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격 이론을 찬성/반대 하는 자들의 주장 [Don Stewart]
창세기의 창조 이야기를 이해하는 가장 대중적인 방법 중 하나는 간격 이론 또는 폐허 및 재건 이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극 이론을 고수하는 사람들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기본 가르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전성 그렇다면 혼돈
창세기 1:1 은 하나님의 최초의 완전한 창조를 언급합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것은 아름다웠고 어디에도 죄가 없었습니다. 반면에 2절은 하나님의 심판으로 땅이 혼란한 상태에 빠지는 대재난이 일어났다고 가정합니다. 간극 이론에 따르면, 창세기 1장 2 절에 기록된 형태가 없고 공허한 상태입니다., 완벽한 초기 생성과 정반대입니다. 창세기의 처음 두 구절 사이에 어떤 일이 발생하여 지구가 온전해진 후에 황폐하여 사람이 살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간극 이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이 파멸 상태가 아마도 수백만 년 동안 지속되었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재건
처음 두 구절 사이의 알 수 없는 시간이 지난 후, 하나님은 연속적인 날을 포함하는 재창조 또는 회복을 시작하셨습니다. 창세기 1장의 나머지 부분은 원래의 창조 가 아니라 지구의 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 이 재창조는 일반적으로 불과 수천 년 전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문자 그대로 24시간 동안 6일 만에 완료되었습니다. 창세기 1:3-2:3, 따라서 두 번째 창조입니다. 결과적으로 창세기는 창조, 심판, 파멸, 재창조에 대해 말합니다.
문자 그대로의 날들, 오래된 지구
간격 이론을 고수하는 개인들은 고대 지구의 나이에 대한 현대 과학의 결론뿐만 아니라 성경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기를 원합니다. 그들은 진화론자가 아닙니다. 간격 이론은 성경과 과학 사이의 두 가지 문제인 시간 문제와 화석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성경과 과학을 조화시키기 위해 지질학적 연대는 창세기 1:1 과 창세기 1:2 사이에 위치합니다 .
심판은 무엇이었는가?
심판은 일반적으로 창세기 1:2의 진술 때문에 홍수로 언급됩니다.
지구는 물로 덮여 있었다. 이 심판은 악마가 된 천사의 이름을 딴 루시퍼의 홍수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
심판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사탄의 반역이나 죄를 지은 아담 이전 종족으로 제시됩니다. 땅의 모든 거민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화석을 남겼습니다. 오늘날 살고 있는 현재의 식물과 동물은 하나님의 심판으로 남겨진 화석과 유전적 관계가 없습니다.
간격 이론을 옹호하는 자들의 주장
1. 창세기 1:2의 히브리어 접속 와우 간격 이론가들은
창세기 1:2 을 시작하는 히브리어 접속 와우에서 그들의 주장의 일부를 만듭니다.. 그들은 그것을 but으로 번역하기를 원합니다. 그 생각은 창세기 1:1 에 언급된 것과 창세기 1:2 의 진술 사이에 대조가 있다는 것입니다 . 저자는 지구가 완전하게 창조되었지만 혼돈하고 공허하게 만드는 어떤 일이 일어났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2. 지구가 공허해짐
창세기 1:2 에서 번역된 단어는 히브리어 동사 하야 입니다.. 된 그대로 또는 되어버린 대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구는 완벽하게 창조된 후 형태가 없고 공허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은 완벽하게 창조되었지만 황폐해지고 사람이 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완벽했던 세상이 이제 망가졌습니다. 이 번역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창조 기록의 다른 곳에서 동사 하야가 되다 또는 되다로 번역되었다고 지적합니다 . ( 창세기 2:7 , 10 ; 3:22 등). 따라서 이러한 방식으로 동사를 번역한 것은 창세기에 나오는 창조 이야기의 맥락에서 일관성이 있습니다.
3.칠십인역
간극 이론의 일부 옹호자들은 히브리어 구약성서의 그리스어 번역인 70인역을 가리키며 하야 를 그대로 번역했습니다. 동사 하야는 창세기 1장에 27번 나온다. 70인역 의 그리스어 번역자들은 20번에 걸쳐 hayah를 그리스어 단어 egeneto (되다를 의미)로 번역했습니다.
