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워치만니/11-3 워치만니의 창조의 신비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 - 워치만 니

요나한 2023. 4. 3. 14:35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 - 워치만 니

 

이 책에는 워치만 니가 집회에서 전한 열 가지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집회 장소와 날짜는 알 수 없으나 1939년 상하이에서 개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집회의 주요 주제는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이었습니다. 

메시지는 두 가지의 영원과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그들은 주님의 기도와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과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에서 그분의 위치를 ​​지적합니다. 

그것들은 사탄의 기원, 인간 창조의 목적과 인간의 타락,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을 성취하시는 그리스도의 사역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을 방해하는 사탄의 조직과 방법을 폭로하고,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안에서 교회의 위치와 책임을 드러내며 결론을 맺습니다.

 

 

 

 

 

목 차

1. 제목에 대한 해석

2. 하나님의 뜻을 표현한 기도

3. 하나님의 영원한 뜻은 무엇인가?

4. 하나님의 아들과 그리스도

5. 천사들의 반역

6.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신 목적

7. 사람의 타락

8. 그리스도의 사역

9. 사탄 왕국의 조직, 목표, 방법

10. 교회의 위치와 책임

 

 

 

1. 제목에 대한 해석

 성경 읽기: 엡. 3:11 ; 1:9 , 11

 

 

 

영원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은 영원 속에서 영원한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이 계획은 그분의 뜻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영원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영원이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첫째 영원과 둘째 영원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다이어그램 참조).

 

 

첫째 영원

요한복음 1:1 에서의 '태초'는 말씀의 '태초'입니다. 우리는 말씀이 시작된 때를 모릅니다. 말씀의 시작은 시작이 없는 영원입니다. 이것이 첫째 영원입니다. (말씀의 시작은 창세기 1장 1절에 언급된 시작과 다릅니다. 창세기 1장 1절의 시작은 우주의 시작이며 시간 속에서 일어났고 시간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첫째 영원은 요한복음 17:24 , 에베소서 1:4, 베드로전서 1:20에서 "창세 전에"라고 말합니다. "영원부터"에 대해 말하는 에베소서 3:11; 디모데후서 1:9 및 디도서 1:2, 또는 "영원한 시기 이전"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로마서 16:25에는 “영세전”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구절은 처음의 영원, 시작이 없는 영원을 다루고 있습니다.

 

둘째 영원

이사야서 66장 22절은 “새 하늘과 새 땅은… 계시록 21장 1절도 새 하늘과 새 땅에 대해 말하고 계시록 22장 5절은 "영원히"라고 말한다. 이 구절들은 우리에게 두 번째 영원에 대해 말해줍니다. 그것은 끝이 없고 또한 시간을 초월하는 영원입니다.

첫째 영원과 둘째 영원은 하늘에서 연결됩니다. 그것들은 연결되어 있으며 시간적 요소 없이 영원 과거부터 영원 미래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영원이 언제 시작되고 언제 끝나는지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느 시점에서 하나님은 우주를 창조하셨습니다. 시간은 세상의 기초가 놓일 때부터 시작되었고 그 이후로 사건들은 시간으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땅의 관점에서 볼 때 영원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창세로부터 시작된 시간의 부분은 영원의 두 부분을 연결합니다. 창세 이전의 영원이 첫째 영원 곧 시작이 없는 영원이요, 종말 이후에 있는 영원이 둘째 영원 곧 끝이 없는 영원이라.

 

하나님의 영원한 뜻은 무엇인가?

영원에 대한 이러한 이해로 우리는 하나님의 영원한 뜻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에베소서 3장 11절에 따르면 하나님께는 영원한 목적, 즉 영원한 뜻이 있습니다. 헬라어에서 목적이라는 단어는 로마서 1:13에 있는 목적이라는 단어와 같은 어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영원한 뜻을 갖고 계십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처음 영원 안에서 결정을 하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베소서 1장 9절에 따르면, 하나님의 결정은 그분의 선하신 뜻에 따른 것입니다. 그것은 그분 자신 안에서 의도된 것입니다. 그의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게 하려 하심이라 헬라어로 선한 즐거움이라는 단어는 “기쁨” 또는 “기쁨”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기쁨이 있으시므로 뜻을 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뜻이 있으시므로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계획에 따라 이 계획을 이루기 위한 비밀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의 마음에 감춰진 것이지만 하나님의 계획은 다른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하나님의 중심이요 하나님의 목표이기도 하다.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은 영원에서 영원까지 이어집니다. 그것은 첫 번째 영원에서 그분의 목적과 뜻으로 시작하여 두 번째 영원에서 완전한 완성으로 끝납니다.

 

하나님의 완전하신 뜻과 허락하시는 뜻

하나님은 두 종류의 의지를 갖고 계십니다. 하나는 그분의 완전한 뜻이고 다른 하나는 그분의 허용적인 뜻입니다. 하나님의 완전한 뜻은 그분이 정하신 뜻입니다. 그것은 영원부터 영원까지 존재하며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하늘에서 집행됩니다. 하나님의 허락하시는 뜻은 하나님의 예지에서 비롯되며 하나님의 완전한 뜻에 근거합니다. 그것은 세상을 통과하고 결국 영원으로 끝납니다.

 

창세 전과 창세후

하나님의 계획은 창세 이전에 있었음

하나님의 계획은 세상의 기초가 놓이기 전에 세워졌습니다. 하나님은 창세 전에 어떤 계획을 세우셨습니까? 하나님께서 창세 전에 처음으로 계획하신 것은 아들을 사랑하는 것이었습니다. 요한복음 17:24 아버지께서 “창세 전에” 아들을 사랑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창세 전에 계획하신 두 번째 일은 그분의 아들을 그리스도로 예정하시는 것이었습니다. 베드로전서 1:20은 “창세 전에” 하나님이 아들을 그리스도로 예정하셨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에베소서 1장 4-5절은 또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창세 전에 우리를 “아들의 명분에 이르도록” 예정하셨다고 말합니다. (그분은 사람들을 선택하셨지만, 아들이 되기로 예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들이 그리스도가 되도록 미리 정하셨을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선택하시고 아들이 되기로 예정하셨습니다. 디모데후서 1장 9절은 하나님께서 “만세 전부터” 우리에게 은혜를 주셨다고 말합니다. 디도서 1:2  하나님께서 “세상 만세 이전”에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약속하셨다고 말합니다. 그분은 우리가 그분의 삶에 참여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두 구절은 아들의 명분을 받기 위해 하나님이 우리를 은혜와 생명에 이르도록 예정하셨다고 말합니다. 이 모든 것은 세상의 기초가 놓이기 전에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것입니다.

 

창세로부터 하나님의 계획의 성취

하나님의 계획은 창세 전에 계획되었으나 그 계획의 성취는 창세로부터 실현된다. 하나님은 시간을 통하여 당신의 계획을 이루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계획을 어떻게 성취하십니까? 요한계시록 13장 8절은 주님이 “창세로부터” 죽임을 당하셨다고 말합니다. 또한 우리의 이름은 창세로부터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히브리서 4장 3절은 “창조의 일은 창세로부터 완성되었다”고 말합니다. 마태복음 25장 34절은 “창세로부터… 하나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시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속을 이루신 그 시간 안에 구속받은 자들의 이름을 생명책에 기록하시고 그들에게 영생을 주시고 이를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예비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영원하신 뜻은 처음 영원 곧 창세 이전에 계획되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온전한 뜻입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은 창세 이전에 계획된 것이지만 창세 이후로 세상을 통과하여 성취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허락하시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은 두 번째 영원에서 성취될 것입니다.

 

 

 

2. 하나님의 뜻을 표현한 기도

  성경 읽기: 마. 6:9-13

 

기도란 무엇인가?

성경은 우리에게 기도가 무엇인지를 보여줍니다. 첫째, 하나님께는 필요가 있습니다. 그는 목적이 있습니다. 둘째, 그분은 성령을 통해 사람 안에 이 목적을 두셔서 사람도 이 필요성을 느끼도록 하셨습니다. 셋째, 인간은 기도를 통해 이 목적을 하나님께 되돌려줌으로써 응답합니다. 넷째, 하나님은 자신의 일을 행하시고 이 목적을 이루신다. 이것이 기도의 의미입니다.

몇 구절을 읽어보자. 마태복음 9장 36절부터 10장 1절까지 말씀합니다.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군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달라고 간청하십시오. 이에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이 구절에 따르면, (1) 하나님은 구원하기 위해 긍휼히 여기시고, (2) 그는 사람이 기도하기를 원하시고, (3) 사람은 기도하고, (4) 하나님은 사람을 보내어 일하고 구원하게 하신다.

에스겔 36:37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스라엘 족속은 이 일을 그들에게 행하라고 나에게 요구할 것입니다. 양 떼 같이 사람을 더하게 하리라.” 이 구절에 따르면, (1) 하나님은 사람들과 함께 이스라엘을 증가시키실 것이며, (2) 하나님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위해 기도하기를 원하시고, (3) 사람들이 이 문제를 위해 기도하고, (4) 하나님께서 그것을 성취하신다.

이사야 62:6-7은 말합니다. / 밤새도록 / 그들은 결코 침묵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호와를 생각나게 하는 자여/ 벙어리 되지 말라 / 그가 예루살렘을 세우기까지 / 그가 예루살렘을 / 세상의 찬송이 되게 하기까지 / 그를 잠잠하게 하지 말라.” 이 구절에 따르면, (1) 하나님은 예루살렘이 세상에서 찬송이 되기를 원하시고, (2) 파수꾼을 세우셨고, (3) 파수꾼이 기도하고, (4) 하나님이 그들의 소원을 이루신다.

이 구절들에서 우리는 모든 합당한 기도가 하나님의 마음에서 나오고 하나님의 갈망을 표현함을 봅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소망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는 그러한 소원을 이루기를 원하지만 직접적으로 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분은 사람이 지상에서 그분과 협력하기를 원하십니다. 이런 이유로 그분은 사람에게 당신의 갈망을 드러내시고 사람에게 기도하라고 명하신다. 사람이 기도한 후에야 그의 소원이 이루어진다. 이것이 기도의 의미입니다.

