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구원 & 영적성장(Old)

한 번 구원은 정말 영원한 구원일까요?

요나한 2023. 8. 7. 07:36

한 번 구원은 정말 영원한 구원일까요?

구원의 완성은 언제 어떻게 일어날까요?

손기철 장로님의 설교 가운데서 그 답을 찾아 보십시요.

 

 

https://youtu.be/mVriGwDsH3M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라고 하는 것은 마귀에게 속고 있다는 증거라고 아래의 동영상에서 말씀하십니다. 

https://youtu.be/anZBuelgxWQ

01:50:13 ~ 01:53:33 구간을 주의해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01:50:13 -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한번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라고 믿고 있는데, 이는 마귀에게 속고 있다는 것입니다" 

 

 

 

 

구원받은 자의 이름은 생명책에 기록이 됩니다.

우리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는 시기는 우리가 예수를 구주로 영접을 하여 그 믿음이 의로 여겨질때 입니다.

우리가 죽고나서 하나님의 법정에 서게 되었을때, 우리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다면 우리는 구원을 받은 자로 인정이 되어 천국 백성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우리는 지금 "한번 구원이 영원한 구원인가? 아닌가?"  하는 문제의 답을 구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너무나도 심플하고 쉽습니다.

 

 

왜 쉽냐하면, 한번 구원이 영원한가? 아니면 아닌가? 하는 문제는...

《생명책에 한번 기록된 우리의 이름은 영원히 보존되는가? 아니면 그 이름이 지워질 수도 있나?》 하는 문제와도 같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구약성경에서 하나님은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면 하나님의 생명책에서 그를 지워버리시겠다"고 단호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출 32:33>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면 내가 내 책에서 그를 지워 버리리라

 
그리고 신약 성경에서 하나님은 생명책에서 이름이 지워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계 3:5>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네 이름을 생명책에서 지우지 않겠다"는 약속은 오직 이기는 자에게만 주어졌습니다.

만약 누구누구 아무개가 이기는 자가 아니라면, 그의 이름은 생명책에서 지워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계 2:11에서도 이기는 자만이 둘째 사망(에크, G1537 ἐκ: ~에서부터, ~의 때부터, ~때문에) 해를 받지 아니할 것임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기는 자에게는 둘째 사망이 범접치 못하도록 해주시겠다고 약속 하심. (둘째사망과 둘째사망의 해가 서로 다른 것이 아님) 

 

 

 
①구원 받은 자나 ②거듭난 자나 ③성도(고전 1:2)일지언정...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서 지워질 수가 있습니다.

 

 

 

 

크리스챤들은 영적성장 정도에 따라 4부류로 나누어집니다.

과거 광야 이스라엘인들이 4부류로 나누어졌던 것은 그림자입니다.

(참고 :https://sylee560225.tistory.com/730)

 

①구원받은 자, ②거듭난 자, ③성도 그리고 ④이기는 자로 나누어 집니다. 

 

 

이기는 자들에게만...

"둘째사망의 해를 받지 않을 것이다"라는 약속(계 2:11)이 주어졌으며, 

"생명책에서 이름이 지우지 않겠다"는 약속(계 3:5) 또한 주어졌음을 기억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라는 가설은...

하나님께서는 결코 말씀하신 적이 없는,

성경적인 근거가 전혀 없지만,

보기에는 먹음직스러운 거짓에 불과하다고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