4. 혼돈하고 공허한
창세기 1장 2 절은 창조 당시의 지구를 혼돈하고 공허하거나 황폐하고 거주할 수 없는 것으로 묘사합니다(히브리어 tohu wa bohu ). 완전한 신이 혼돈 상태에서 세상을 창조했다고 가정해야 합니까? 형태가 없고 공허하다는 말은 일종의 판단을 요구하는 것 같다.
5. 다른 구절들
또한 이사야서 34:11 과 예레미야서 4:23-26은 형체가 없고 공허하다는 구절이 사용된 유일한 다른 경우로서 분명히 어떤 유형의 하나님의 심판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창세기 1장 2절도 심판에 대한 언급임에 틀림없다.
6. 어두움
창세기 1장 2절은 어두움의 상태에 있는 세상을 말합니다. 어둠은 성경에서 거의 항상 죄와 심판의 표시로 사용됩니다( 유다서 13 , 요한복음 3:19 ). 더욱이 하나님은 빛에 대해 말씀하신 것처럼 어두움이 좋다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창 1:3 ). 하나님이 원래 세상을 빛으로 창조하셨다면 무언가가 지구를 어둡게 만들었습니다.
7.만들고 만든
간격 이론에 따르면 최초의 창조는 창세기 1:1 에 있었습니다 . 창세기의 6일 동안 일어난 일은 창조가 아니라 오히려 개조였습니다. 갭 이론가들은 동사 create bara 와 made asah 를 구별합니다 . 동사 bara는 창조하시는 하나님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반면 asah는 개조 또는 나타나게 됨을 의미합니다. New Scofield Reference Bible은 이렇게 구별합니다.
오직 세 가지 하나님의 창조 행위만이 이 장에 기록되어 있다: (1) 하늘과 땅, v. 1; (2) 동물의 생명, vv. 20-21; (3) 인간의 생명, 26-27절. 첫 번째 창조 행위는 시대를 초월한 과거를 의미합니다. . . 여기( 창세기 1:3 )도 vv. 14-18은 독창적인 창작 행위를 암시합니다. 다른 단어가 사용됩니다. 감각은 나타나게 되고 가시화된다. 태양과 달은 '태초에' 창조되었습니다. 빛은 물론 태양에서 나왔지만 증기가 빛을 확산시켰습니다. 나중에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에 태양이 나타났습니다( The New Scofield Reference Bible , 1967, p. 1 note #3, #6).
8. 헛되이 창조되지 아니하심
이사야 45장 18절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헛되이 창조하지 않으셨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헛되이 번역된 히브리어 구는 lo tohu입니다. Tohu 는 창세기 1:2 에서 형태 없이 번역된 단어입니다 . 따라서 하나님이 세상을 헛되이 창조하지 않으셨다면 지구가 과거 어느 시점에 황무하게 되었다고 가정하는 것이 논리적으로 보입니다. 무질서하고 낭비적인 것이 완전하신 하나님에게서 나올 수 있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지구를 그러한 상태에 놓을 어떤 유형의 심판이 있었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9. 이사야 24장
이사야 24장 1절은 땅이 이전에 황폐한 것을 말하는 구절로 자주 인용된다.
보라,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고 황폐하게 하시며 그 지면을 굽게 하시며 그 거민을 흩으시느니라
10. 예레미야
갭 이론가들은 또한 그들의 관점을 강화하기 위해 예레미야의 구절을 지적합니다. 선지자는 기록했습니다.
내가 땅을 보니 참으로 형태가 없고 공허하였다. 하늘에는 빛이 없었습니다. . . 내가 보니 사람도 없고 공중의 새도 다 날아가더라 내가 본즉 기름진 땅이 광야가 되고 그 모든 성읍이 여호와의 앞과 그의 맹렬한 진노 앞에 무너졌도다 ( 예레미야 4:23-26 ).
스코필드는 이 구절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그것]은 심판의 결과로 땅의 상태를 묘사합니다. . . 이것은 Gen. I:I의 원초적 질서를 전복시켰습니다. ( The Scofield Reference Bible , p. 776 주).