 

마태복음 6:9-13의 의미

주님께서 마태복음 6장에서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만집니다. 하나님의 영원하신 뜻이 그것을 통해 표현됩니다. 이 기도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의 갈망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그분이 이루고자 하시는 것이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성취되고 있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6:9-13절까지의 단락 구분

우리는 마태복음 6:9-13을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9절부터 10절까지가 첫 부분을 이룬다. 11절부터 13절 첫 문장의 끝까지가 두 번째 부분을 이룬다. 13절의 두 번째 문장에서 끝 부분까지가 세 번째 섹션을 형성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하나님과 관련이 있고, 두 번째 부분은 사람과 관련이 있으며, 세 번째 부분은 다시 하나님과 관련이 있으며 근본적인 근거를 지적합니다.

 

마태복음 6:9-13 까지의 해석

<첫째 단락>

 9절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말한다. "우리"는 기업적인 것을 나타냅니다. 이 기도에서 우리, 우리, 우리라는 단어가 아홉 번 사용되었습니다. 이 기도는 "개인 방"(6절)에서 혼자 기도하지만 그 어조는 개인이 아니라 단체입니다. “하늘에 계신 이”는 우리의 기도가 지성소에 도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히 10:19 ). 우리의 기도가 지성소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감정을 신뢰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주 예수의 보혈을 믿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믿음으로 아버지께 나아가야 합니다(22절). “아버지”는 우리가 하나님과 생명의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아들로서 서 있기 때문에 이렇게 기도합니다. 그런 자리에 설 때에만 하나님의 마음의 소원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그 다음에 우리가 구해야 할 세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라고 묻습니다. 성경에서 성화, 거룩함, 분리라는 단어는 그리스어로 같은 단어입니다. 그것은 사람이나 사물을 하나님께 구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스스로를 구별하든 누군가에 의해 구별을 받든, 구별된다는 것은 거룩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성화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위치적이고 객관적입니다. 

예를 들어, 남성은 다음과 같이 성화될 수 있습니다.

  1. 아론과 그의 아들들. 출애굽기 28장 41절은 말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의 성화를 본다.
  2. 맏아들. 출애굽기 13장 2절은 말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이스라엘의 장자의 거룩함을 본다.
  3. 성도들. 사도행전 9장 13절은 “주여 내가 이 사람에 관하여 많은 사람에게 들었는데 그가 예루살렘에서 주의 성도에게 얼마나 많은 악을 행하였나이까”라고 말합니다. “성도들”이라는 용어는 제자들이 성화되었음을 보여줍니다.
  4. 아내, 남편, 자녀. 고린도전서 7장 14절은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자녀는 부정하지만 지금은 거룩합니다.” 여기에서 남편과 아내가 거룩해집니다.

  성경은 또한 거룩하게 되는 것을 언급합니다.

  1. 음식. 레위기 21장 8절은 말합니다.
  2. 하나님의 모든 피조물. 디모데전서 4장 5절은 “하나님의 말씀과 중보하심으로 거룩하여짐이라”고 말합니다. 위의 구절은 음식과 하나님의 모든 피조물이 거룩해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더 나아가 성경은 거룩하게 된 장소에 대해서도 언급합니다.

  1. 예루살렘. 마태복음 4장 5절은 거룩한 도시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예루살렘이 거룩함을 나타냅니다.
  2. 성전. 마태복음 23장 17절은 성전이 거룩하게 되는 것을 언급합니다.
  3. 제단. 마태복음 23장 17절과 19절은 『금을 거룩하게 하는 성전… 예물을 거룩하게 하는 제단』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먼저 성전과 제단이 거룩하게 됨을 말하고, 그 다음에 성전과 제단의 거룩함을 통하여 금과 예물이 거룩하게 됨을 말한다.

성화의 두 번째 측면은 체험적이고 주관적입니다. 

자신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는 것입니다.

  1. 주 예수. 마태복음 4장 10절은 말합니다.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하나님의 이름은 주 예수를 통하여 사탄 앞에서 거룩해졌습니다. 
  2. 에노스. 창세기 4:26은 말합니다. 그가 그의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더라 그때에 사람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하였더라.” 하나님의 이름은 에노스를 통하여 사람들 앞에서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3. 아브라함. 창세기 14장 22절은 “아브람이 소돔 왕에게 이르되 천지의 주재시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여호와께 내가 손을 들어 맹세하노니”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아브라함을 통하여 소돔 왕 앞에서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라 불렀습니다. 창세기 21:32-33, “그들이 브엘세바에서 이같이 언약을 세우고 아비멜렉과 그의 군대 장관 비골이 일어나 블레셋 사람의 땅으로 돌아갔더라. 아브라함이 브엘세바에 과수원을 심고 거기서 영원하신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33절에서 하나님의 이름이 아브라함을 통하여 다시 거룩해졌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영존하시는 하나님이라 불렀습니다.
  4. 이삭. 창세기 26장 28절은 말합니다. 너와 우리 사이에 우리가 너와 계약을 맺자.” 하나님의 이름은 이삭을 통하여 아비멜렉 앞에서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5. 야곱. 창세기 30장 27절은 “라반이 그에게 이르되 내가 네게 은혜를 입었거든 기다리라 여호와께서 너로 말미암아 내게 복 주신 줄을 내가 깨달았노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은 야곱을 통하여 라반 앞에서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6. 요셉. 창세기 39장 9절은 말합니다. 그[보디발]가 당신 외에는 내게 금한 것이 없으니 이는 당신이 그의 아내인 연고니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 요셉을 통하여 보디발 앞에서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7. 데이비드. 사무엘상 17장 46절은 말합니다. 내가 너를 쳐서 네 머리를 베겠다. 내가 오늘 블레셋 군대의 시체를 공중의 새와 땅의 들짐승에게 주리니 온 땅으로 이스라엘에 하나님이 계신 줄 알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의 이름은 다윗을 통하여 골리앗 앞에서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8. 삼손. 사사기 16:28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여 구하옵나니 이번 한 번만 나를 강하게 하사 블레셋 사람이 내 두 눈을 앗아간 원수를 단번에 갚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이름은 삼손을 통해 블레셋 사람들 앞에서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9. 엘리야. 열왕기상 18장 37 절에서 엘리야는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이 엘리야를 통하여 바알의 제사장들 앞에서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10. 폴. 사도행전 27장 22-23절 에 바울이 서서 말하되 이제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안심하라 너희 중 생명에는 해가 없고 배만 있으리라 바로 이 밤에 나의 속한 바 곧 내가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내 곁에 서서” 주님의 이름이 바울을 통하여 바울의 동료들 앞에서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한다는 것은 듣는 자의 귀에 하나님의 이름이 마귀( 요 8:44 ), 위( 빌 3:19 ), 우상( 사 . 36:19 ).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는 것은 그 이름이 언급될 때마다 그 이름을 뚜렷하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왕국이여 임하소서"

하나님의 목표는 우주를 다스리는 것입니다. 그의 소망은 왕국을 갖는 것입니다. “왕국이 임하옵시며”는 하나님의 목적과 소망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은 그의 나라가 속히 임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의 왕국이 임하면 사탄은 전복될 것입니다(마 12:28). 왕국 시대에 이기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영광에 참여할 것이며 사탄은 무저갱에 던져져 수치를 당할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목적이요 소원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이 목표와 갈망에 따라 기도하기를 원하신다. 주님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왕국이 땅에 임하기를 기도하기를 원하십니다. 이는 하나님의 통치가 땅에 임하고 하나님이 그의 왕국을 땅에서 얻으시기를 의미합니다.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에서 결코 방해받지 않습니다. 땅이 사탄에 의해 타락했기 때문에 그분의 뜻은 땅에서 집행되어 좌절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적에게 찬탈당했습니다. 그러나 왕국이 임하면 땅은 완전히 회복되어 하나님의 뜻과 소원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리라. 사탄은 무저갱에 묶일 것이며(계 20:3; 참조. 눅 8:31, 단 10:13) 더 이상 하나님의 뜻을 좌절시킬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날 주님은 사람들이 이것을 위해 기도하고 그분의 뜻이 빨리 나타나기를 원하십니다.

 

<둘째 단락>

사람이 하나님의 편에 서서 그분의 이름과 왕국과 뜻을 위해 싸울 때 원수는 끊임없이 그를 공격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편에 선 사람은 누구나 대적의 공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보호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보호가 없다면 우리는 실패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네 가지 영역에서 우리를 보호하십니다.

 

음식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십시오.” 음식이 없으면 사람은 살 수 없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 수 없습니다. 사람은 음식 문제로 적에게 자리를 양보할 수 없습니다. “일용할 양식”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개인은 아무 것도 부족하지 않을 수 있지만 하나님은 단체인 “우리”가 부족함이 없기를 원하십니다.

 

빚 탕감

“우리가 우리에게 빚진 자를 탕감한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여기서 "부채"는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저지른 범죄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죄는 주님의 피로 용서받았지만, 우리의 빚은 우리가 우리에게 빚진 자를 용서함으로써 용서받았습니다.

 

유혹에 빠지지 않음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소서.” 우리는 유혹을 예상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우리는 하나님께 우리를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해달라고 간구해야 합니다.

 

악한 자로부터의 구원

“악한 자에게서 우리를 구하소서.” 이것은 사탄을 상대하는 기도입니다.

 

<셋째 단락>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이 부분은 하나님의 세 가지인 왕국, 권세, 영광을 언급합니다. 이 세 가지는 영원히 하나님께 속해 있습니다. 사탄은 결국 제거될 것입니다. “영원히”라는 단어는 사탄이 결코 이기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멘"은 "예"를 의미합니다. 서명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것이 봉인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기도를 필요로 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이 기도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반복해서 보여줍니다. 이사야 45장 11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예레미야 29장 12절은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라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기도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왜 사람들이 중보하지 않는지 의아해 하십니다. 이사야 59:16은 말합니다. / 그러므로 그의 팔이 그를 구원하였고 / 그의 의가 그를 붙드셨도다.”

