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9

간극이냐 아니냐에 대한 창세기 1:1-2의 연구

간극이냐 아니냐에 대한 창세기 1:1-2의 연구 David F. Reagan 원문이 있는 곳: http://www.earnthebibe.org/gap_or_not.htm 서론 거의 40년 전, 필자는 테네시 주의 Knoxvie에 있는 한 독립 침례 교회에서 성장했다. 그 당시는 스코필드 관주 성경이 대세였고 성도라면 누구나 하나씩 소지하고 있었다. 어떤 교회에서는 성구를 봉독할 때 스코필드 성경의 쪽수도 같이 명시해 줄 정도였다. 그때는 지금처럼 독립 침례교회들 간에 무수한 분열과 말다툼이 생기기 전이었고 대다수가 창세기 1:1과 1:2 사이의 간극을 믿던 시절이었다. 오늘날은 상황이 180도 달라졌다. 스코필드 성경에서 약점을 너무 많이 찾아낸 나머지 책을 갖고 있는 게 송구스러울 지경이 되었다. 스코..

영광스러운 교회 - 워치만니

영광스러운 교회 - 워치만니 상당히 중요한 내용들이 대거 수록된 책입니다. 필독을 추천드립니다 다운받아서 보관해 놓으실만한 책인것 같습니다. '사탄의 반역과 심판',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과 '간극이론'과 '재창조'를 중점적으로 다룬 워치만니의 책은 3가지인것 같습니다. ① 「창조의 신비」, ② 「영광스러운 교회」, ③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 두 권은 소개해 드렸고, 나머지 한 권도 곧 포스팅해 올리겠습니다.

(펌)재창조론(간극이론, Gap theory) 총정리

재창조론(간극이론, Gap theory) 창조론(간극이론, gap theory) 총정리 재창조론은 여러 가지 다른 이름으로 불리는데, 이론 자체는 창세기 1장 1절과 그 이후 구절들 사이에 상당한 시간적 격차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창세기 1:1이 선언문이며, 그 이후의 구절들이 이를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선언문과 그 이후 구절들 사이에 시간적인 간격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재창조론의 지지자들은 성경 곳곳에 이런 간격의 증거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론의 세부 사항 중에는 루시퍼의 타락 시기와 "replenish"라는 용어의 번역 문제 등이 있습니다. 6천년 주의자들과 달리, 재창조론자들은 인류 역사의 시작이 창세기의 첫째 날부터 일곱째 날까지의 기간에 해당한다..

[3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질문] 1. 루시퍼(사탄)는 왜 하나님께 반역을 하였을까요? 2. 루시퍼는 자신의 반역에 어떻게 천사들의 1/3씩이나 동참을 시킬 수 있었나요? 사탄마귀의 최대 무기는 거짓말인데, 어떤 거짓말로 천사들을 꼬였을까요? 3. 영원미래에서 과거 루시퍼와 같은 반역이 또 일어난다면 정말 큰일인데, 하나님은 어떤 대책(방법)을 가지고 계실까요? 「하나님의 비밀한 계획과 땅의 3가지 상태」라는 글 말미에, 위와 같은 질문을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좀 엉뚱하지만, 가져 볼 수도 있는 질문이라 한번 해 보았습니다. 글을 쓰면서 그리고 요즈음 해 보았던 제 개인의 생각이 담겨 있던 질문이었습니다. 제 뇌피셜일지도 모르겠지만, 한번 정리해 봅니다. 그렇다고 이것은 제가 주장하는 것은 아니고 교리적인 내용은 더군다나 아닙..

하나님의 경륜은 '데깔코마니' 대칭 구도이다!!!

하나님의 경륜은 예수님을 중심으로 좌우가 대칭인 '데깔코마니' 구도입니다. 종이 위에 그림물감을 두껍게 칠하고 반으로 접었다가 펼때, 좌우에 대칭적인 무늬를 만드는 회화 기법을 '데칼코마니'라고 합니다. 영원과거에서 영원미래까지 펼쳐지는 하나님의 경륜을 예수님을 중심 축으로 기준하여 볼 때, 좌우가 대칭적으로 나타남을 보게 됩니다. (#1→ #10, #2→ #9, #3→ #8, #4→ #7, #5→ #6과 좌우대칭입니다.) ■ 하나님의 10가지 경륜의 중앙에는 예수님의 《요단강 침례》가 위치합니다. "요한이 이르되 나는 물 로 너희에게 침례를 베풀거니와 나보다 능력이 많으신 이가 오시나니 ... 그는 성령과 불 로 너희에게 침례를 베푸실 것이요" ■ 요단강은 원래 분리의 장소입니다. 출애굽한 광야 1세대..

하나님의 '비밀한 계획'과 '땅'의 3가지 세대(내력)

하나님의 '비밀한 계획'과 '땅'의 3가지 세대(내력) 만세 전에 세우셨던 하나님의 '비밀한 계획' 하나님은 시작도 없고 끝도 없으신 영원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창세 전인 영원과거의 시기에 먼저 '영'(천사)들을 창조하셨고, 그리스도 안에서 자기 아들들이 될 사람들을 택하셨으며(엡 1:4-6), 많은 아들들을 이끌어 하나님의 영광으로 인도하여 그들로 하여금 하늘의 모든 것을 상속 받게 하시는(계 21:7) 영원한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이러한 계획에 따라 하나님은 물질세계를 창조하셨는데, 이는 우주 만물을 만드신 목적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담은 하나님의 계획을 「하나님의 경륜」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창세 전인 영원과거의 시기 끝에 하늘과 땅이 창조되었고(창 ..

「동산의 샘」에서 ... 그동안 '봉해졌던 비밀(2)'들이 드러나는군요.

동산의 샘」에서 ... [세상의 끝(땅 끝)]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 1:8은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하신 마지막 지상명령 중 하나로, 성령이 강림하여 권능을 받은 제자들이 예루살렘부터 땅 끝까지 증인으로서 전파하도록 훈시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기독교 선교사명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예수님은 복음이 전파되는 세상 끝(땅 끝)이 바로 복음이 맨 먼저 시작된 이스라엘이라고 하시는군요. ['마지막 날'은 행위에 따라 심판을 받는 '최후의 심판' 날] 예수님은 요한복음에서 수차례 '마지막 날'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셨습니다. 이 단어는 그리스어로 'eschaton hemera'라고 표기되며, 종말적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