11. 에스겔 28장
많은 간격 이론가들은 에스겔 28장 13-15절이 창세기 1장 2 절의 황폐 이전의 원래 창조를 묘사하는 것으로
지적합니다 . 이 구절은 죄가 감염되기 전에 사탄이 하나님의 동산인 에덴에 거하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동산인 에덴에 있었습니다. 모든 보석 곧 황옥, 황옥, 다이아몬드, 녹주석, 호마노, 벽옥, 사파이어, 터키석, 에메랄드를 금으로 덮었습니다. 네가 창조된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피리의 솜씨가 예비되었느니라. 당신은 덮는 기름 부음을 받은 그룹이었습니다. 내가 너를 세웠다. 당신은 하나님의 거룩한 산에 있었습니다. 당신은 불타는 돌들 사이에서 앞뒤로 걸었습니다. 네가 창조된 날부터 네게서 불법이 발견되기까지 네가 네 길에서 완전하였다( 겔 28:13-15 ).
이것은 하나님이 세상을 심판하시기 전의 원래의 완전성에 대한 묘사입니다.
12. 천사의 타락
일부 간격 이론가들은 천사들이 하나님을 대적하고 심판받는 데 필요한 시간은 창세기 1장의 처음 두 구절 사이에 간격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 그들은 여섯째 날에 창조가 완성되고 창세기 3장에서 인류가 타락한 후 천사들이 반역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믿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타락하기 전에는 어떤 자녀도 임신하지 않았으므로 여섯째 날 창조의 완성과 창세기 3장의 사건 사이에는 비교적 짧은 시간이 있었음에 틀림없습니다. 이것은 반역, 심판, 악한 천사들의 추방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13. 세상의 멸망 어떤 이들은
히브리서 4:3
을 옹호합니다.번역되어야 한다 그 일은 세상의 몰락으로부터 완성되었다. 그것이 주장하는 몰락은 창세기 1:2 의 재앙을 가리킨다 .
14. 보충
일부 간격 이론가들은 지구가 이전에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는 증거로 킹 제임스 버전의 창세기 1장 27절을 인용합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지구에서 움직입니다. ( 창세기 1:28KJV ).
당신은 이미 채워진 것을 보충할 뿐입니다.
15. 아담 이전의 사람들
이것은 우리를 다음 요점으로 인도합니다. 거의 모든 간격 이론가들은 인간과 같은 피조물이 아담 이전에 존재했다는 견해를 채택합니다. 현생인류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그들만의 죄의 역사가 있었다. 오늘날 우리가 발견하는 화석은 그 존재를 증명합니다.
16. 성경의 다른 곳에서 발견되는
간격 진술 사이의 간격의 원리는 구약의 다른 곳에서 발견됩니다. 예를 들어, 이사야 61:1-2 : 1절은 그리스도의 초림에서 그 성취를 발견하고 2절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언급합니다. 두 구절 사이의 긴 기간의 원칙은 성경의 다른 곳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그 사이에 간격이 존재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창세기 1:1-1:2 .
요약
이러한 주장으로 인해 사람들은 창세기의 처음 두 구절 사이에 간격이 있다고 가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성경적, 지질학적 증거를 다루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과학과 성경은 이제 창세기 1:1 과 창세기 1:2 사이에 무한한 간격이 있을 때 조화를 이룹니다 .
간격 이론을 수용하지 않는 자들의 주장
1. 창조에 대한 언급이 없다
우선 우주의 전체 창조가 단 한 구절로 넘어가고 대부분의 기록이 재창조를 다룬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간극 이론에 따르면 원래 창조에 관한 하나님의 명확한 말씀은 없습니다. 사건의 순서나 역사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2.역사적 관점이 아님
더욱이 유대교, 로마 카톨릭, 개신교 해석가들의 역사적 관점은 창세기가 하나님의 우주 창조에 대한 기록이라는 것입니다. 간격 이론은 단 한 구절, 창세기 1:1만을 주장합니다., 원본 생성을 설명합니다. 간격 이론은 하나님의 창조에 대한 창세기의 장엄한 설명을 희석시킵니다.
3. 창세기는 수수께끼 같은 기록이 아니다
창세기 1 장은 비밀스러운 기록이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에 대한 직접적인 기사로 기록되었다. 하나님이 처음 두 구절 사이의 간격을 우리에게 알리고자 하셨다면 분명히 그렇게 하셨을 것입니다. 창세기의 창조 기록에는 간격을 요구하거나 암시조차 하지 않는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계정에 분명히 존재하지 않는 무언가를 읽어야 합니다.