 

 

 

3. 하나님의 영원한 뜻은 무엇인가?

성경 읽기: 엡. 3:11 ; 1:9-10

위의 구절들은 하나님께서 영원한 계획을 갖고 계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엡 3:11). 이 계획은 그분의 뜻의 비밀입니다(1:9). 그것은 인간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원하신 뜻은 하늘과 땅에 있는 만물이 그리스도의 머리 되심을 받는 것입니다(10절). 다시 말해서 그리스도는 만물의 머리가 되셔야 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 우주 안에 있는 모든 것이 주님을 나타낼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영원한 뜻입니다.

 

하나님의 비밀

하나님의 비밀은 모든 시대에 잠잠히 있었습니다(롬 16:25). 이 비밀은 하나님의 마음에 감춰져 아무에게도 계시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세대에 하나님은 만물을 창조하신 이유를 누구에게도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엡 3:5a, 9).

 

비밀의 나타남

그러나 이 비밀이 나타났습니다(롬 16:26). 하나님은 이 비밀을 바울에게 계시해 주셨습니다. 그분은 또한 그것을 거룩한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계시하셨고(엡 3:3-5) 그것에 관한 모든 것을 밝히셨습니다(9절).

 

하나님의 비밀은 그리스도이시다

하나님의 비밀은 무엇입니까? 골로새서 2장 2절은 하나님의 비밀은 그리스도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비밀은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그리스도께서 만물의 중심이 되시고 만물이 그리스도께 복종하여 그분이 만물의 머리가 되시는 것입니다. 골로새서 3장 11절은 “그리스도는 만유이시요 만유 안에 계시다”고 말합니다. 골로새서 1장 18절은 “그가 친히 만물에서 으뜸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합니다. 이 비밀에 관하여 에베소서 3장 6절은 “이방인들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복음으로 말미암아 공동 후사요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예하는 자가 되었느니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이 목표를 향해 일하고 계십니다. 때가 차면(1:10)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머리가 되게 하실 것입니다. (그리스 원어에서 "때"라는 단어는 "시대"를 의미합니다.

에베소서는 주님이 부활하신 때로부터 새 하늘과 새 땅의 때까지 얻으신 것과 얻으실 것을 우리에게 말해 줍니다. 이것이 주님이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의 머리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그것은 그분이 땅 아래 있는 모든 것의 머리가 되신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때쯤이면 더 이상 땅 아래에 아무것도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빌립보서는 그분이 부활하신 때부터 재림 때까지 얻으신 것을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그래서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2:10)은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라고 말씀합니다. 오늘날 땅 아래에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

하나님의 목표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만물이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그리스도께서 만물 위에 머리가 되시는 것입니다. 둘째, 사람이 그리스도를 닮아 그분의 생명과 영광을 갖는 것입니다. 오늘날 지상의 많은 신자들은 그리스도가 부족하고 많은 것들이 사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결국 그분의 목표에 도달하실 것입니다. 언젠가는 만물이 그리스도를 나타낼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더 얻고 더 나타내어 하나님의 뜻이 속히 이루어지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4. 하나님의 아들과 그리스도

성경은 주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심을 계시합니다. 성경은 그분을 언급할 때 두 가지 칭호를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이 두 칭호 사이에는 구별이 있어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이 두 제목의 의미를 보기 원합니다.

 

주님은 하나님의 아들 되심

하나님의 아들이신 주님에 관하여 눅 1:35 에 마리아에게 이 칭호를 말한 천사가 있습니다. 베드로는 마태복음 16장 16절에서 아버지로부터 계시를 받고 주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알았습니다. 로마서 1장 4절에 따르면 주님은 부활로부터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다. 요한복음 20장 31절에 따르면 사람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을 때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생명을 받습니다.

  1. 천사가 마리아에게 한 말(눅 1:35)
  2. 베드로가 아버지에게 받은 계시(마 16:16)
  3. 주님께서 부활하신 후에 나타내신것(롬 1:4)
  4. 사람이 이를 믿으면 구원을 얻을 것임(요 20:31)

주는 그리스도 되심

그리스도이신 주님에 관하여 누가 2장 11절에 목자들에게 그분이 그리스도이심을 선언한 천사들이 있습니다. 베드로는 아버지로부터 계시를 받았고 마태복음 16:16에서 그분이 그리스도이심을 알았습니다. 사도행전 2장 36절에 따르면 주님은 부활하신 후에 그리스도가 되셨습니다. 요한복음 20장 31절에 따르면 사람은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어 구원을 받습니다.

  1. 천사가 목자에게 한 말(눅 2:11)
  2. 베드로가 아버지에게 받은 계시(마 16:16)
  3. 주님께서 부횔하신후, 하나님께서 세우신 것(행 2:36)
  4. 사람이 이것을 믿으면 구원을 받음(요 20:31)

 

아들의 의미와 그리스도의 의미

주는 하나님의 그리스도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아들과 그리스도는 각각 다른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주님은 그분의 신성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그가 하나님이심을 가리킨다. 아들이라는 그의 칭호는 또한 그가 하나님과 동등하고 하나님과 같은 영광을 공유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욱이 하나님의 아들은 영원부터 영원까지 하나님이시다. 그리스도이신 주님은 그분이 하나님의 계획의 실행자이심을 말씀하십니다. 아들이 하나님의 계획을 취하셨을 때 그분은 기름부음을 받은 자 곧 그리스도가 되셨습니다. 그는 기름부음을 받기 전에는 그리스도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분이 하나님의 계획을 취하셨을 때 그분은 그리스도가 되셨습니다. 우리는 다른 도표로 아들과 그리스도의 의미를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에 참여하는 사람

에베소서 1장 11절은 말씀합니다. "권고"라는 단어는 "계획"으로도 번역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함께 그리스도가 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음으로써 그리스도가 됩니다. 고린도전서 12장 12절은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아도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라고 말합니다. 이 그리스도는 머리와 몸으로 구성된 단체적인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큰 단체적인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리스도이며 우리 모두는 그리스도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이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우리도 하나님의 계획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의 성취

하나님은 그의 계획을 두 단계로 성취하신다. 첫째, 우리는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고 그분의 머리 되심을 받습니다(엡 4:15). 그러면 만물이 그에게 복종하게 되고 그의 머리되심 아래 있게 됩니다(1:10). 하나님의 계획은 온 우주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머리되심 아래 만물을 머리되신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사역을 직접 하지 않는다. 그는 교회에서 그것을 먼저 합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그리스도의 머리되심의 권위 아래 두신다. 그런 다음 그분은 온 우주를 그리스도의 머리되심 아래 두신다.

 

 

 

 

5. 천사들의 반역

하나님은 천사들을 자유의지로 창조하셨고 인간도 자유의지로 창조하셨습니다. 천사와 사람이 자유의지 없이 창조되었다면 아들도 영광을 얻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죽은 것은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자유의지를 가진 천사와 인간이 아들을 머리로 삼았더라면 아들은 영광을 얻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천사들은 반역했고 인간은 타락했으며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은 좌절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원래 의도는 만물을 통해, 특히 사람을 통해 그리스도의 영광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천사들의 반역과 인간의 타락으로 인해 하나님의 계획은 좌절되었습니다.

 

천사들과 인간과 주님의 관계

하나님의 정하심에 따라 주님은 성육신 전에는 천사의 형체를 취하셨고 성육신 후에는 사람의 형체를 취하셨다. 구약에서 그는 하나님의 메신저였습니다(창 22:11-12). 신약에서 그분은 사람의 모양으로 만드셨습니다(빌 2:7). 주님은 일시적으로 천사의 모습을 취하셨습니다. 그분은 사람에게 자신을 나타내실 목적으로 천사의 모습을 취하셨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또한 영원히 사람의 모습을 취하셨습니다. 신약에서 주님은 사람의 형체를 취하셨을 뿐 아니라 사람이 되셨다. 그러므로 사람과 주님의 관계는 그분과 천사들과의 관계보다 훨씬 더 친밀하다. 히브리서 2장 16절은 하나님께서 천사들을 도와주신 것이 아니라 사람을 도우셨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계획에서 아들은 천사가 아니라 사람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천사들은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사탄의 기원

에스겔 28:11-19

요한계시록 12장 4절은 사탄이 하나님께 반역했을 때 천사의 삼분의 일이 그와 함께 가서 그의 반역에 가담했다고 말합니다. 그리스어로 사탄이라는 단어는 "반대자"를 의미합니다. 사탄은 어떻게 사탄이 되었는가? 그는 어떻게 하나님께 반역했습니까? 그의 반란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에스겔 28:11-19과 이사야 14:12-20에서 사탄에 대한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구절들은 그가 어떻게 창조되었는지, 하나님 앞에서 그의 원래 위치, 그의 아름다움, 그의 후기 반역, 그리고 그의 궁극적인 운명을 보여줍니다.

에스겔 25장은 암몬, 모압, 에돔, 블레셋 네 왕국의 멸망을 묘사하기 위해 17개의 구절을 사용합니다. 26:1과 28:19 사이에는 두로라는 한 왕국을 묘사하는 76개의 구절이 있습니다. 28장 12절에 나오는 두로 왕은 사탄의 예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성서는 이 왕국과 그 왕을 특별히 강조합니다. 28:12절에 사용된 모든 형용사는 본질적으로 최상급입니다. “당신은 지혜가 충만하고 온전히 아름다우며 (완전한)비율의 모델(인)이다.” 그는 “지혜가 충만”했습니다. 이 지혜는 원래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는 데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탄은 타락하기 전에 선지자의 직을 가졌습니다.

