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5째 인이 떼어진 후, 하늘에서 나타난 순교자의 영혼들
5째 인이 떼어지자 하늘 제단 아래에는 한 무리의 순교자들이 나타난다.
그들이 죽임을 당한 이유는... 첫째는 ①‘하나님의 말씀’때문이었고, 둘째는 ②‘저들이 가진 증거’로 인함이었다. (계 6:9)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계 20:4에서 첫째부활로 나오는 순교자들도 ①예수의 증거와 ②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베임을 받았다고 한다.
5째 인이 떼어질 때 하늘에서 나타난 영혼들과 또 첫째부활로 나오는 순교자들이 죽임을 당한 이유는 동일하게 하나님의 말씀 때문이었다. 따라서 그들은 동일한 자들로 여겨진다. 또한 그들은 예수를 증거(계 20:4)하다가 죽었기 때문에 교회시대에서 나오는 순교자들일 것이다.
<’자기를 증거하는 말’에 대하여...>
'용'은 계 9:1에서와 같이 5째 나팔에서 땅으로 떨어지는데…, '용'이 땅으로 떨어지기 전, 하늘에는 거하는 자들이 있음을 계 12:11에서 보여주고 있다. 그들이 '용'을 이기는 무기가 ‘자기의 증거하는 말’로서, 이는 5째인에서 하늘제단에서 보여진 순교자들이 목베임을 당하였던 이유인 ‘저들의 가진 증거’와 동일하다.
두 가지의 증거가 있다. 첫번째는 '예수의 증거'이고, 두번째는 '자기의 증거'이다.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예수님께서 무엇 때문에 이 세상에 오셨으며, 어떻게 죽으셨으며 부활하셨는지를 안다면 예수님을 증거할 수가 있다. 그러나 자기 자신을 증거하기는 쉽지가 않다. 예수님처럼 십자가의 삶을 산 자들만이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가질 수가 있다. 예수님처럼 사는 자들이 자신의 숭고한 삶을 증거할 때, 우리는 큰 은혜를 받게 된다.
2 종류의 순교자들이 있다.
첫째는 교회시대의 순교자들이었고, 둘째는 짐승에 의하여 죽임을 당하는 환난시대의 순교자들이다.
(후자를 먼저 다루어 본다.)
<환난에서 나오는 동무종들에 대하여...>
짐승은 ‘둘째 화’인 6째 나팔의 끝 무렵, 무저갱에서 나온다(계11:7).
42달간 증거를 마친 두 증인은 짐승에 의하여 죽임을 당하게 된다. 두 증인과 같이 사역을 하던 이스라엘의 첫열매 144,000명은 (짐승이 일할 권세를 받은 42달의 기간동안) 광야 피난처로 피신을 하게 된다. 그러나 여자의 남은 자손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위하여... 용과 전쟁을 치르게 된다(계 12:17). 42달간의 대환난은 7 대접재앙으로 전개가 된다. 이 기간동안 수많은 성도들의 순교가 있게 될 것이다.
<동무종들이 부른 노래는...>
그들은 하늘 유리바다 가에 서서 ①모세의 노래와 ②어린 양의 노래를 부른다.
그들이 왜 유리바다에 서서 모세의 노래와 어린 양의 노래를 불렀을까?
만약에 짐승의 우상을 섬기고 오른손과 이마에 짐승의 표를 받았다면... 모세의 율법과 하나님의 계명을 범했을 것이다.
그들은 모세가 전해준 하나님의 계명을 지켰고, 어린 양의 증거를 무기로 삼고 죽음으로 짐승을 이겼기에 그러한 노래를 부를 수가 있었을 것이다.
여기서 유의하여할 점은...