4. 어디에도 이전의 창조가 가르쳐지지 않았다
이전 창조가 있었다고 가르치는 성경 구절은 없습니다. 창세기 1장 2절 이전에 창조가 있었다면 그것을 명시적으로 말하는 구절이 적어도 하나는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없습니다.
5. 성경에 반함
이전 창조에 대한 명시적인 구절이 없을 뿐만 아니라 성경은 이 생각에 반대합니다. 하나님의 역사의 앞 장을 요약하는 창세기 2장 3 , 4 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이것이 하늘과 땅이 창조될 때 곧 여호와 하나님이 땅과 하늘을 창조하시던 날의 역사이니라( 창 2:3 , 4 ).
이것은 재창조가 아니라 창조 입니다. 따라서 문맥 자체는 재창조가 아니라 창조를 말하고 있습니다.
하늘
또한 창세기 2:3 , 4 에서 언급된 것은 하늘의 창조입니다. 엿새 동안에 완성된 것은 하나님이 땅에서 하신 일뿐 아니라 하늘에서도 하신 일이다. 그것들은 얼마 전인 6일 동안에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출애굽기 20:11 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는 엿새 동안에 여호와께서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드셨음이라.
이 구절은 간격 이론이 가르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 첫째 날 이전에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엿새 동안에 창조하셨다고 말합니다 . 하늘에 있는 모든 것은 엿새 동안에 창조되었습니다. 모든 것.
6. 심판에 대한 직접적인 진술은
성경 어디에도 창세기의 처음 두 구절 사이에 하나님의 심판이 일어났다는 직접적인 진술은 없습니다. 성경은 천사들과 땅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에 대해 여러 번 말하고 있지만 창세기 1:1-31 의 창조 이야기 이전에 있다고 말하는 구절은 없습니다 . 간극 이론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이것을 본문으로 읽어야 합니다.
7. 죄 앞에 죽음은 없다
간극 이론은 수백만 마리의 동물이 아담 이전뿐만 아니라 사탄의 타락 이전에도 살다가 죽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죄 없는 세상에 어떻게 죽음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성경은 죽음이 죄의 결과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롬 5:12 ).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았느니라( 고전 15:21 ).성경은 또한 동물계의 신음과 고통의 진통( 로마서 8:20-22 )이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죄를 지은 후 에덴의 저주의 결과라고 말합니다.
8.하나님이 세상을 아주 좋게 만드셨다
창조의 마지막에 '하나님이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구절에는 '모든 것'과 '아주 좋은 것'이라는 두 개의 최상급 표현이 있습니다. 세상의 일부가 이미 멸망했고 천사들이 죄에 빠졌다면 이것은 거의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간격 이론은 이전 세계의 폐허 위에 현재 세계를 건설합니다. 어쩜 이렇게 좋을 수가?
게다가 나머지 피조물들과 마찬가지로 천사들도 여섯째 날이 끝날 때까지 여전히 완전한 상태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이 모든 곳에서 완벽했습니다.
9. 죽음 아담의 죄의 결과
인류는 피조물을 다스리도록 창조되었습니다( 시편 8 , 히브리서 2:5-8 ). 죄가 땅에 처음 나타난 것은 그들이 고의적으로 하나님의 계명을 거부하기 전까지는 아니었습니다. 인류와 동물 왕국에 대한 심판은 아담의 죄의 결과였습니다. 이 시대 이전에는 인간이나 동물의 죽음이 없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롬 5:12 ).성경은 죽음을 죄에서 인간의 죽음으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죄는 동물계에도 죽음을 가져왔습니다. 성경은 피조물이 허무하게 만들어졌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그것은 그렇게 창조된 것이 아닙니다.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하게 하시는 이의 뜻을 힘입음이라( 롬 8:20 ).
10. 어두움이 반드시 악은 아님
성경은 물리적인 어두움이 항상 악과 동일시된다고 가르치지 않습니다. 시편 기자는 기록했습니다.