13절은 “네가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었더니 모든 보석 곧 홍보석과 황옥과 다이아몬드와 녹주석과 호마노와 벽옥과 사파이어와 에메랄드와 홍옥과 금이 네 덮개로 되었더라.” 여기서 말하는 에덴은 창세기 2장 8절에서 말하는 에덴과는 다르다. 이 에덴은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거처를 의미합니다. 보석은 하나님의 빛을 나타내고 금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냅니다. 사탄은 둘 다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를 덮은 보석과 아론을 덮은 보석을 비교함으로써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를 제사장으로 임명하셨음을 알 수 있다(참조 ,출 25:7; 28:9-14).

에스겔 28:13은 계속해서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네 안에서 소고와 피리의 제작물이 예비되었느니라”고 말합니다. 파이프는 소리를 내기 위해 호흡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생명을 의미합니다. 타블렛은 마음을 움직이고 사랑을 표현합니다. 타블렛과 파이프는 하나님의 기쁨을 상징합니다. 악기는 항상 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삼상 16:23; 사 14:11). 이것은 그가 왕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세 가지는 사탄이 동시에 선지자, 제사장, 왕의 역할을 했음을 계시합니다.

“네가 창조되던 날에 네 안에 예비되었다”는 것은 그가 이전 세계에 속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2절에서 그를 두로의 왕자와 구별합니다.

14절은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이라』고 말한다. “기름 부음”이라는 단어는 그가 하나님의 위임을 위해 구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덮개”는 하나님의 의(피로 상징됨)와 하나님의 영광(하나님의 나타나심으로 상징됨)이 있는 법궤의 덮개를 말합니다. 그룹의 임무는 사람들이 주님을 경배하도록 인도하는 것입니다(계 4:9-10, 5:11-14). 그는 피조물들이 하나님의 의와 영광을 경배하도록 인도하도록 하나님으로부터 위임받은 자였습니다. 이것은 다시 그의 신권을 보여줍니다.

14절은 계속됩니다. 성서에서 산은 행정 중심지를 의미합니다. 다니엘 2장 35절에 있는 큰 산은 하나님의 왕국을 예표합니다. 계시록에서 산은 하나님의 행정 중심지를 가리킨다. 이 구절에서 우리는 사탄이 하나님의 행정의 자리에 있었고 그 세상의 모든 것을 다스렸다고 말합니다.

“네가 화광석 사이를 왕래하였느니라.” 불의 돌은 하나님의 빛을 가리킨다. 이것은 그가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가졌음을 보여줍니다. 에스겔 1장 26절에 따르면 그룹들은 하나님의 보좌 아래에 있습니다. 이것은 출애굽기 24장 10절과 17절의 그림으로 확인됩니다. 이것은 그가 하나님과 매우 가까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스겔 28:15은 “네가 지음을 받던 날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였더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것은 완전합니다. 15절은 계속해서 『네게서 불법이 발견되기까지』라고 말한다. "till"이라는 단어는 긴 기간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은 사탄을 창조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그룹이 타락한 후에 그는 사탄이 되었습니다. 그가 범한 죄악은 우주에 죄를 가져왔습니다.

16절은 말합니다. 펨버 씨는 "상품"이라는 단어는 "비방"으로 번역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원어로 마귀라는 단어는 “고소하는 자”를 의미합니다(계 12:10). 사탄의 장사 방법은 압살롬이 그랬던 것처럼 작은 선물과 호의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내리라” "속된"이라는 단어는 "넘어가는 것"으로도 번역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정당한 위치를 넘어서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하나님은 그를 쫓아내시고 그의 통치를 박탈하셨다. 

“덮는 그룹아”라는 문구는 그에게 그의 이름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덮는 그룹아, 내가 너를 불의 돌들 사이에서 멸하리라.” 이것은 교제가 깨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탄이 더 이상 하나님께 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영적 교제가 끝났다는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성산에서 쫓겨난다는 것은 행정직을 박탈당하고 더 이상 우주를 다스릴 수 없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불의 돌들 가운데서 멸망한다는 것은 영적 교제가 끊어지고 더 이상 하나님을 가까이할 수 없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17절은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고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으니 내가 너를 땅에 던지리라』고 말한다. 그는 자신의 아름다움 때문에 교만해졌고, 자신의 경계를 넘어섰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광채 때문에 그의 지혜를 더럽혔습니다. 그 결과 그는 땅에 내동댕이쳐졌습니다. 원래 그의 영역은 우주였습니다. 이제는 지구로 제한됩니다.

17절은 계속해서 『내가 너를 왕들 앞에 두어 그들이 너를 보게 하리라』고 말한다. 이 왕들은 사탄과 함께 세상을 다스리는 천사들입니다. 그러나 3분의 1만이 그를 따랐다. 그를 따르지 않은 천사들이 여전히 우주를 다스리고 있으며 그들이 이 구절에서 말하는 왕들이다. (시편 82편은 우주에 많은 통치자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에스겔 28:18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내가 네 가운데서 불을 내어 너를 삼키게 하고 너를 보는 모든 자의 목전에서 너를 땅 위의 재가 되게 하리라.” 이것이 불의 형벌입니다. 첫 번째 세계는 불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19절은 말합니다. 이 구절 이후에 설명은 2절에서 언급된 두로의 왕자로 되돌아갑니다.

 

이사야 14:12-20

이사야 14:12-20은 또한 우리에게 사탄에 대한 몇 가지 사실을 알려줍니다. 12-14절은 그의 과거를 묘사하고 있고, 15-20절은 그의 현재 상태를 말해줍니다.

12절은 “오 새벽의 아들 계명성아 네가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느냐! / 나라들을 엎드러뜨리신 당신이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가!” “계명성”은 욥기 38:7 에 언급된 새벽별을 가리킵니다 . 새벽의 아들이라는 말은 그가 온 우주 가운데 가장 먼저 창조된 자라는 사실을 가리킨다.

13절과 14절은 말합니다. / 하나님의 뭇별 위에 / 내가 내 보좌를 높이리라 / 내가 집회의 산 위에 / 북쪽 사방에 앉으리라. / 나는 구름의 높이 위로 올라갈 것이다. / 나는 가장 높으신 분처럼 될 것입니다.” 그는 "내가 하겠다"고 다섯 번 말했다. 이것이 그의 타락의 원인이었습니다. 이것은 마음의 문제가 아니라 의지의 문제였습니다. 13절의 「하늘」은 12절의 「하늘」과 다릅니다. 12절의 「하늘」은 땅과 대조되는 반면 13절의 「하늘」은 「높은 구름」보다 위에 있습니다. 이곳은 하나님의 행정 중심이며 하나님께서 그분의 사업을 수행하시는 곳입니다. 사탄의 목표는 하나님이 되는 것입니다. 그는 이미 모든 천사장보다 높으니라(유 9절) 그러나 그는 이것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는 하나님과 동등되기를 원했습니다.

창세기 1:1-2은 그 당시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천사의 삼분의 일이 사탄과 함께 반역했을 때 우주에 변화가 있었고 하나님은 큰 심판을 집행하셨습니다. 창세기 1장 1절은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고 말합니다. 천국에는 천국뿐 아니라 천사들도 포함됩니다. 하나님께서 반역한 사탄을 심판하신 후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게 되었으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처음 세상은 좋았다(욥 38:7 ; 사 45:18). 왜냐하면 하나님은 혼란의 하나님이 아니시기 때문이다(고전 14:33). 그러나 땅은 하나님의 심판으로 혼돈하고 공허하게 되었습니다(렘 4:23-26). 성경은 지구가 우주의 중심임을 알려줍니다. 앞으로 지구에서 모든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지구가 우주의 중심 무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허락하시는 뜻

사탄의 반역으로 인해 땅은 죄로 더럽혀졌고 하늘도 죄로 더럽혀졌습니다. 레위기 16장 14-15절에 따르면, 제사장들이 속죄를 위하여 속죄제를 드렸을 때, 그들은 그 피를 가지고 지성소로 들어가 속죄소 앞에 뿌려야 했습니다. 히브리서 9장 24-26절은 그리스도께서 손으로 짓지 아니한 장막 곧 하늘에 있는 장막에 들어가사 자기를 제물로 드리셨다고 말씀합니다. 골로새서 1장 20절에 따르면 화목제나 구속의 범위는 땅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천국도 포함됩니다. 하늘 자체도 구속될 필요가 있다. 이사야서 30장 26절에 따르면, 태양은 죄로 더럽혀졌고 치유되어 원래 상태로 회복될 것입니다. 물론 지구는 하나님으로부터 가장 큰 심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분명한 뜻은 에베소서 1:10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머리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분이 사람을 통해 사탄을 다루시는 것은 그분의 허락하시는 뜻에 따른 것입니다.

 

 

 

6.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신 목적

창세기 1장 28절은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후 그에게 복을 주시며 그에게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만물을 다스리라”고 말씀하셨다고 말합니다. 한편으로 하나님은 인간의 번식을 통해 죽음을 생명으로 처리하기를 원하시고, 다른 한편으로 아담에게 다스릴 수 있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이 지위와 권세는 한때 사탄에게 속했지만 이제 하나님은 사탄의 것을 사람위 것으로 바꾸셨습니다.

창세기 2장 15절은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동산에 두사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니”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부패와 부패가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상황을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두 구절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는데 네 가지 의도를 갖고 계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사망을 처리하기 위해 생육함. (2) 불순종하는 것을 처리하기 위해 다스림. (3) 공격을 처리하기 위해 지킴. (4)패괘를 처리하기 위해 다스림. 

 

하나님과 사람과 사탄의 관계

더욱이 창세기 2장은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라는 두 나무를 보여줍니다(9, 16-17절). 생명나무의 원리는 하나님께 의존하는 것이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원리는 하나님으로부터의 독립과 소외입니다. 이것은 사탄의 행위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에서 이루어지고 사탄의 뜻은 공중에서 이루어진다. 인간의 자주적 권리는 지상에서 행사된다. 이제 문제는 인간이 어느 편에 서느냐 하는 것입니다. 생명나무를 먹는 것은 하나님과 연합하는 것이고, 선악과를 먹는 것은 사탄과 연합하는 것입니다.

