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거에 대한 워치만니의 연구'라는 글에 질문을 주신 에브라임님의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질문 내용을 캡처해 보았습니다.
'에브라임님'이 주신 질문의 요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천국과 지옥은 최종적으로 마지막 백보좌 심판에서 판결을 받고나서 정해지는 것일텐데...
영적세계를 체험하고나서 들려주는 간증에서 나오는 천국과 지옥과의 관계는 무엇인가?
2. 죽은 자들은 현재 어디에 가 있나?
'잠잔다'는 성경구절을 미루어보아, 죽은 자들은 잠들어 있는 무의식의 상태로 있다가 장차 마지막 날의 부활로 나오는 것은 아닐까?
주님께서 우편강도에게 약속하셨던 낙원은 어디였을까?
답변드립니다.
1. 아담과 화와를 이 땅에 심으시고, 시작된 하나님의 농사는 추수(최후의 심판)를 하심으로 종결이 됩니다.
천국은 장막의 시기과 성전의 시기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님께서 인간경작의 농사를 짓는 기간이 장막의 시기이며, 인간경작의 농사를 끝내시고 영원한 안식으로 들어가시는 기간은 성전의 시기입니다.
장막의 시기는 인간을 경작하시는 농사의 시기인데... ①보리(율법)농사, ②밀(교회)농사, ③감람(천년왕국)농사로부터 소출되는 알곡들은 하늘의 임시장소인 낙원으로 모으시고, (그들이 그곳에서 잠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천국시민에 필요한 자질을 갖추도록 교육과 훈련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장막의 시기가 끝나면 마지막 추수(백보좌심판)가 있고 영원한 천국과 영원한 지옥이 시작됩니다.
그 때가 모든 피조물들이 하나님 앞에 서서 판결을 받아 영원한 상급과 영원한 심판을 받게되는 것이지요.
죄의 흔적이 남아있던 처음 하늘과 땅은 불태워 사라지고, 알곡은 영원한 천국으로 들이시고 가라지는 영원한 유황불못에 던져버리십니다.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말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 <출 23:16>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살다가 죽은 자들의 '영'은 현재 ①낙원 혹은 ②음부로 가 있습니다.
구약시대에는 모든 죽은 자들의 '영'들은 지하 음부로 내려 갔었습니다.
음부는 두 구획으로 나누어져 있어 음부의 한편에는 선인들이 거하는 낙원이 있었던 것으로 신학자들은 설명합니다.
그리고 예수님 부활하신후 하늘에 오르셨을때, 땅속에 있던 낙원은 하늘로 이동이 되었다고 합니다.(엡4:8-19, 요12:32, 시68:18)
현재, 영적세계를 경험하고 들려주는 천국·지옥 간증은... 현재 장막의 시기에 현존하는 천국(낙원)과 지옥(음부)의 간증에 해당합니다.
2. 땅 위에서 육체의 생명을 가지고 살다가 죽은 자들은 어디에 가있나?
죽은 자들은 죽은후 영의 세계인 중간영계(에녹서 22장)에 잠시 머물면서 선인과 악인으로 구별되는데...
하나님께 속한 선인은 하늘 낙원으로 가고, 마귀에게 속한 악인은 음부 지옥(스올,하데스)으로 가게 됩니다. (스베덴보리의 사후체험기에서 이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음)
예수님께서 돌아가실때, 우편에서 죽은 강도의 영은 그 날 저녁 주님과 함께 땅속에 있는 낙원에 가 있었습니다.
낙원과 음부는 물리적인 공간이 아닙니다. 3차원의 벽을 넘어서는 영적인 세계입니다.
이 지구 땅속을 물리적으로 아무리 파 내려가도 보이지 않습니다. 차원의 벽을 넘어서야 나타나는 영의 세계입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신후 마리아에게 나타나셔서 "내 몸에 손대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아직 아버지께로 가기 전이기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럼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돌아가신날 밤... 땅 속 어느 곳에 계셨을까요?
벧전 3:19-20에서 주님이 '무저갱'에 다녀 오셨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가 또한 영으로 가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선포하시니라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를 준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복종하지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
3. 무저갱은 무엇이며 누가 들어가 있나요?