주께서 흑암을 가져오사 밤이 되게 하시니 삼림의 모든 짐승이 배회하나이다 ( 시편 104:20 )
창세기 1장 2절은 해가 창조되기 전이나 해로부터 빛이 나기 전에 땅이 어두워진 상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악한 것을 언급하는 것으로 가정해서는 안됩니다. 필연적으로 빛보다 먼저 어둠이 있었을 것입니다. 성경에서 어둠이 악의 상징으로 사용된 것은 나중에야 가능했습니다. 창세기의 맥락에서 제시된 악한 것은 없습니다.
빛이 단지 창조가 진행 중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전에 어둠이 있었다는 생각입니다. 성경은 창조의 모든 6일 동안 저녁이 있었고 따라서 어둠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창세기 1:5 , 8 , 13 , 18-19 ). 어두움을 하나님이 승인하지 않으셨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어둠은 악을 상징할 수 있지만 어둠 자체는 악이 아닙니다. 간극이론은 상징과 상징화된 것을 혼동한다.
11. 식물과 동물
간극이론은 이전 세계의 식물과 동물이 파괴되고 화석화되었다고 가르친다. 이것은 그들이 현 세계의 동식물과 유전적으로 관련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화석화된 식물과 동물은 현대의 동식물과 형태가 동일합니다. 직계 후손이 없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12. 히브리어 접속사 와우에서 너무 많이 만들어진
히브리어 단어 와우, 일반적으로 번역되며 간단한 접속사입니다. 간격 이론가들은 그것을 이전에 언급된 것과 강한 대조를 나타내는 단어로 만들려고 시도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and에 대한 단순한 용어일 뿐입니다. 와우(Waw) 는 구약에서 중요한 것을 강조하지 않고 수천 번 사용되었습니다. 창세기 1:2 에서 그것을 중요하게 만드는 것은 그것의 전반적인 용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교리는 이 한 단어에 근거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그 구절은 now the earth was 와 같이 읽어야 합니다. . .
결과적으로 구절 사이에 중단이 있어야 할 문법적 이유가 없습니다.
13. 되었습니까?
동사 하야를 번역하려는 사람들은 창세기 1:2 에서많은 정당성없이 그렇게하십시오. 단어의 일반적인 번역은 was입니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 구절에 있는 would의 번역이 지지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의심스럽다고 증언합니다. 따라서 이 이론을 의심스러운 번역에 근거하는 것은 처음부터 잘못된 것입니다.
70인역
어떤 경우에는 70인역 번역자들이 동사 하야를 그대로 번역 했지만 창세기 1:2 에서는 그렇게 번역 하지 않았습니다 . 이것은 그들이 의미하는 단어를 이해했음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번역을 하게 된 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텍스트의 어떤 것도 이 번역을 암시하지 않습니다. 과학과 성경을 조화시키려는 열망에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증명의 책임은 단어가 일반적으로(또는 가장 자주) 이해되는 방식과 다른 것을 말하게 만드는 사람들에게 있습니다.
버나드 람(Bernard Ramm)은 히브리어 for and and was에 대한 중요한 점을 지적하려는 Gap 이론가의 시도에 대해 논평합니다.
지질학과 창세기에 대한 전체 해석은 두 히브리어 단어의 이차적 의미 에 달려 있습니다 . 어떤 경우에 와우가 그러나를 의미할 수 있고 하야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창세기 1:2 에 이러한 의미를 삽입하는 완전한 보증을 제공하지 않으며 모든 지질학이 일치하도록 요구합니다(Bernard Ramm, The Christian View of Science And Bible , Eerdmans , 1954, 139쪽).
14. Unformed And Unfilled
tohu wa bohu
라는 문구는 형태 없이 공허하게 번역되어 Gap Theory가 가정하는 것처럼 반드시 어떤 유형의 판단을 가정하지는 않습니다. 이 문구는 형성되지 않은 것과 채워지지 않은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미완의 창조를 묘사하는 중립적인 용어입니다. 초기 지구는 인류와 나머지 피조물을 위해 준비되지 않은 단계에 있었습니다. 이전에 형성되지 않은 것이 창조주에 의해 형성되고 채워졌습니다. 이 단어는 주장된 것처럼 판단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단지 미개발 상태의 지구를 설명합니다. 첫째 날에는 물이 온 땅을 덮고 있었습니다. 마른 땅도 사람도 없었습니다. 땅은 형성되지도, 채워지지도 않았다.