 

시편 8편

시편 8편에 올 때 우리는 하나님의 갈망이 사람과 관련되어 있음을 다시 한 번 볼 수 있습니다. 그분은 인간이 지상에서 그분을 위해 통치하기를 원하십니다. 히브리서 2:5-10은 주님이 시편 8편을 성취하시는 방법을 알려주고, 고린도전서 15:24-28은 주님이 그것을 성취하시는 때를 알려줍니다. 시편 8편은 땅을 특별히 강조합니다(1, 9절). 그것은 또한 이름과 왕국을 강조합니다. 시편 8편의 세 가지는 마태복음 6:9-10과 일치합니다. 시편 8편은 새 하늘과 새 땅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새 하늘과 새 땅에는 바다가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편 8편은 왕국에 관한 것입니다.

1절은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을 하늘 위에 두셨나이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영광이 하늘 위에 있음을 말해줍니다.

2절은 말합니다. 갓난아기는 막내입니다. 우주의 지속 기간에 관한 한 인간은 아기이자 젖먹이입니다. 하나님의 의도는 사람을 통해 그분의 대적 사탄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21장 16절에서 주님은 이 구절을 인용하여 “네가 찬송을 온전히 이루었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전쟁의 문제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영적 전쟁이 있습니다.

시편 8편 3절은 “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푸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라고 말합니다. 이 시편은 밤에 쓰여졌기 때문에 태양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4절은 『사람이 무엇이관대 그를 기억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그를 돌보시나이까』라고 말한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선택하신 것에 경탄해야 합니다.

5절은 말합니다. 창조하실 때 하나님은 사람을 천사보다 조금 못하게 만드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서 인간의 지위는 천사보다 높다. 하나님은 사람을 영광과 존귀로 관을 씌우시기 위하여 일시적으로 천사보다 조금 못하게 하셨습니다(히 2:5-10). 이것이 하나님의 목표입니다. 면류관은 통치의 표시입니다. 사람에게 영광과 존귀를 주시는 것은 사람을 가장 높은 자리에 올려 하나님과 같이 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시편 8:6-8은 말합니다. / 당신은 모든 것을 그의 발 아래 두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원수를 처리하기를 원하셨기 때문에 사람에게 만물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이것은 세상의 기초가 놓일 때 하나님이 정하신 것이며 왕국 시대에 나타날 것입니다( 히 2:5-10 ).

 

히브리서 2:5-10

히브리서 2:5-10은 시편 8편을 인용합니다. 그것은 또한 시편 8편의 설명이기도 합니다. 5절은 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다가오는 사람이 거주하는 땅 곧 천년왕국을 천사들에게 주신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 주셨습니다.

6절부터 8절까지 말씀합니다. 인자를 주께서 돌보시나이까? 당신은 그를 천사보다 조금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당신은 그에게 영광과 존귀의 면류관을 씌우시고 당신의 손으로 만드신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셨습니다. 당신은 만물을 그분의 발 아래 복종시켰습니다.' 그가 만물을 그에게 복종케 하심으로 하나도 복종치 아니한 것이 없느니라. 그러나 이제 우리는 아직 만물이 그에게 복종하는 것을 보지 못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천년왕국을 사람에게 맡기셨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9절은 말합니다. 이것은 시편 8장 4-5절에서 말한 사람이 주 예수임을 가리킨다. 첫 사람 아담은 실패했지만 두 번째 사람 예수는 성공하셨습니다! 이 구절은 그분이 천사들보다 조금 낮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그분의 인성을 가리킨다. 그분은 인간을 위해 죽으실 수 있도록 천사들보다 조금 더 낮으셨습니다.

히브리서 2장 10절은 말합니다. “만물이 그로 말미암았느니라”는 근원을 말하는 반면, “만물이 그를 위하여”는 완성을 가리킨다. 사람은 만물이 그로 말미암은 자가 될 수 없지만 만물이 그를 위하여 있는 자가 될 수 있다. 인간은 아담의 실패로 인해 우주를 주관할 수 없지만 주님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많은 아들들을 영광으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추구하시는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5:24-28

고린도전서 15장 24-28절은 같은 것을 말합니다. 24절은 “그 후에 마지막 때에는 그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폐하시고 나라를 그 아버지 하나님에게 바칠 때에”라고 말합니다. 이 구절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1) 원수를 멸하는 것과 (2)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치는 것입니다. 25절과 26절은 첫 번째 부분을 확장하고 27절과 28절은 두 번째 부분을 확장합니다. “끝”은 천년왕국을 가리킨다. 폐지하다'는 '영원히 멸하다'는 뜻입니다. “왕국”은 또한 천년왕국을 가리킨다.

25절은 “하나님이 그 모든 원수를 그의 발 아래 둘 때까지 그가 반드시 왕 노릇 하리로다”라고 말합니다. 여호와께서 다스리실 것이며 하나님은 그의 모든 원수를 멸하실 것입니다.

26절은 “맨 마지막 원수인 사망이 폐하여졌나니”라고 말합니다. 죽음은 마지막으로 파괴되는 것입니다. 죽음은 천년왕국 이전에 교회에서 제거될 것이지만 천년왕국 후에는 우주에서 제거될 것입니다. (이사야 65:20에 따르면 천년왕국 동안에도 여전히 죽음이 있을 것입니다.) 주님은 십자가에서 죽음을 심판하셨고 천년왕국에서 이 심판을 집행하실 것입니다.

27절은 말합니다. 그러나 만물이 복종한다고 말씀하실 때에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시키신 자 외에는 만물이 있는 것이 분명하도다.” 신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28절은 『또 모든 것이 그에게 복종하게 된 후에 아들 자신도 모든 것을 자기에게 복종시키신 분에게 복종할 것입니다. 이 구절은 에베소서 1장 10절과 유사합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영원한 뜻을 계획하셨습니다. 아들 하나님은 아버지의 목적을 성취하셨고 성령 하나님은 사람을 아들과 결합시키셨습니다.

 

 

 

7. 사람의 타락

성경 읽기: 창세기 3장

하나님의 영원한 뜻에 관한 한 그분의 목표는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지만 그분의 허용적인 뜻에 관한 한 그분의 목표는 사람을 중심으로 합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뜻에 따라 그분의 모든 계획은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합니다. 그러나 사탄의 반역 때문에 하나님은 그분의 원수를 처리하기 위해 사람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바라보시며 사람을 얻으시므로 사람을 통해 대적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허락하시는 뜻입니다.

엿새 동안 창조의 모든 일을 마치고 둘째 날을 제외하고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다. 둘째 날 궁창을 창조하신 후 좋았다고 말씀하지 않으셨다. 이것은 사탄이 공중에 있기 때문입니다(엡 6:12). 창세기 3장은 사탄의 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이름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뱀만 언급합니다. (원어로 뱀이라는 단어는 "빛나는 자"를 의미하며 아름답고 매력적임을 나타냅니다.) 성경은 저주받은 뱀을 사탄을 상징하는 것으로 사용합니다. 이것은 사탄이 항상 배후에서 일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창세기 3장을 읽어 봅시다. 1절에 “주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그가 여자에게 이르되 참으로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뱀은 약한 여자를 먼저 찾았고 여자가 남자에게서 떨어지자 그녀를 유혹했습니다. 해와는 마땅히 서야 할 자리에 서지 못하고 유혹에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뱀은 벙어리인 체하며 그녀의 생각을 일깨우기 위해 질문을 했습니다.

2절과 3절은 “여자가 뱀에게 이르되 동산 나무의 열매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이브가 먼저 문을 열었습니다. 그녀는 먼저 지식의 나무를 키웠다.

4-5절에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고 했습니다. 사악한." 뱀은 두 가지 일을 했습니다. 첫째, 그는 하나님이 그들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둘째, 그는 하와에게 그들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으면 하나님과 같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사람으로 남아 있기를 원하셨기 때문에 그들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는 것을 금하셨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처럼 될 수 있었지만 그렇게 하도록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탄은 그들이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하와에게 새로운 빛과 새로운 계시를 주는 것 같았습니다. 사탄의 목표는 사람을 유인하여 합당한 위치에서 떠나게 하는 것입니다.

6절을 보면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그녀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었다. 그리고 그는 먹었다.” 아담과 이브는 둘 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었습니다.

7절은 말합니다.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앞치마를 하였더라.” 이 시점에서 두 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1) 그들이 하나님의 지식을 얻었고 (2) 그들이 죄인임을 알았습니다. 사람은 지식을 얻었지만 동시에 죄인이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인간에게 죽음 외에 다른 운명은 없었다.

8절부터 13절까지에서 하나님은 사람에게 질문만 하셨습니다. 그는 뱀에게 아무것도 묻지 않았습니다. 표면적으로 인간은 뱀에게 속았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 행위를 통해 사탄의 운명이 사람에게 얽매였기 때문에 하나님이 승리하셨고 사탄은 패배했습니다. 창세기 2장 15절에서 사람은 공격으로부터 동산을 지킬 수 있을 뿐 사탄을 멸망시킬 수는 없었습니다. 사탄이 사람을 얻은 후 사탄은 결박되어 더 이상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었다. 법원의 예를 통해 이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범인과 공범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사탄은 범인이고 인간은 공범입니다. 법적으로는 범인과 공범이 함께 있어야 합니다. 범인이 받는 처벌은 공범자도 받을 것이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사탄의 운명은 사람에게 달려 있었다.