짐승의 우상을 이기고 오른손과 이마에 표를 받지 아니하고 순교한 성도들이 하늘 유리바다에 나타나... 모세의 노래와 어린양의 노래를 부르게 되는데, 그 시기는 대접재앙이 시작되기 이전이다(계 15:1-5)라는 것이다. 즉 대접재앙이 시작되기 전인... 두증인이 순교하는 6째 나팔의 시기에도 많은 성도들이 순교가 있게 되던지 아니면 피하는 사건(휴거)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늘 제단아래 있는 순교자들의 영혼은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자신들이 흘린 피를 신원하여 달라고 하나님께 탄원을 하였고, 하나님께서는 그들 동무종들이 환난에서 죽임을 받아 하나님께서 정하신 순교자의 수가 차기까지 기다리라고 하셨다.
2. 5째 인과 첫째 부활의 연관성
첫째부활을 구성하는 자들 중에는… 5째 인이 떼어질 때, 하늘제단에서 모습을 나타낸 교회시대의 순교자들이 있다.
또한 교회시대의 순교자들 가운데... 일부는 먼저 하늘로 올라가 보좌에 앉게 되는 자들이 있다.
세 부류의 사람들이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년동안 다스린다. (계 20:4)
첫째로, 계 3:21의 기록대로 이기는 자들이다. 이 사람들은 보좌에 앉아 다스리게 될 것이다.
둘째로, 예수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베임을 받은 자들이다. (계 6:11)
셋째로, 짐승과 우상에 절하지 아니하고 짐승의 표를 받지 않음으로 짐승에 의해 죽임을 당한 사람들(계 15:2)이다. 이들은 계 6:11절에서 말하고 있는 동무 종과 형제들이다.
3. 보좌에 앉아 심판하는 권세를 갖는 자
5째 인에서 하늘에 모습을 나타낸 교회시대의 순교자들 가운데… 일부는 처음익은열매로 추수되어 보좌에 앉는 자가 된다.
그들은 자기의 증거하는 말로 인하여 죽임을 당한 자들이다(계 6:9).
또한 계 12:11에서도 같은 설명을 하고 있는데…,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사탄)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라는 주님의 말씀이 있다.
그들은 실로 모든 순교자들에서도 가장 으뜸이 되는 자들로서, 그들은 주님의 특별한 소유로 여겨질 것이다.
그들은 여자가 낳는 남자아이(계 12:5)이며, 낳자마자 바로 하늘 보좌로 올려가게 된다.
여자가 아이를 낳는 것(출산)은 부활을 의미하고 있음을 행 13:33-34에서 알려주고 있다.
또한 사 26:17-21에서도 여자가 아이를 낳는 것은 주의 죽은 자들이 부활하는 것임을 알려주고 있다.
여자가 잉태하여 아이를 낳을지라도, 낳은 것은 바람 같아서 땅에 구원을 베풀지 못하고 세계의 거민을 생산치 못하게 된다. 그 부활로 나오는 자는 소수에 불과하고 낳자마자 하늘로 올려가기 때문에 이 땅에 구원의 혜택이 있는 것이 아니다. 여자가 낳은 아이는 곧 바로 하늘로 올라가며, 그리고 하늘에서는 용과의 전쟁이 있게 된다. 사탄은 싸움에서 패하여 땅으로 떨어지고…, 용은 여자의 남은 자손들과 전쟁을 벌이게 된다. (계12:17)
그들은 '흰 옷'을 입은 자들이다!
1) 그들은 5째 인에 떼어질 때, 하늘제단에서 모습을 나타낸 자들이었다.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흰 두루마기(흰 옷)를 받게 된다. (계 6:9-11)
2)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자기의 증거로 인해 죽임을 당한 자들이었다. 그들 가운데 자기의 증거로 인하여 목베임을 받은 자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하나님 보좌 앞으로 올려진다. (계 12:5,11)
3) 그들이 하늘로 올라가자 하늘에서는 큰 전쟁이 벌어진다
4) 흰 옷을 입은 큰 무리가 하나님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서 큰 소리를 외쳐 ‘새 노래’를 부른다.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그들은 '새 노래'를 부르는 자들이다!
1) 계 5장에서 새노래가 소개된다. 새노래를 부르는 자들이 3 구룹으로 나뉘어지는데…, ①네 생물과 24장로들, ②수 많은 천사들, ③모든 만물들이다.