15. 창조 계정에 판단의 맥락이 없음 또한, 표현의 의미
간극 이론의 증거로 자주 인용되는 이사야 34:11 과 예레미야 4:23 의 tohu wa bohu는 간극 이론가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반드시 혼돈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tohu wa bohu 라는 문구가 사용된 이사야서 34장 과 예레미야서 4장 문맥의 세부 사항은 판단을 명확하게 합니다. 창세기의 문맥은 심판의 문맥이 아닙니다. 이사야와 예레미야의 심판 상황을 심판이 필요하지 않거나 암시조차 없는 창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16. 태초에 예수는 최초의 창조에서 아담의 창조까지 시간의 간격이 있다고 믿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창조 초기에 하나님은 '그들을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다( 막 10:6 ).
수십억 년의 간격을 두고가 아니라 처음에 그들을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습니다.
17. 이사야서 45장
이사야서 45장 18절은 간격 이론에 반대하는 주장에 가깝습니다. 하나님께서 우주를 헛되이 창조하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이것은 창세기 1장 31 절이 말하는 것처럼 그분이 자신의 창조물을 좋게 여기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18. 예레미야 4장
예레미야 4 장의 문맥원작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문맥상 본문은 지구 전체가 아니라 성지의 멸망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을 바라보는 사람은 선지자 예레미야입니다. 그가 뒤를 돌아보지 않고 멸망을 고대하게 하는 것은 문맥상 훨씬 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게다가 이 구절은 심판 이후의 생존자들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간격 이론이 제안하는 판단의 생존자는 없었을 것입니다.
19. 이사야 24:1
이사야 24:1
의 진술은 창세기의 원래 창조를 다루지 않습니다. 이전 구절은 바벨론과 두로의 멸망을 언급한 반면 다음 구절은 거룩한 땅의 멸망을 언급했습니다.
20. 병렬 원칙 없음
다른 구약 구절에서 발견되는 간격 원칙은 창세기와 유사하지 않습니다. 간격이 있는 다른 구절은 모두 예언적입니다. 역사에서 일어난 일을 다루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창세기의 처음 두 구절과 간격이 명확하게 가르쳐지는 성경의 다른 부분 사이에는 평행이 없습니다.
21. 창조된 것과 만든 것
창조된 것과 만든 것에 대한 히브리 단어 사이의 구분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Gap Theory와 달리 이 단어는 같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John Whitcom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창세기 1장 21 절은 '하나님이 큰 바다 괴물 [ bara ]을 창조하셨다'고 말합니다 . . .' 25절은 하나님께서 땅의 짐승들을 [ 아사 ] 만드셨다고 말합니다. . . 확실히 우리는 다섯째 날에 바다 생물이 직접 창조되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육지 동물은 단지 여섯째 날에 '지정'되거나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바라 와 아사를 동일한 종류의 신성한 활동에 사용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들은 여기에서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사실, 그 어려움이 너무 심해서 New Scofield Reference Bible은 이 구분을 뒷받침하는 여섯째 날에 만들어진 짐승 (25절)이 실제로 창조 되었다고 제안합니다.다섯째날 (p. 2, note #2)! (John Whitcomb, The Early Earth, Grand Rapids: Baker Book House, 1972, p. 128).
또한 창세기 2:7 에서 인간의 창조라는 동일한 행위에 대해 나란히 사용된 바라 와 아사라는 두 단어가 있습니다 . 창세기 1:26 과 2:4 에서는 두 용어가 동일한 사건을 설명하는 데 동의어로 사용됩니다 . 22. 에스겔 28장 그리고 사탄의 타락 에스겔 28장 에서는 지상의 에덴 동산을 언급하기보다는 하늘에 있는 장소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사탄은 에덴 동산에서 땅으로 쫓겨났습니다( 겔 28:16 ). 에스겔이 말하는 에덴은 나무와 꽃의 동산이 아니라 보석과 불의 돌로 이루어진 동산입니다(겔 28:13, 14, 16 ). 이것은 하늘에 있는 거룩한 성에 대한 묘사와 유사합니다( 요한계시록 21:10-21 ).