창세기 3장 14절은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평생 흙을 ​​먹을지니라.” 이것은 뱀에 대한 형벌이었습니다. 뱀이 땅에 가까워지고 사람이 그의 음식이 되었습니다(아담은 흙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는 오직 사람을 먹고 사람과 결합할 수만 있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사람을 다루실 수 있다면 뱀도 다루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둘이 하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아담을 심판하셨을 때 그분은 사탄도 심판하셨습니다. 사탄의 승리는 참으로 그의 패배가 되었습니다. 발로 걷는 것과 배로 걷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뱀이 배로 다니고 그는 땅을 만지고 땅에 묶여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발로 걷습니다. 그것은 그의 신체의 아주 작은 부분에 불과합니다. 사탄은 땅에 묶여 있었고 오직 사람을 그의 음식으로만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과 지구를 구속하시면 사탄은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세 가지 중요한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1. 하나님의 영원한 뜻은 그리스도가 머리가 되시는 것입니다. 
  2. 사탄이 하나님께 반역했고, 하나님은 사탄을 대적할 사람을 세우셨습니다.
  3. 사람이 넘어졌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영원한 뜻을 이루시기 원하시지만 사탄의 반역과 인간의 타락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 첫째로 그분은 반역적인 사탄을 처리하셔야 합니다.
  • 둘째로 그분은 사람의 타락을 돌보셔야 합니다.
  • \

다음 장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 두 가지 문제를 어떻게 다루셨는지 볼 것입니다.

 

 

8. 그리스도의 사역

우리는 앞에서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은 그리스도께서 영광을 받으시고 만물 위에 머리가 되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탄이 반역하고 사람이 타락했을 때 하나님은 그분의 영원한 계획을 성취하시기 전에 이 두 가지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오셔야 했습니다. 원래 하나님은 사람이 반역적인 사탄을 처리하고 그의 통치를 대체할 목적으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속아서 넘어졌습니다. 이제 하나님은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셔야 했습니다. 그가 무슨 짓을 한거야? 그는 주 예수님을 통해 이 두 가지 문제를 처리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주님의 일하심을 살펴볼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에 방해가 되는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셨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님의 일은 주로 십자가에서 이루어졌다. 십자가에서 그분은 죄와 죄인을 처리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시고 죄인인 우리를 제거하셨습니다. 이것이 주님의 일의 소극적인 면입니다. 또한 주님은 아담의 자리, 즉 사람의 자리에 서서 사람의 뜻을 행하심으로 사탄을 대적하고 대적하고 물리치시고 사탄에게서 권세를 되찾으셨습니다.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심

주님의 생애의 모든 사건은 하나님의 계획과 연결되었고 사탄의 멸망과 연결되었습니다. 첫째, 그분은 피와 살의 몸을 입고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습니다(히 2:14). 이것은 우리의 죄를 사하기 위해 피를 흘리고 피를 흘리는 목적뿐 아니라 사탄을 처리하기 위한 목적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창조된 사람이 사탄을 처리하기를 원하십니다. 사탄은 결코 사람이신 예수의 뜻을 건드리지 못했습니다. 두 번째 사람 예수 안에서 하나님은 첫 사람 아담에게서 얻을 수 없었던 것을 얻으셨습니다.

 

광야에서 시험 받으심

주님은 요단강에서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신 후 물에서 일어나셨고 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마 3:16-17). 그 후 주님은 성령에게 이끌리어 광야로 가셔서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4:1-11). 

 

첫 번째 시험에서 마귀는 그분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3절)이라고 말했습니다. 사탄은 그분이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이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주님이 사람의 위치를 ​​떠나 하나님의 아들의 위치, 즉 하나님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이것은 사탄의 속임수였습니다. 사탄은 주님이 하나님의 자리를 잡으면 그를 처리할 자리를 잃게 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주님은 사탄의 속임수를 간파하시고 “사람이 살지 못하리라”(4절)고 대답하셨습니다. 마치 주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 사람으로 여기에 있다.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지만 사람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 사람이었던 첫 번째 아담은 하나님이 되기를 원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하나님이신 둘째 아담은 기꺼이 사람의 입장에 서서 이겼습니다. 사람만이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을 이룰 수 있고, 인간만이 사탄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험에서 사탄은 “좋다. 네가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이기를 자처한다면,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릴 수 있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당신을 지켜주실 것이다.” (사탄의 유혹에는 사랑이 없습니다. 사랑이 있는 곳에는 유혹이 없습니다.) 유혹은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깨닫지 못할 때 옵니다. 무지한 사람은 무엇이든 시도합니다. 사탄은 주님이 사람의 입장에 서게 되면서 주님과 하나님을 완전히 분리시키려 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하나님을 시험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자신이 하나님과 연합한 것을 알고 하나님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성전에서 뛰어내림으로 하나님을 시험하라는 사탄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으셨습니다. 주님은 광야에서 당하신 시험 가운데 사람의 지위를 포기하고 하나님과 하나인지 의심하는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세 번째 시험에서 마귀는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9절)이라고 말했습니다. 사탄의 목표는 예배입니다. 주님이 모든 사람을 대표하셨기 때문에 그분이 사탄을 숭배했다면 모든 사람은 실패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은 하나님 편에 서셨습니다. 그는 오직 하나님만을 경배하고 그분을 섬겼습니다. 사탄의 유혹을 이기셨습니다. 에덴동산에서 인간의 의지는 사탄의 편에 섰고 완전한 실패를 가져왔습니다. 광야에서 인간의 의지는 하나님의 편에 섰고 하나님과 하나였습니다. 그 결과 사람은 완전히 극복했습니다.

 

골고다에서 십자가에 못박히심

하나님의 중심은 그리스도이시지만 그리스도의 중심은 십자가이다. 주님이 사람이 되셨을 때 그분은 모든 사람의 대표자가 되셨고 모든 사람을 포함하셨습니다. 그분은 모든 사람을 포함하셨기 때문에 그분이 십자가에 못 박혀 피를 흘리실 때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형벌을 받았습니다(고후 5:14). 그는 모든 남자를 포함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분이 십자가에서 죽으셨을 때 아담 안에 있는 모든 사람도 함께 죽었습니다.

 

부활 안에서 승리하심

주님은 부활이십니다(요 11:25). 부활은 죽음을 이기는 것, 죽음이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죽음을 통해 주님은 사망의 세력을 잡은 마귀를 멸하시고 사망의 종노릇에서 사람을 해방하셨습니다(히 2:14-15). 주님은 부활이십니다. 그러므로 사망이 그를 붙잡을 수 없었고 음부가 그를 지킬 수 없었습니다. 죽음의 권세를 잡은 자가 그분에 대한 권세를 잃었습니다. 골로새서 2장 15절은 “정사와 권세를 벗어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고 말합니다. 벗긴다는 말은 사탄이 어떤 것도 붙잡거나 지킬 수 없다는 뜻입니다. 원래 사탄의 음식은 먼지(사람)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주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셨으므로 그분의 생명은 부활 생명이며 부활 생명은 흙과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흙(즉 사람)이 장사되고 정사와 권세도 장사되느니라 이것이 사탄이 세례를 싫어하는 이유입니다. 세례는 매장을 의미하며, 그리고 아담 안에 있는 모든 것이 매장의 물을 통해 벗겨져 무덤에 묻혔습니다. 사탄은 더 이상 먹을 음식이 없습니다. 세례의 물에서 일어난 사람들은 부활 안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더 이상 먼지가 아니며 사탄은 더 이상 그들에 대한 권세를 갖지 못합니다.

죽음을 통해 주 예수님은 죽음의 권세를 잡은 자를 멸망시키셨습니다. 사람의 입장에 서서 사람을 대신하여 사탄을 이겼습니다. 그분은 승리자이시며 그분이 대표하는 우리도 승리자입니다. 그분은 승리를 얻으셨고 우리는 그분의 승리를 누리고 있습니다. 성경에는 승리가 있고 승리를 자랑하는 자가 있습니다. 승리와 승리를 자랑하는 것은 다릅니다. 승리는 전쟁터에서 이기는 것이고, 승리를 자랑하는 것은 전투에서 승리한 후에 승리를 축하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셨고 그의 편에 있는 우리는 그의 승리를 자랑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은 스포츠 팀이 승리한 학교와 같습니다. 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승리를 기뻐하고 자랑합니다. 우리는 승리를 자랑하는 순간 기뻐합니다. 이것이 시편 23:5의 의미입니다. "당신은 내 앞에 / 내 대적의 면전에서 상을 베푸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셨고 우리는 그분 안에서 그분의 승리를 자랑합니다.

요한복음 16장 11절 과 요한계시록 12장 11절   은 모두 사탄을 처리하는 십자가에 대해 말한다. 십자가 위의 주님은 표상이셨습니다. 그 표현에 있어서 세상도 또한 십자가 위에 있었고(갈 6:14) 세상 임금도 십자가 위에 있었다. 하나님의 눈에는 온 세상이 하나의 실체입니다. 사탄은 세상의 머리입니다. 주님이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사탄은 쫓겨났습니다(요 12:31-33). 요한복음 3장 14절 은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라고 말합니다. 모세가 들어 올린 놋뱀(놋은 심판의 상징임)은 하나님의 심판을 보여줍니다. 그분은 사람을 심판하셨을 뿐만 아니라 사탄도 심판하셨습니다. 사람이 죄를 짓고 타락한 후에 그는 하나님의 원수가 되었습니다. 요한 8:44, 주님은 “너는 네 아비 마귀에게서 났느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람이 마귀를 따랐을 때 그는 뱀의 후손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셨을 때 뱀의 후손들이 그분의 십자가에 못 박히심에 포함되었다. 놋뱀이신 주님은 뱀의 독을 가지고 계시지 않습니다. 그는 뱀의 후손인 우리를 대표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받으셨습니다. 그분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셨지만 자신은 죄를 모르셨습니다(고후 5:21). 어린양의 피는 우리로 하여금 사탄을 이길 수 있게 합니다(계 12:11). 이는 놋뱀이신 주님이 뱀의 후손의 대표자가 되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이 십자가에 못 박히셨을 때 사탄도 처리를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은 승리하셨습니다.