무저갱과 관련하여 할 이야기들은 많지만, 여기서 상세히 다루기는 좀 그렇고 대신 간단히 말씀을 드리자면...
무저갱은 구약에서 창 1:2에서 처음 등장하는데 '깊음', '심연'으로 번역이 되었으며, 히브리음으로는 '테홈'입니다. 테홈의 등장의 시기가 아담과 이브가 창조되기 이전의 때였음을 기억하십시요.
하나님께서 지으신 생명체는 (1)영체인 영적존재(천사)들과 (2)영체·육체 혼합체의 존재(사람)가 있습니다.
영적존재들은 영원한 생명을 가졌는데, 그들은 (1-1)하나님께 속한 천사들과 하나님을 배반한 (1-2)타락한 천사들로 구분이 됩니다.
그리고 육체를 가진 생명체는 (2-1)하나님으로부터 피조된 사람과 (2-2)타락한 천사로부터 만들어진 네피림이 있습니다.
영적 존재(천사)들의 거주지는 땅이 아니라 하늘에 속하였는데, 사탄의 반란후 사단에 속한 타락한 천사들은 3째 하늘에서 둘째하늘로 내어 쫓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단이 다스리던 태초의 땅도 심판을 받아 물로 멸망을 받았습니다.
모든 생명체가 다 죽고 물로 황폐하게된 태초의 땅을 물로부터 끄집어내시고, (하나님은 6일간의 창조를 통해) 이 땅을 회복하시고 땅위에 사람들이 거주하게 하시고 다시 채우라(replenish, 창1:28, 9:1)고 명령하셨습니다.
아담의 타락후 천년이 지나 노아의 때에 이르러... 둘째 하늘에 있는 타락한 천사들 가운데 일부가 사람의 딸을 아내로 취하여 육체적 관계를 맺는 죄를 범하기 시작하였습니다(창세기 6장, 에녹서 6장). 하나님은 그 타락한 천사들을 심판 날까지 (벧후 2:4에서 지옥으로 번역된) '타르타로스'라는 흑암의 구덩이에 가두시고 '우리엘' 천사로 지키게 하셨습니다(에녹서 20장).
즉 사람의 딸을 아내로 삼아 육체적 관계를 맺는 죄를 지은 타락한 천사들을 가둔 곳이 '타르타로스'이며, 사람의 딸과 타락한 천사 사이에서 출생된 네피림들을 가둔 곳이 '무저갱'이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천사들 가운데 1/3에 해당하는 천사들이 루시퍼의 반역에 가담하였는데... 그 타락한 천사들중 일부는 (1) 사람의 딸과 육체적 관계라는 불법의 죄를 지은 천사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심판날까지 '타르타로스'라는 감옥(2째 하늘에 위치함)에 가두셨습니다.
그리고 또 (2) 타락한 천사와 사람의 딸과의 사이에서 생산된 네피림(거인)들이나 아담 이전에 존재하여 사탄의 반역에 휩쓸렸던 생명들은 물(①태초의 홍수, ②노아의 홍수)로 심판을 받아 '무저갱'에 갇혀 있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우리가 죽어서가는 천국과 지옥 그리고 천사와 마귀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이 없습니다.
단지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을 얻어 영생으로 나가는 길을 충분하게 제시해 주고 있을 뿐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하늘의 많은 부분들을 비밀로 숨기셨기 때문입니다.
"일을 숨기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이나, 일을 찾아내는 것은 왕의 영예니라" <잠 25:2>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비밀' 혹은 '하늘의 것'을 자기보다 더 많이 알면,
「이단」이라고 한다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자기보다 더 머리가 좋으면,
「요주의 인물」이라고 경계합니다.
'8. 영의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챤들이 죽어서 가는 3 장소와 '하워드 피트만' 목사님 간증 최종검토 (9) | 2024.04.22 |
---|---|
'세네카 쏘디'의 《내가 40일간 가 보았던 천국》 (9) | 2023.08.28 |
7층의 구조를 갖는 영원한 천국(2) (2) | 2019.07.18 |
천국'이라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 두가지 개념 (0) | 2018.11.07 |
천국지옥 간증 (0) | 2018.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