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요한계시록

3-4-1 ⑴'피하는 자'와 ⑵'남는 자'와 ⑶'부르심을 받을 자'

요나한 2013. 12. 22. 15:43

 

 계6:12~17과 욜2:31~32의 비교 

 

·계6:12~17 '6째 인’에 대한 설명이고,  2:31~32'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르기 전의 어느 날에 대한 설명이다. 그러나 이 두 구절들은 동일한 사건에 대한 기록임을 쉽게 알 수 있다.

 

  첫째, 해와 달의 징조가 같다. 해와 달이 어두워짐에 대한 기록은 성경 여러 곳에서 찾아 볼 수 있지만, 해가 검어지고 달이 핏빛으로 변한다는 표현은 이 두 곳 에서만 찾아 볼 수 있다.

 

둘째, 산으로 피하는 기록이 두 곳에 다 나타나며, 그 피하는 이유가 천재지변의 재앙으로서 서로 같다.

 

 

계 6:12~17  내가 보니 여섯째 인을 떼실 때에 큰 지진이 나며 해가 검은 털로 짠 상복 같이 검어지고 달은 온통 피 같이 되며, 하늘의 별들이 무화과나무가 대풍에 흔들려 설익은 열매가 떨어지는 것 같이 땅에 떨어지며, 하늘은 두루마리가 말리는 것 같이 떠나가고 각 산과 섬이 제 자리에서 옮겨지매, 땅의 임금들과 왕족들과 장군들과 부자들과 강한 자들과 모든 종과 자유인이 굴과 산들의 바위 틈에 숨어, 산들과 바위에게 말하되 우리 위에 떨어져 보좌에 앉으신 이의 얼굴에서와 그 어린 양의 진노에서 우리를 가리라, 그들의 진노의 큰 날이 이르렀으니 누가 능히 서리요 하더라

 

욜 2:31~32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있을 것임이니라

 

 

  

'여호와의 날

 

주님께서 이 땅에 재림 하시는 날이다. 하늘의 큰 징조와 지진 가운데 그의 발은 감람산에 서실 것이다. (24:29~31, 13:9~10, 14:1~7) 지상에 재림하신 이후 그의 발은 포도주틀을 밟을 것이며(19:15, 63:1-6, 3:13), 이 세상 사람들은 판결의 골짜기에 모인 후 하나님의 백성과 열국의 백성으로 나누어질 것이다(3:14).

 

이 때 비로서 이 세상에는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고 주님은 시온에 좌정하사 통치를 시작 하시게 된다(11:15, 19:6, 24:23, 14:9).

 

 

6장에서는 이 때(6째 인을 뗀 이후) 어린양의 진노로 표현하고 있는데, 요엘서에서는 그 때(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는다고 기록하고 있다.

 

구원의 양상은;

  첫째, 시온산에서 또 예루살렘 안에서 (1)’피할 자'가 있을 것이며,

둘째, (2)’남는 자'(3)'여호와의 부르심을 받을 자'가 있다는 것이다.

 

 

 

 

 '예루살렘(여자)에서 피할 자'  

 

17:14에서는 어린 양이 지상으로 오신후 짐승의 세력과 싸움이 있음을 알려 주고 있는데 이 때 어린 양의 편에 서서 싸우는 무리가 있다. 이들은 하늘의 군대 (19:14)로서 이 땅에 환난이 있기전 하늘로 피한 자들이다. ( 2:32)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유대인을 의식하기 시작하시는 시기(7) 이전에 교회시대가 마감되는 시점에서 그 무리의 일부일지라도 빼내심의 사건이 한번쯤은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3:10)

 

· 교회시대의 기간에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에 의한 구원’이라는 복음의 씨앗을 뿌리셨고 이제 '야곱의 환난’이 시작되기 직전에 이르러 익은 곡식을 거두시는 것은 매우 당연이다

· '6째 인'과 동일한 사건을 설명하는 요엘 2:32 에서는 그 때에 '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 가 있을 것을 분명하게 증거하고 있다.

 

 

 

 피하는 자는 시온에서 나오며, 예루살렘에는 남는 자가 있게 된다. (왕하 19:31, 사 37:32) 

 

 

왕하 19:31 남은 자(세예리트: Left behind의 뜻)는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피하는 자(레타: 도피,탈출의 뜻)는 시온 산에서부터 나오리니 여호와의 열심이 이 일을 이루리라 하셨나이다 하니라”

 

6째인이 떼어진후 하늘에는 해와 달과 별들의 징조가 있으며, 이 땅에는 큰 천재지변이 발생하게된다. 본격적인 환난은 7째인이 떼어진후 첫째 나팔과 함께 시작이 된다. 