 

승천하시고 높여지심

에베소서 1장 20-22절은 “그가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 우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및 이름을 얻지 못한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이 시대뿐 아니라 오는 시대에도; 만물을 그의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이 세 구절은 주님의 부활과 승천을 언급합니다. 부활과 승천은 똑같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에 있고 사람의 뜻은 땅에 있고 대적 사탄은 공중에 있습니다. 주님이 승천하셨을 때 그분은 그분의 모든 대적을 능가하셨습니다. 오늘날 주님은 원수가 그분을 건드릴 수조차 없을 정도로 높은 위치에 계십니다. 승천은 승리의 입장을 의미하며 승천은 새로운 위치를 가져온다. 하늘은 적의 영토가 아니다. 그리고 사탄은 이 영역을 전혀 건드릴 수 없습니다. 지금 그리스도 안에 있고 하늘에 있는 우리도 사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에베소서 1:20-22은 주님이 하늘에 계시다고 말하고 에베소서 2:6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하늘에 앉아 있다고 말합니다. 주님은 사람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이것은 이제 사람이 하나님께로 올라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영화롭게 된 사람입니다. 그는 첫 번째 승리자입니다. 그는 하나님 앞에서 최초의 사람입니다. 사람으로서 그분은 모든 것을 초월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 앞에서 최초의 사람입니다. 사람으로서 그분은 모든 것을 초월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 앞에서 최초의 사람입니다. 사람으로서 그분은 모든 것을 초월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출생과 유혹과 인생과 십자가에 못 박히심과 부활과 승천을 통해 대적을 물리치셨습니다. 사람답게, 사람의 입장에서 원수를 대하셨다. 그분의 승리로 인해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 성취되었습니다. 사람이 되심으로써 그리스도는 원수를 이기시고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이루셨습니다.

 

 

9. 사탄 왕국의 조직, 목표, 방법

성경 읽기: 골로새서 1:13 ; 사도행전 26:18 ; 2 Cor. 2:11 ; 매트. 12:25-26

이 몇 구절은 사탄이 왕국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또한 사탄이 그의 권위와 속임수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많은 신자들이 원수의 속임수를 모르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골로새서 1:13과 사도행전 26:18은 사탄이 왕국과 권세를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주님께서 마태복음 12장에서 스스로 분열하는 왕국에 대해 말씀하실 때 사탄의 왕국에 대해 말씀하고 계신다. 주님은 사탄에게 왕국이 있음을 아십니다. 오늘날 우리는 사탄의 왕국의 조직, 그의 왕국의 목표, 그리고 그의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그가 사용하는 방법을 보기 원합니다.

 

사탄 왕국의 조직

사탄의 왕국 조직에는 두 가지 측면, 즉 영적 측면과 물리적 측면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왕국을 세우기 위해 물질적인 물질뿐만 아니라 영적인 물질도 사용합니다. 영적인 면에는 타락한 천사와 더러운 귀신, 즉 악령이 있습니다. 육체적 측면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영에 속한 재료>

사탄 - 요한계시록 12:9

사탄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구약에서 35번 사용되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그리스어는 신약성서에서 38번 사용되었습니다. 성경에는 여러 이름이 사탄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1. 용(계 12:3-4, 9). 용은 온 세상을 속이는 자입니다. 그는 데살로니가전서 3장 5절에서 "유혹하는 자"로 언급됩니다. 그는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강력합니다.
  2. 뱀(창 3:1-15). 뱀은 사람을 유혹하여 죄를 짓고 타락하게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교활합니다.
  3. 마귀(계 12:9). 마귀라는 단어의 의미는 “고소하는 자” 또는 “비방하는 자”입니다. 그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참소하고 사람 앞에서 우리를 비방합니다.
  4. 사탄(계 12:9). 사탄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적대자"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대적이며 하나님을 대적하고 반역합니다.
  5. 아폴리온(계 9:11). Apollyon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파괴자"입니다. 그는 잔인하고 위험한 적입니다.
  6. 바알세불(마 12:24). 바알세불의 뜻은 "거름 더미의 주인"입니다. 이것은 그가 잔소리하고 짜증나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범죄한 천사들  - 마태복음 25:41

요한계시록 12장 4절은 사탄이 하나님께 반역할 때 천사의 3분의 1이 타락하여 그를 따랐다고 말합니다. 그들과 함께 사탄은 어둠의 왕국을 조직했습니다. 에베소서 6장 12절의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골로새서 2장 15절의 “정사와 권세들”은 그들을 가리킵니다.

시편 82편도 그들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1절과 6절에서 나오는 '신들'은 사탄에게 보냄을 받고 흉악하게 세상사람들을 다스리며 세상을 관리하는 천사들을 가리킵니다.  1절부터 4절까지에서 하나님은 그들의 불의를 책망하시고 권면하셨습니다. 5절에 보면 그들이 그의 책망과 권면을 듣지 아니하였다고 합니다. 6절과 7절은 그들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과 형벌을 말하고 있고, 8절은 시편 기자의 기도입니다.

다니엘 10:13-21은 악하고 통치하는 천사들, 즉 사탄의 손 아래 있는 통치자들과 권세들인 두 왕자를 언급합니다. 성경의 이 구절은 모든 나라 뒤에는 배후에서 정치를 조종하는 사탄이 보낸 악한 천사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작은 귀신

무수히 많은 귀신들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공중에 있는 것이 아니라 땅 위에 있습니다. 그들은 주로 사람, 돼지 또는 우상에게 자신을 붙입니다(마 12:43-45; 눅 8:33; 고전 10:20). 그들은 인간의 몸에 자신을 박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귀신들은 아마도 이전 세계의 시민이었을 것입니다. 그 증거로: (1) 그들은 천사들과 다르며(행 23:9), (2) 그들은 죽은 사람들의 영들과 다르며(욥 7:9), (3) 그들은 몸을 벗은 영들입니다. (마 8:16, 17:18, 막 9:25, 눅 10:17,20). 그들은 각각 자신의 구역과 세력의 범위가 있어 세상 나라가 나누인 것처럼 그들도 지역의 제한을 받습니다(눅 8:31).

사탄의 왕국은 치밀하게 조직되어 있으며 수많은 사자들이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을 면밀히 감시합니다. 그래서 기도할 때 귀신을 쫓아내고 대적해야 합니다. 이 귀신들은 이전 세상의 살아 있는 생물이었는데 하나님께서 그 몸을 깨뜨리셔서 몸을 밧은 영이 되었습니다. 그들이 사람의 몸에 붙은 결과, 사람들이... 

  1. 허리가 꼬부라져 똑바로 설 수 없게 됩니다(눅 13:11).
  2. 벙어리가 된다(마 9:33).
  3. 귀신들려 미치게 된다(마 8:28).
  4. 우상을 숭배한다(고전 10:20-21계 9:20대하 11:15레 17:7신 32:17).

귀신은 동시에 여럿이 몸에 붙을 수 있으나(막 16:9). 한 귀신이 동시에 여러 사람에게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악한 천사들은 이 세상의 지배자들인 반면, 귀신들은 사람들을 좌절시키고 괴롭히고 정신 이상으로 몰아넣고 우상을 숭배토록 합니다. 귀신이 우상에게 붙으면 우상을 숭배하도록 사람들을 유혹하고 참 하나님에 대한 숭배를 빼앗아 갑니다.

 

<물질에 속한 재료>

요한 일서 5장 19절은 “온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있다”고 말합니다. 사탄은 이 세상의 임금이며, 사람을 포함한 온 세상이 그의 지배 아래 있습니다. 평범한 남자를 다루기 위해서는 작은 악마를 풀어주기만 하면 된다. 그러나 다니엘과 같이 하나님과 절대적으로 하나된 경건한 사람들을 다루기 위해서는 방백들을 불러들여야 합니다. (물론 하나님은 천사들을 보내셔서 이 경건한 자들을 보호하십니다.)

 

사탄의 왕국의 목표

단단하게 조직된 사탄의 왕국과 수많은 사자들은 그의 사악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유일한 목적을 위해 존재합니다. 사탄은 네 가지를 원합니다.

  1. 영원 속에서 그는 지극히 높으신 분이기를 원하셨습니다(사 14:14).
  2. 에덴동산에서 그는 하나님처럼 되고자 했습니다(창 3:5).
  3. 광야에서 그분은 숭배받기를 원하셨습니다(눅 4:7).
  4. 성전에서 그는 하나님이 되기를 원할 것입니다(살후 2:4).

사탄의 일관된 목표는 하나님이 되고 하나님으로 숭배받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그는 치밀하게 조직된 왕국을 형성했습니다. 그는 한편으로는 그 안에 있는 모든 물질을 통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상에 자신의 왕국을 세우려고 합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결국 이 땅에 그분의 왕국을 세우실 것을 알고, 자신의 왕국을 세우기 위해 하나님보다 한 발 앞서 나갔습니다. 창세기 6장은 사탄이 하나님이 창조하신 사람들을 어떻게 타락시켰는지 보여줍니다. 창세기 11장에서 사탄은 이름을 떨치기 위해 바벨탑을 쌓음으로써 사람들을 부추겨 집단적으로 하나님께 반역하도록 했습니다. 애굽에서 사탄은 파라오를 이용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박해했습니다(출 1:8-22). 다니엘 2:31-43의 큰 형상은 사탄 자신이 세운 지상 왕국을 의미합니다. 이 왕국들은 사람들을 고양시키고, 하나님께 반역하며, 하나님의 왕국(당시 이스라엘)을 대적합니다.

 

사탄의 방법

세상에서 그가 하는 일

  1. 사람의 생각을 눈멀게 함(고후 4:4).
  2. 사람의 예배를 훔치는 것(계 13:12).
  3. 사람이 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빼앗아 들은 것을 잊어버리게 함(마 13:19).
  4. 모조품 반입 - 종교와 도덕(딤전 4:1-3).

 사탄은 하나님께서 육체를 미워하신다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남자들에게 채식주의자와 결혼하지 말라고 부추김으로써 그것을 싫어하는 척한다. 그는 또한 문화와 과학을 장려하고, 인간의 무력함을 확신시키기 위해 혼란을 일으키고, 자신의 어둠을 은폐하기 위해 거짓 평화를 만들어 인간의 마음을 얻습니다.