그의 타락이 아닐 수도 있다
이 본문은 사탄의 타락에 대한 언급일 수 있지만 기껏해야 모호합니다. 우리는 어려운 구절, 특히 매우 시적인 구절에 교리를 세우려고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이 사탄의 원래의 타락을 묘사한다 하더라도 그것을 창세기의 처음 두 구절 사이에 삽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23. 천사들의 심판의 시간은 명시되어 있지 않다
반역적인 천사들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말하는 성경 구절들( 베드로후서 2:4 ; 유다서 6 )은 심판을 창세기 1:2-31 의 창조 기사 앞에 두지 않는다.. 그들의 반역에 대해 특정한 시간이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24. 천사의 반역을 위한 충분한 시간
천사의 반역이 창조된 지 6일 후 그리고 창세기 3장에서 인류의 타락 이전에 일어날 시간이 확실히 있었습니다. 창조와 타락의 여섯째 날로부터 단 하루만 지나도 천사들이 반역하고 심판받기에는 충분한 시간임에 틀림없다. 하나님의 심판은 즉각적이었을 것입니다.
또한 천사들은 우리와 다른 차원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을 위한 시간이 반드시 우리와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이 넘어지기에는 충분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25. 히브리서 4:3
히브리서 4:3이 세상의 멸망, 창세기 1:2
의 재앙을 언급한다는 생각,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습니다. 헬라어 katabola는 몰락이 아니라 기초 또는 시작을 의미합니다.
26. 신의 실패
간격 이론은 또한 현재 창조와 매우 유사한 수백만 년 동안 지속된 이전 창조가 있었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창조는 실패로 끝났다. 이전 창조의 동물들은 하나님의 원래 목적을 이루지 못하여 그들을 멸하셨습니다. 또한 두 번째 창조에서 하나님은 식물을 만드셨고 첫 번째 창조물처럼 행동하셨습니다.
더욱이 아담과 하와는 최초의 남자와 여자였기 때문에 이 이전 창조물에는 하나님의 창조의 면류관인 인류가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간격 이론은 하나님이 두 번 실패하게 할 것입니다. 첫째, 그의 목적은 동식물 왕국에서 성취되지 않았습니다. 둘째, 그분은 그분의 창조물에 사람을 씌우지 않으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본성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는 데 실패하지 않는 것입니다.
27. 아담 이전의 인간과 같은 피조물은 없다
간극 이론가들이 아담 이전의 인간과 같은 피조물이 존재했다고 주장하지만 이에 대한 성경적 근거는 없다. 성경은 그런 사람들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28. 왜 다시 빛을 창조합니까?
해와 달과 별들이 창세기 1:1 의 원래 창조의 일부였다면 , 왜 하나님은 빛을 창조하셔야만 하셨습니까( 창세기 1:3 ). 주장 된 간격의 전체 시간 동안 빛이 있었을 것입니다.
29. 현대의 믿지 않는 지질학에 대한
모순 간격 이론가들이 창세기를 현대 지질학과 조화시키려고 시도하지만 제안된 조화는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현대 지질학은 동일과정설(uniformitarianism)의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관찰하는 모든 과정은 처음부터 같은 속도로 계속되었습니다. 현재의 속도는 과거와 같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재앙을 일으킬 여지가 없습니다. 지질학적 시대는 진화론과 분리될 수 없다.
30. 지질학과 창세기 사이의 연결 없음
창세기는 재창조를 포함하고 오늘날의 화석은 파괴된 세계에 속하기 때문에 성경과 지질학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이 주제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전적으로 지질학자들의 손에 달려 있으며, 우리는 필연적으로 그들이 지질학적 기록에 대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31.할인 창세기 홍수
현재의 화석이 창세기 1:1 과 1:2 사이에 일어난 루시퍼 홍수의 결과라면 노아의 홍수는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화석 증거는 성경이 언급하지 않는 홍수보다는 우리가 알고 있는 홍수로 더 잘 설명될 수 있습니다.
