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워치만니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요나한 2019. 9. 4. 17:04


노아의 때에는 다음과 같은 7가지의 일들이 있었다

(1) 에노스가 태어난 다음 사람들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비록 사람들이 노아의 때 이전에 하나님을 경배했지만 그들은 여호와를 경배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과 여호와를 경배하는 것 사이에 차이가 있다. 여호와를 경배하지 않는 것은 여호와 구원자를 경배하지 않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오늘날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은 믿지만 여호와가 하나님이시라는 것은 믿지 않으며, 더구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라는 것은 더욱 믿지 않는다.


(2) 창세기 4 19절과 22절에서 기록된 여자들의 이름에는 아다(장식), 씰라(가림), 나아마(마음을 기쁘게 하는)가 있다. 이 세 이름들은 그 당시 여자들의 미와 헛된 영광과 어리석음과 부질없는 행위를 묘사한다. 오늘날 여자들의 장식품과 화장품들은 예외적으로 잘 팔리고 있다. 여자들은 헛되고 부질없는 것을 사랑한다. 믿는이들에게 노아의 때가 다가오고 있음을 말해 준다.


(3) 창세기 4 17절은 「성을 쌓고」라고 하며 20절에서 22절까지는 음악과 농사와 금속 공예에 대하여 말한다. 오늘날 이 모든 것들이 매우 번창하고 있다. 음악 분야에는 축음기와 라디오가 있다. 그 당시에는 철이 칼과 대검을 만드는 데 쓰였으며 오늘날 그것은 총과 대포를 만드는데 쓰인다.


(4) 교회의 타락에 대하여, 홍수 이전에 하나님이 특별히 주의하셨던 두 노선이 있었다. 세상을 대표하는 가인의 노선과 교회를 대표하는 셋의 노선이었다. 그러나 셋의 노선에서 에녹이 유일하게 휴거된 자였다. 그 나머지는 하나님과 동행하지 않았으며 그 대신에 세상과 혼합되었으며 실패하였다. 오늘날의 교회도 세상과 혼합되었으며, 그것은 참으로 타락된 것이다. 만일 사람이 교회가 타락된 것을 알지 못하면 그 자신이 이미 타락되었다!


(5) 창세기 6 1절에서 사람들은 번성하기 시작했으며 그것은 오늘날에도 동일하다. 인구 증가율은 급속하게 성장해왔다. 삼 년 전만해도(1930) 십 칠억의 사람들이 있었다. 오늘날에는 이십억이 있다. 오늘날 중국에서만도 오억이 있다.


6) 유다서 14절과 15 절은 에녹이 주님의 오심과 심판에 관한 말을 예언하였으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무시했음을 말하고 있다. 오늘날의 상황이 정확히 똑같다. 1828년 이후에 주님의 재림에 관한 말을 전파하는 자들이 약간 있으나 극소수만이 그것을 받아들였다.


(7) 창세기 6 2절은 특별히 중요하다. 하나님의 아들들(천사들)은 타락되어 사람의 딸들을 아내로 취하였다. 오늘날도 똑같다. 강신술이 매우 유행하게 되었다. 귀신들과의 교통, 그리고 죽은 자들과의 교통이 매우 설득력이 있게 되었다. 유럽전쟁(세계 제1차 대전) 후에 프랑스에 있는 많은 여성들이 악한 영들에 의해 임신하게 되었다. 영국 학술원 소속의 아더 코난 도일경(Sir Arthur Conan Doyle)은 매우 적극적으로 강신술을 장려하고 있었다. 빛이 없었기 때문에 지난 백년 간 누구도 감히 이 세 가지 일들에 대해서 말하지 않았다


출처: 마태복음연구 -워치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