접 언급하셨던 부활과 심판이 나옵니다.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는데... 이것이 천년의 간격을 두고 떨어진 2회 성의 부활이 아니라 일회성의 부활이라는 것입니다.

일회성이라는 점을 사도바울만 말한 것이 아니라 요한복음을 통하여 사도요한도 밝혔습니다.

이 마지막 날의 부활에는 선한 자들(요 6:39,40,44,54, 11:24)뿐만이 아니라 악한 자들(요 12:48)도 부활로 나온다는 것을 분명하게 알렸습니다.

구약의 대선지자 다니엘도 이 부활에 대하여 언급을 하였습니다.

이 부활로 나오는 자들을 단 12:2에서 설명을 하였으며, 하나님은 다니엘이 이 부활로 나오게 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이 발생하는 시기를  끝날(the end of days)이라고 명명하셨습니다.

 

<단 12:2> 땅의 티끌 가운데에서 자는 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깨어나 영생을 받는 자도 있겠고 수치를 당하여서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자도 있을 것이며

 

<단 12:3>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단 12:13> 너는 가서 마지막을 기다리라 이는 네가 평안히 쉬다가 끝날에는 네 몫을 누릴 것임이라

 

 

  

 

< 2 > 영원한 천국에는 혼의 부활을 이루어낸(?) 이기는 자들만이 들어갈까? 

영원한 천국은 혼의 부활을 이루어낸(?) 이기는 자들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장막과 성전에는 여러 구획이 있고, 또 구획마다 접근할 수 있는 반열과 계급이 따로 있었습니다. 이 예시는 장차 우리에게 적용될 하나님의 계획인 것이며, 또한 장래에도 장막의 시기를 거쳐 성전의 시기로 발전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현재나 또 장차 있게될 하늘나라의 구조를 알 수가 있는 방법은 오로지 모세의 장막과 솔로몬의 성전을 통해서뿐입니다.

 

https://sylee560225.tistory.com/452 

 

7-26 모세의 장막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이다!

모세의 장막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이다! 우리는 모세의 장막을 통하여 하늘의 비밀을 이해할 수가 있다. “그들이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모세가 장막을 지

sylee560225.tistory.com

 

왕의 반열인 이기는 자들이 거하는 시온성이 있고, 거룩한 백성이 거하는 하나님의 나라(왕국)가 있으며, 또한 거듭난 자가 거하는 낙원중심부와 부끄러운 구원을 받는 자가 거하는 낙원변두리(만국)가 있다는 것을 여러 선지자들을 통하여 수백 년 동안 알려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종합적인 이해는 하나님께서 주셨던 가장 성경적인 이해입니다.

 

 

< 3 >  거듭남에 대한 이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받아들일때, 우리는 그리스도안에서 새로운 피조물(고후 5:17)이 된다.   

그러나 이 때 거듭나는 것이 아니고, 엄마의 태아 속에서 양육받는 물의 기간이 시작되는 것이다.

 

<벧전 3:21> 물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침례라 이는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하나님을 향한 선한 양심의 간구니라

 

이스라엘인들이 출애굽을 하여 다 (홍해)바다를 건너면서 물침례를 받고, 모세(물에서 나온자라는 뜻)에게 속하였으며 다 같은 신령한 식물(만나, 말씀)을 먹었다. 또 반석에서 나오는 신령한 음료도 마셨다고 고전 10:1-4에서 증거한다.

출애굽을 한 이후 바로 요단강을 건너 약속의 땅을 들어간 것이 아니라, 40년간 광야의 시험에서 양육을 받고 연단을 받은후 출애굽 2세들이 요단강을 건너 약속의 땅에 들어가게 되었다. (40년간의 광야기간이 구름기둥 아래에서의 물의 기간이었으며, 요단강이 건넘이 거듭나는 과정이었다.)

뱃속의 아기에게 할례를 행할 수는 없다. 이스라엘에서는 태어난지 8일이 지난 남자 아기에게 할례를 행한다. 

요단강을 건넌 이스라엘인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단체로 할례를 행하라고 명령하셨다(수 5:2).    

요단강은 분리의 장소이다. 물이 그치는 곳(수 4:7)이다. 

 

요단강에 서 있는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여호와의 언약궤를 지나갈 때,  우리는 물로부터 나와 거듭나게 되는 것이다. 