2) 새 노래의 내용은 ①”우리를 어린양의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고, 우리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셨으니, 땅에서 왕노릇을 하리로다” (by 네 생물과 24장로들), ②“어린 양이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 (by 수 많은 천사들), ③”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께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능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by 모든 만물들)
* 4 생물과 24 장로가 부른 새 노래의 내용은 KJV 성경을 참조하여야 정확히 알수 있다.
왜냐하면 개역성경에서 계 5:9절의 '우리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셨으니' 라는 소절은...,
'왕과 제사장' 대신 '나라와 제사장'이라고 변경내지는 오역이 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경은 '새 노래'의 내용이 계시록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계 1:6, 요한의 기도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난다.
* 이러한 번역상의 실수는 '새 노래'뿐만이 아니라, 동무종들이 유리바닷가에 서서 부르는 모세의 노래와 어린양의 노래에서도 나타난다.
개역성경 계 15:3에서 '주 하나님... 만국의 왕이시여'는 KJV에서와 같이 '주 하나님... 성도들의 왕이시여'가 맞다.
(혹자는 이것이 무슨 차이가 있으며, 왜 집고 넘어가야 하는지 궁금히 여기실 것이다. 차후에 이 부분에 대하여 따로 설명을 하여야 하겠지만,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성도들이 유업으로 얻는 나라는 거룩한 제사장의 나라로서 단 7:18, 22, 27에 설명되어 있다. 이 나라가 왕국 즉 2층천이며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자가 들어가는 '하나님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이 나라는 거룩함과 의의 열매를 맺어야만 들어가는 나라이다. 거룩함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는 히 12:14의 말씀에 따라... 거룩함을 맺어 성도라고 부르심을 입은 자(고전 1:2)들만이 성도의 나라에 들어감으로 그 나라를 다스리시는 주 하나님을 뵈올 수가 있는 것이다.)
* 이 노래 가사가 '새 노래'의 내용(계 5:12)과 완전히 일치를 하는군요.
3) 새 노래는 한마디로…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께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드리는 내용으로서, 땅에서 왕 노릇을 하게 될 자들이 부르는 노래이다.
4)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나타난 흰옷을 입은 큰 무리(계 7:9)는 천사가 불러주는 새 노래를 배운다.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지로다 아멘" (계 7:12)
5) 처음익은열매 144,000명은 그들이 배운 새 노래를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부르게 된다.
"땅에서 첫열매로 구속함을 받은 144,000명 외에는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계 14:3)
6) 이들은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어디로 인도하던지 따라가는 자들으로서 하나님과 어린 양에 속한 자들이다. (계 7:17, 14:4)
7) 보좌에 앉는 자들인 처음익은열매는 새노래를 부르는 반면, 짐승에 의하여 죽임을 받는 환난시대의 종들은 ①모세의 노래와 ②어린양의 노래를 부르게 된다.
* 처음익은열매 144,000명이 누구인지를 아는... 그 비밀을 여는 열쇠는 '새 노래'이다 !
그들은 대환난의 시기에… 하늘에 거하는 자들이다!
1) 계시록에서 하늘에 거하는 자들에 대한 언급은 계 12:12에서와 계 13:6에서 나온다. 계 4장에서 요한의 영이 하늘로 이끌리어 갔을 때, 그의 눈에 보이는 하늘을 묘사할 때 하늘에 거하는 자들이 없었다. 그러나 위에 언급한 구절에서는 하늘에 사람이 거하고 있음을 알려준다. 그들은 아마 처음익은열매로 부활.휴거되어 하늘에 거하는 자들이 되었을 것이다.
2) 계 13:5-6에서 42달간 일할 권세를 용으로부터 받은 짐승은… 입을 열어 하나님과 또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한다. 즉 짐승이 일하는 7째나팔 이전에… 하늘에는 부활.휴거된 자들이 거하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3) 사탄은 계 9:1에서와 같이 5째 나팔에서 떨어지게 될 것이다. 그리고 계 12:12에서는 사탄이 땅에 떨어지기 전…, 이미 하늘에 거하는 자들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따라서 적어도 4째 나팔이전에 부활.휴거의 사건이 있게 됨을 알려주는 증거이다.