32. 보충하지 않음
흠정역 에서 보충하다로 번역된 단어는 히브리어 동사 말레 입니다 . 채우다 라는 뜻입니다. 창세기 1장 22절 에 사용된 것과 같은 단어입니다. 물을 채우십시오. 보충 할 생각이 없습니다. 모든 현대 번역은 이 단어를 채우기로 번역합니다. 16세기 Elizabethan English reple은 다시 채우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채우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33. 지상에는 심판이 없다
성경에는 마귀가 된 천사의 죄로 인해 하나님께서 지구를 심판하셨다는 구절이 없습니다. 더욱이 하나님은 왜 범죄한 천사를 위하여 땅의 거민들을 죽이셨는가? 성경은 하나님이 의로우신 하나님이심을 끊임없이 강조합니다.
의인을 악인과 함께 죽이고 의인과 악인을 공평하게 하는 것은 주께서 결단코 아니하시나이다. 당신에게서 멀리! 온 땅을 심판하시는 분께서 공의를 행하지 않으시겠습니까? ( 창세기 18:25 ).
하늘나라에 살던 천사의 죄로 땅을 심판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34.최근 아이디어
마지막으로 간극 이론은 비교적 최근의 아이디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1814년 Thomas Chalmers에 의해 창세기와 긴 지질학적 연대를 조화시키려는 시도로 처음 대중화되었습니다. 19세기의 지질학적 연구는 최근의 창조물과 상충되었다. 간격 이론은 지질학자들이 지구가 현재 상태에 도달하는 데 필요하다고 말한 필요한 시간을 성경에 제시했습니다.
20세기에 Scofield Reference Bible 의 각주는, 간격 이론을 옹호하여 평신도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 이전에는 창세기의 해석가들에 의해 그것이 가능성으로 간주된 적이 거의 없었다. 간극 이론이 인기를 얻은 것은 현대 과학이 지구의 나이가 적어도 수백만 년이라고 가르쳤을 때였습니다.
지질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이 지구의 오랜 연대를 주장할 때, 많은 성서 연구생들은 이러한 주장을 과학적으로 반박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지구의 오랜 연대를 받아들였습니다.
성경이 뭔가 다른 것을 가르친다는 것을 인정하는 대신, 창세기의 창조 기록은 지질학적 주장에 비추어 재해석되었습니다. 창세기를 재해석한 방법 중 하나는 성경의 처음 두 구절 사이의 간격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현대 지질학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아무도 이 구절들 사이에 공백이 있다고 제안하지 않았습니다.
35. 간극 이론은 자멸적이다
간격 이론에는 중요한 딜레마가 있습니다. 루시퍼 대홍수로 인한 하나님의 심판이 우리가 지금 발견하는 전체 화석 기록을 빠르게 만들었다면, 간격 이론가들이 믿는 것처럼 지질학적 연대에 대한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지질학적 연대가 없었다면 진화론과 간극이론이 제안하는 것처럼 긴 시간 동안 논쟁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긴 지질학적 연대를 성경의 틀에 맞추려는 이론에 대한 원래의 필요성은 없어집니다.
36. 주제를 보는 잘못된 방법
간격 이론은 성경과 과학의 문제를 보는 잘못된 방법의 예입니다. 과학적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사용하는 출처는 성경이지 그 반대가 아닙니다. 간격 이론은 현대 과학이 고대 지구와 우주를 주장하기 시작했을 때 생겨났습니다. 창세기와 긴 기간 또는 시대를 조화시키려는 시도였습니다. 간극 이론은 단순히 성경 연구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성경과 시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겨난 것이다. 이 사실만으로도 전체 이론이 의심스러워야 합니다.
간극 이론에 대한 요약
간극 이론은 시간 문제와 화석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하지만 문제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첫째, 분명히 거기에 있지 않은 어떤 것을 텍스트로 읽어야 합니다. 성경에는 이전의 창조를 명시적으로 가르치는 구절이 하나도 없습니다.
또한 간극 이론은 텍스트가 끊김이 없는 성경의 처음 두 구절 사이의 연결을 끊습니다. 그것은 둘 사이에 연결이 없는 이전 세계의 폐허 위에 우리의 세계를 건설합니다. 그것은 원래 창조를 단 한 구절로 남겨 둡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이론을 매우 의심스럽게 만듭니다. 간격 이론을 고수하는 사람들은 선의의 성경 신자들이지만, 성경적 및 과학적 사실은 이러한 견해를 정당화하지 않습니다. 더 나은 답을 찾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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