 

<수 5:1> 요단 서쪽의 아모리 사람의 모든 왕들과 해변의 가나안 사람의 모든 왕들이 여호와께서 요단 물을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서 말리시고 우리를 건너게 하셨음을 듣고 마음이 녹았고 이스라엘 자손들 때문에 정신을 잃었더라

<수 5:2> 그 때에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너는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다시 할례를 행하라 하시매

<수 5:3> 여호수아가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할례 산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할례를 행하니라

<수 5:4> 여호수아가 할례를 시행한 까닭은 이것이니 애굽에서 나온 모든 백성 중 남자 곧 모든 군사는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길에서 죽었는데

<수 5:5> 그 나온 백성은 다 할례를 받았으나 다만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길에서 난 자는 할례를 받지 못하였음이라

 

 

여기서 물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미한다. 거듭남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을 받는 결과이다.

<벧전 1:23>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아기의 새생명이 모태 안에서 시작되었고, 양수안에서 40주간 양육을 받은 결과로 아기는 세상에 태어난다.

아기가 태어나는 것이 거듭남의 순간이다. 

태어나기 전에는 물의 기간에 있었고, 태어난 이후에는 공기(프뉴마, 성령)라는 환경으로 바뀐다.

 

   

아래는 거듭남에 대한 해석이 서로간에 약간씩 차이가 있는 「영적성장에 관한 4가지의 견해」입니다.

위 박스를 클릭하면 관련 글로 연결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글로 연결됩니다.

 

 

 

비밀 댓글로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에 대하여...》 저의 견해를 여쭈어 보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이 질문은 영적성장에 관한 견해와 맥을 같이 하기에 이 부분을 다루어 봅니다.

 

대부분의 한국교회는 개혁주의의 견해를 따르고...

워치만니, 앤드류머레이 등 형제회 교단이 지지하는 견해는 케이직 가르침입니다. 

대부분의 개혁 교회들은 "한번 구원은 영원하다"라든가, "우리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을 할 때 새로운 피조물이 되며 거듭난다"라고 말하고 있지만, 웨슬리안 주의나 체퍼리안의 견해는 좀 입장이 다릅니다.

 

우리가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할 때 구원받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거룩하지 못한 육신적인 크리스천의 범주안에 머무르고 있다고 하며, 예수그리스도를 주님(Lord)으로 섬기기 시작할 때, 비로소 이 때가 거듭나는 시기이며 영적성장이 시작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체퍼리안의 견해를 지지합니다.

 

①구원 받은 자나 ②거듭난 자나 ③성도(고전 1:2)일지언정...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서 지워질 수가 있습니다.

 

 

 

실로 

기독교 교리 중에 가장 근간이 되며 가장 중요한 가르침인 '거듭남의 비밀'은 예수님께서 사용하신 모태의 비유를 통해서만 정확하게 이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할 때, 그리스도의 의를 옷입고 새로운 피조물이 되지만, 이때부터 모태 안의 물의 기간이 시작되며 40주가 지나서 출산이 있게될 때... 모태안에서 밖으로 나와 새로운 환경인 공기(프뉴마, 성령)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 출생이 거듭남인 것입니다. 어머니 뱃속에서 할례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태어난지 8만일 후에 할례를 받게됩니다. 요단강을 건너 약속의 땅에 들어간 출애굽 이스라엘 2세들에게 단체로 행하였던  할례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요단강을 건넘이 출생의 과정이었고 분리의 시기이었음을 의미합니다. 출생이라 함은 다시 태어남 즉 거듭남의 과정이었고 또 분리라고 함은 물의 기간이 끝나고 성령(프뉴마, 공기)의 기간이 시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를 시작하실즈음 요단강으로 나아가 세례요한으로부터 침례를 받으시고 물에서 뭍으로 나오실때, 성령이 강림하시고 성령의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로써 요단강은 분리의 장소였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관련 글로 연결됩니다.

 

 

 

< 4 >  한 가지 더 첨언합니다. 

크리스천들이 죽어서 가는 장소에 대한 설명입니다.

 

https://sylee560225.tistory.com/456

 

크리스챤들이 죽어서 가는 3 장소와 '하워드 피트만' 목사님 간증 최종검토

크리스챤들이 죽어서 가는 3 장소와 '하워드 피트만' 목사님의 간증 최종 검토 장막과 성전은 비밀스런 천국의 청사진이다! 1. 모세의 장막은 하늘의 것을 모델로하여... 하늘의 식양에 따라 지어

sylee56022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