보좌 앞에 모습을 나타나는 자들...
1) 이기는 자는 보좌에 앉게 되리라는 약속이 계 3:21에 기록되어 있다. 이 약속의 성취는 계 20:4에서 볼 수가 있고… 최종 성취는 계 22:5에서 있게 된다.
2) 보좌에 앉아 세세토록 왕노릇을 하게된다는 약속(계 22:5)은 이기는 자들이 얻게 될 것이다. 계 21:7에서와 같이 이기는 자들은 원래 솔로몬왕에게 주어졌던 영원한 왕권(대상 16:16-17, 17:11-12)을 의미하는 '아들의 언약'을 얻게 되는 자들이다.
3) 보좌에 사람이 처음으로 나타나는 것은 계 7:9,15절이다. 그들은 부활.휴거 되는 자들로서, 7째인이 떼어지기 전에, 그들의 모습이 하늘에 나타났음을 유의하자.
4) 그들은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이라고 하였는데…, 큰 환난은 42달의 대환난을 의미함이 아님에 주의하자.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4-10-R1 & 4-10-R2의 글을 참조 하시기 바람)
5) 그리고 여자가 낳은 남자아이도 보좌로 올려가고, 처음익은열매도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이끌리어 새노래를 부르게 됨을 계 14:3에서 말하고 있다.
6) 환난전 부활 휴거는 요한계시록에 숨겨져 있다. 그들의 부활.휴거는 공중으로 올라감이 아니라… 하늘로 직접 올라가게 된다. 그들은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이끌려 가... 새 노래를 부르게 될 것이다.
7) 그들은 어린 양이 어디로 이끌던지 인도하는 대로 따라가는 자들이며, 보좌에 앉아 심판하는 권세를 갖게 될 것이다.
요한계시록에서 보좌 앞에 사람이 나타나는 구절은 다음과 같고, 그들은 모두 동일한 자들이다.
⑴ 계 7:15절에서의 큰 환난에서 나오는 '흰 옷'을 입은 무리와
⑵ 계 12:5절의 '남자아이'
⑶ 계 14:3절에서 나오는 144,000명의 '처음익은열매'이다.
* 요한은 책을 먹고 모든 것이 깨달아 짐으로(계 10:10)... 다시 예언하여야 하였다.
즉 12장부터 다시 예언을 하기 시작하였다. 따라서 7장에서의 흰 옷을 입은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계1 2:5에서는 여자가 낳은 '남자아이'로, 또 계 14:3에서는 144,000명의 '처음익은열매'로 반복하여 설명이 되어졌다.
첫째 부활로 나오는 자들은 예수의 증거로 인하여 목베임을 받았다고 하기 때문에…, 이들은 교회시대에서 나오는 자들이다.
또한 계 17:14에서는 어린양의 편에 서서 짐승과 싸우는 자들을 설명하고 있다. 그들은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임을 증거하고 있다.
누가 누구를 부르고… 또 누구를 어디로 빼내셨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이에 대한 해답은 욜 2:31-32에서 찾아볼 수가 있을것 같다.
여호와의 날이 이르기 전에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①피할 자가 있을 것이며, ②남은 자들 가운데, ③부르심을 입을 자가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즉 주님이 재림하시는 여호와의 날이 이르기 전…,
환난이 시작되기 전에 예루살렘(이기는 자의 반열)과 시온(왕의 반열)에서 환난으로부터 빼내심을 받는 자가 있으며,
또한 환난에 남는 자들 가운데에서… 알곡추수로 부르심을 입어 공중으로 거두어 질 자들이 있음을 알려주는 것 같다.
그들은 주께서 재림하실 때(계 16:15) 주님과 같이 영광 가운데 나타날 것이다(마 24:29-31)
즉 환난이 시작되기 전에...
예루살렘과 시온의 반열에 해당하는 자들 가운데 환난으로부터 빼내심을 받는 자가 있을 것이다.
처음익은열매에 해당하는 이들은 세상으로부터 하나님의 보좌로 빼내심을 받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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