 

교회안에서 그가 하는 일

  1. 박해, 위협(계 2:10 ; 행 5:28).
  2. 신체에 대한 공격(고후 12:7).
  3. 모조품, 비방, 거짓말(고후 11:13-15계 2:93:9).
  4. 사람의 마음을 채우고 사람으로 탐욕케 함(행 5:3). 이것은 우리에게 사탄과 돈을 분리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사탄의 일을 주목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에 관하여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묻지 말고 그것이 어디에서 오는가를 물어야 합니다. 좋고 나쁨의 문제가 아니라 근원의 문제다. 사탄이 하는 모든 일은 그의 능력과 왕국과 권위를 증가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을 대적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모든 전략을 소진하고 단 한 가지 일, 즉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해 모든 메신저를 고용합니다. 그가 가장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목표는 사탄의 모든 일을 멸할 사람들을 얻는 것입니다. 사탄의 목표는 사람들을 설득하여 하나님의 뜻에 반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두 왕좌 사이의 전쟁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사탄의 뜻을 멸하기를 원하시고 사탄은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멸하기를 원하십니다. 주님께서 사탄의 나라와 조직과 사악한 음모를 우리에게 분명히 보여주시기를 바랍니다.

 

 

 

10. 교회의 위치와 책임

성경 읽기: 엡. 1:20-23

 

교회는 그리스도의 지위와 그의 일을 함

우리는 주님의 일과 왕국과 사탄의 사악한 의도를 보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교회의 위치와 책임에 이르렀습니다. 하나님의 눈에 교회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 위치는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것이며, 그 책임은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서 싸우신 전쟁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머리이신 그리스도는 승천하셨지만 그분의 몸은 여전히 ​​땅에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하나님의 대적과 싸우기 위해 그분의 입장과 일을 계속하는 그분의 전파입니다.

에베소서 1장 20-23절은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한 권능이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을 뿐 아니라 그를 승천시키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부활 능력은 승천의 능력입니다. 그분의 부활을 통해 교회는 생명을 얻었고 그분의 승천을 통해 교회는 권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왕국을 유업으로 받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늘을 땅으로 가져오셨고,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그의 뜻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승천하시고 하늘의 권위를 받으셨다. 이제 그는 하늘을 땅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부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승천도 있어야 합니다. 하늘의 자리에 서면 모든 것을 초월합니다. 주님이 하늘로 승천하실 때 그분은 원수의 모든 권세를 초월하셨고 하나님은 만물을 그분의 발 아래 복종시키셨습니다. (물론,

그리스도는 승천하셨고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가 되셨습니다(엡 1:22). 23절은 교회와 그리스도가 분리될 수 없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교회는 그리스도로 충만합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충만, 그리스도의 넘침이다. 하나님의 갈망은 단체적인 사람을 얻는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 넣어진 개별 성도들로 형성된 교회는 단체적인 그리스도입니다. 그것은 성도들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모든 작은 부분들의 결합입니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그리스도의 계속입니다. 그리스도께 속한 모든 것은 교회에 속한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도달한 위치가 교회가 도달한 위치이다. 그리스도께서 성취하신 일은 교회를 통해 유지되고 영속됩니다.

 

교회는 십자가와 왕국 사이에 서 있음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교회를 낳았고 교회는 왕국을 가져온다. 그러므로 교회는 십자가와 왕국 사이에 서 있다. 현시대는 교회가 그리스도의 승리를 실질적으로 실현하는 시대입니다. 머리가 이겼다. 이제 몸도 이겨야 합니다. 주님은 십자가에서 마귀를 멸하시고 부활 생명으로 교회를 산출하셨습니다. 오늘날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교회를 통하여 당신의 나라를 이 땅에 세우고 계십니다. 교회는 그리스도께서 사탄을 대적하여 이루신 승리의 역사를 계속해야 합니다. 그것은 하늘의 뜻을 땅에 가져오고 그것을 땅에서 수행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싸움을 계속하는 교회

요한복음 12-16장   에서 사탄은 이 세상의 통치자로 세 번 언급됩니다(12:31; 14:30; 16:11). 현재 그는 이 세상의 통치자이고 이 세상 열국은 그의 영토입니다. 천년 왕국에서 그는 결박되어 무저갱에 던져질 것입니다. 그 때 이전에 교회는 사탄의 활동을 억제하기 위해 지상에 있습니다. 교회의 기도는 사탄을 억제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교회는 왕국의 축소판입니다. 하나님의 권위를 나타내는 곳은 왕국이 실현되는 곳입니다(마 12:28). 사탄의 뜻을 저지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교회가 있는 곳마다 사탄의 권세는 물러갑니다. 교회는 사탄에 대한 그리스도의 승리의 입장을 영속시키고 나타내기 위해 지상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실천하는 교회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굴복시키다

오늘날 교회는 이 땅에서 큰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소극적인 면에서 교회는 흑암의 권세를 이기고 그리스도께서 사탄과 싸우신 전쟁을 계속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면에서 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가져옵니다. 우리는 어디에 있든지 굳건히 서야 합니다. 우리는 일간 뉴스를 읽을 때 원수가 활동하는 곳을 발견할 수 있으며 합당하고 반대되는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10장 4절은 말씀합니다. 에베소서 6장 12절은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기도가 흑암의 권세를 대적하기 위해서는 하나님 앞에서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미래에 통치하기 전에 우리는 오늘 모든 것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하늘에 있는 보좌로 땅에 있는 보좌를 다스립니다. 신자들은 권위를 행사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그들은 정치적 사건을 다스리도록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마귀의 능력이나 역사를 보는 즉시 우리의 권세를 행사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오늘날 이 땅에 그리스도인이 없다면 세상은 지옥과 같을 것입니다. 우리는 흑암의 권세를 다스리기 위해 그리스도의 이기는 권세를 행사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오늘날 이 땅에 그리스도인이 없다면 세상은 지옥과 같을 것입니다. 우리는 흑암의 권세를 다스리기 위해 그리스도의 이기는 권세를 행사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오늘날 이 땅에 그리스도인이 없다면 세상은 지옥과 같을 것입니다. 우리는 흑암의 권세를 다스리기 위해 그리스도의 이기는 권세를 행사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복음 전파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사탄의 포로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을 통해 포로된 자들을 다시 붙잡아 하나님 편으로 돌아오게 하시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이 한 사람을 더 얻으면 사탄은 한 사람이 적습니다. 디모데전서 2장 4절은 “그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복음이 하나님의 뜻의 일부임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하나님의 권세가 온전히 나타날 수 있도록 사람을 구원하시는 목적을 가지고 사람을 구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복음을 전하고 복음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를 원하십니다. 입을 열지 않고 하나님을 증거하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뜻을 지키지 못한 자입니다.

 

귀신을 쫓아내다

모든 신자는 마귀를 쫓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이 행위는 또한 하나님의 뜻을 수행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낼 때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에게 임했습니다(마 12:28).

 

하늘에 없는 것을 쫓아냄

하늘에 없는 것은 땅에서 뒤집어엎어야 합니다. 하늘에서는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법, 질병, 연약함, 굶주림이 없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하나님의 허락으로 우리에게 온다면 그것들은 잠시 후에 사라질 것입니다(마 10:29; 욥 38:8-11; 렘 5:22). 그러나 사탄에게서 온 것이라면 몇 달, 몇 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임하도록 허락하신 일과 사탄이 우리를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 설정한 일을 구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허락 없이 우리에게 오는 것은 무엇이든 거절해야 합니다. 땅은 하늘에서 발견되는 것만을 가져야 합니다. 하늘에 없는 것은 땅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이것이 이 땅에서 교회의 책임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절대적으로 순종함

교회는 하나님의 뜻에 절대적으로 순종해야 합니다. 그분의 뜻은 땅에서 이루어지기 전에 사람 안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 어떤 것도 하나님의 뜻을 대신할 수 없으며, 희생이나 열심이나 수고도 할 수 없습니다. 선악의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의 문제입니다. 만일 어떤 일이 하나님의 뜻과 연결될 수 없고 음부의 문에 해를 끼치지 못한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잔인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분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원하시기 때문에 많은 시련을 겪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무엇을 위해, 누구를 위해 살고 있는지 보기 위해 우리를 계속해서 시험하십니다.

 

은밀히 내통하지 않음

사도행전 19:13-16   에서 마귀를 쫓아내는 일에서 우리는 원수가 그와 은밀히 사귀지 않는 사람들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봅니다. 그분은 자신과 교제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을 인정하십니다. 악마의 왕국에서는 잘 알려진 이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마귀는 이름이 잘 알려져 있고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위하는 바울과 같은 사람들을 알고 두려워합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비밀리에 마귀와 연합하기를 원합니다. 마귀는 그런 자들이 하나님의 뜻에 절대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웃을 뿐입니다. 그들은 결코 하데스의 문을 흔들 수 없습니다. 마귀와 은밀히 교제하지 않는 절대적인 사람만이 하나님의 뜻을 땅에 가지고 올 것입니다.

 

기도

참된 기도는 하나님의 왕국을 이 땅에 가져오고 그분의 뜻을 이 땅에서 수행하기 위해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는 영적 전쟁에 지나지 않습니다(고후 10:2, 4; 마 6:10; 엡 6:12). 기도는 흑암의 권세를 물리치고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길을 여는 것입니다.

 

세상에 속하지 않음

우리는 세상 위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습니다(요 17:16).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은 우리를 이 세상에서 그분 자신과 그분의 뜻을 위하여 건져내셨습니다(갈 6:14). 우리는 이 세상에 속하지 말아야 하고 사탄의 통치로 돌아가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속하지 않으면 사탄은 우리 안에 설 자리가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속하지 않을 때 우리는 사탄의 권세에서 자유로워질 것이며 그의 통치와 왕국에서 구출될 것입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뜻이 땅에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통해 그분의 뜻을 실행하시고 그분의 목적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날 지상에서 교회의 책임은 지상에서 그리스도의 승리를 영속화하고 하나님의 왕국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교회가 그 지위와 책임에 충실할 때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이 이루어집니다.

 

<끝>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 - 워치만 니.pdf
4.8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