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의 언약」과 「신부의 언약」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은 무엇인가?
먼저 천사들의 세계를 창조하셨던 하나님께서는 마음에 갈망하심이 있었다.
그것은 하나님의 통치권을 소유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원하셨던 것이다.
즉 그들로 하여금 영원히 하늘과 땅에서 하나님의 권위를 대표하게 할... 한 무리의 사람을 필요로 하셨던 것이었다.
그러한 목적을 이루시기 위해 무대를 마련하시고 무대 위에 아담과 이브를 올려 놓으셨다.
하나님의 계획은 사람을 얻으시는 것이다.
하나님이 사람을 얻으시면, 하나님의 목적과 갈망은 성취되고 얻으신 사람과 함께 영원한 안식을 누리실 것이다.
그동안의 모든 수고와 눈물은 그치며, 죽음이나 슬픔이나 울부짖음이나 고통은 다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그 분은 이렇게 말씀을 하신다.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기록하여라"
"이 말씀은 참되고 믿을만 하다"
"이기는 자에게는 새하늘과 새땅의 모든 것들을 유업으로 주리라"
"나는 저들의 아버지가 되고, 그들은 나의 아들이 되리라"
만세 전에 세우셨던 하나님의 비밀한 계획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①많은 아들들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 앞에서 지위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일 뿐만이 아니라 또한 아들입니다. 하나님은 영광 안으로 들어오는 수많은 아들들을 얻기 원하십니다.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영원세계에 있어서 이 보다 더 높고 큰 축복은 없을 것입니다.
그것뿐만이 아니라 그보다도 더욱 비밀스럽고 은밀한 하나님의 갈망은 사람 가운데 그분의 ②아내를 얻으시는 것이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땅으로 나아오심은 이 땅이 창조되기 이전인 영원 안에서 계획(미 5:2)되었습니다.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미 5:2>
영원 안에 계시던 하나님께서 영원에서 나오시어 시간 안으로 들어 오시기 위해 베들레헴에서 한 사람으로 태어 나셨습니다. 그분께서 만물을 창조하신 것은 그분 자신이 영원에서 나오셔서 시간 안으로 들어오실 준비를 하신 것입니다.
그분이 이 땅에 나오시는 궁극적인 목적은 마귀의 일을 멸하고, 그리스도의 보좌를 이 땅에 세우고 왕으로 다스리시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통치할 많은 아들들을 필요로 하십니다.
그리스도는 많은 아들들 가운데 맏아들이 되시며, 또한 신부(몸)를 얻으시는 신랑(머리)이시기도 합니다.
《옛 하늘과 옛 땅》에서...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독생자'이셨지만,
《새 하늘과 새 땅》의 시기에... 「그리스도」는 아들들에게는 '맏아들'이 되시며, 신부에게는 '신랑'이 되시는 것입니다.
히 2:11에서 말하기를 "거룩하게 하시는 자와 거룩함을 입은 자들이 다 하나에서 난지라. 그러므로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하지 아니하시고"라고 했습니다. 누가 형제인가요? 형제는 같은 어머니와 같은 아버지에서 출생한 자들입니다. 우리는 한 면으로는 주님의 보혈에 의해 산 바가 되었고, 또 한 면으로는 참으로 하나님에게서 출생하였으니, 얼마나 주님께 감사한지!!! 죄의 역사를 말할 때에는 밖에서 사온 바가 되었지만 죄 없는 역사를 언급할 때에는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것입니다.
새예루살렘성은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옵니다.
이것은 마치 교회가 하나님의 비밀속에서 그동안 베일로 감추어졌던 하나님의 목적이 이제 우주에 공개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럼 언제... 하나님께서 오래 전부터 갈망하시는 신부와의 결혼식이 베풀어질까요?
많은 사람들은 하늘에서의 결혼예식이 '7년대환난'의 기간에 혹은 '천년왕국'의 기간에 베풀어진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이 사실일까요?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림자격인 이스라엘의 결혼식은 "신랑이 신부와 거처할 집을 완성이 되고나서" 치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결혼예식은 새 예루살렘성에서 베풀어집니다. (계 19:7-9, 마 22:2-4)
결혼식후에는 '신부'(뉨프헤, νύμφη) 의 호칭이 '아내'(귀네, γυνή)로 바뀔것입니다. (계21:2 →계 21:9)
<마 26:29> 그러나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새것으로 너희와 함께 마시는 날까지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사 25:6>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마 22:4> 다시 다른 종들을 보내며 이르되 청한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내가 오찬을 준비하되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것을 갖추었으니 혼인 잔치에 오소서 하라 하였더니
<계 19: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의 아내가 자신을 준비하였으므로
<계 21:9>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이르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계 21:10>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어제 읽게된 '워치만니'의 「영광스러운 교회」라는 책에서 '어린양의 혼인예식이 열리는 시기'에 대하여 정확한 설명이 있어 그 부분을 아래에 붙여 봅니다.
참고: 어린양의 혼인잔치는 언제, 어디서 베풀어지나? (클릭!!)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①청함을 받은 자들과 ②신부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그 차이점은 여기에 있다. 신부는 주님의 특별한 은혜를 입어 간택된 한 단체(새 사람)이고,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사람들은 수많은 개인들(이기는자들)입니다.
'4. 부활과 심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부분의 교회는 바울이 전한 '마지막 나팔의 비밀'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8) | 2023.06.05 |
---|---|
환란 시작에 한 분리가 있는 것처럼, 환란의 끝에도 또한 분리가 있을 것이다 (17) | 2023.04.09 |
'대환난'과 '휴거' (6) | 2023.02.22 |
거의 대부분 교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마지막 나팔'의 부활과 사도바울이 전한 '공중휴거' (3) | 2022.12.27 |
믿는 이가 심판대 앞에 서는 날 (0) | 2022.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