 

하늘의 징조와 함께 찾아오는 천재지변의 재앙 가운데 여자(예루살렘: 교회의 이기는 자)는 구로하며 한 아이를 낳게 되는데( 12:5,  26:17~18)..., 이 남자아이는 환난이 시작되기 전, 하늘로 피하게( 3:10, 12:5) 된다.  이 남자아이는 교회의 ‘처음익은 열매’이며, 예루살렘(교회의 이기는자) 가운데 시온(왕의 거처) 반열에 해당한다.

 

고통이 오기전 환난을 피해 하늘로 옮기워져 계 14:1절과 같이 하늘 시온산에 모습을 나타낸다. 또한 이들은 천년왕국에서 왕으로서 열국을 다스릴 자들인데,

20:4~5 절에서 설명한 첫째부활에 참예하는 3개의 구룹중 첫번째 그룹인 하늘보좌에 앉아 있는 자들에 해당한다.

 

하늘로  피하는 사건이 발생함으로서, 루살렘에는 남겨진(Left behind) 자가 있게 되는데, 그들 가운데서 또한 여호와의 부르심이 있을 것임을 욜 2:32은 증거한다.

 

 

  

 남겨진 자들 가운데 '부르심'이  있다고 하는데.., 이 '부르심'의 뜻이 무엇일까

 

시온은 고통(환난을 의미)하기 전에 남자아이를 낳았으며 구로하는 즉시 많은 자민을 순산한다. ( 66:7~8) 이들은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서 이 땅에서 용과 더불어 싸우게 된다. (12:17) 이 싸움의 막바지에 이르러 만주의 주요 만왕의 왕이 되시는 주님은 이 땅으로 재림하셔서 짐승의 악한 세력에 대하여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틀을 밟으신다. ( 19:11-21) 이 때 주님의 편에 서서 싸우는 무리가 있는데 그들은 부르심을 받고 빼내심을 얻은 진실된 자들이다. (17:14)

 

'부르심';

1)    여자의 남은 자손 가운데에 있을 이 부르심은 환난중 짐승과 싸우게 될 하나님의 종으로서의 부르심일 수 있다.

2)    주님의 지상재림 직전, 6째 대접의 재앙 가운데 알곡추수의 부활이 있을 것인데( 16:15), 알곡추수로의 부르심을 의미할 수도 있을 것이며,

3)    또한 이 부르심은 과거 이스라엘 백성을 여호와의 소유로 삼으시기 위하여 그들을 출애굽 시켜( 19:4~5) 광야에서 40년간 보호를 하셨던 것과 같이…, 여자의 남은 백성들 가운데에서 일부를 42달간 뱀(마귀)의 낯을 피하여 광야로 피신(12:13~17, 26:20~21)시키실 터인데…, 이 광야 도피로의 부르심일 수도 있을 것 같다.  

 

 · 예루살렘성 한 가운데에는 왕의 처소인 시온성이 있다. 시온성은 교회시대의 이기는 자 가운데서도 처음익은열매에 해당한다. 시온은 예루살렘성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시온은 예루살렘성 이다라고 할 수는 있어도,  “예루살렘 성은 시온이다라고는 할 수 없다. 주님은 시온을 특히 사랑하시며( 87:1), 시온에서 난 자들을 등록하시며 세신다고 하였다.( 87:5`6) 이렇게 특별한 대우와 관심을 받는 시온은 해산의 고통(환난)이 오기 전에 하나님 보좌로 올라가는 '남자아이'이다. (:66:7-8, 12:5) 

 

· 새예루살렘성은 율법, 교회, 천년왕국의 시대에서 나오는 이기는 자들의 집합체이지만, 12 5절의 여자가 낳는 남자아이는 교회시대의 이기는 자들 가운데서도 처음익은 열매에 해당한다. 이들은 시온성 즉 왕의 반열에 해당하는 자들으로서 특별한 은총을 입어 해산의 고통(환란)이 오기 전, 하늘 시온산으로 옮겨져 그 모습을 나타내는 것이다.  (14:1-5)

 

· 만국은 구원받은 자 이스라엘은 하나님나라의 백성인 성도 예루살렘은 이기는 자 관련이 있다. 또한 시온은 이기는 자가운데서도 특별관리와 대접을 받는 자들으로서, 이들은 사람가운데 구속을 받아 처음익은 열매로서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드려지는 자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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