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2

'의'와 '거룩함'으로 지음받은 새사람을 입으라! - 벤자민 오 목사

하나님께서 '의'로 여기시는 믿음이란? 가장 중요하고 교회가 오해하고 있는 부분을 지적하시는군요. "이해의 눈이 열리고 가슴이 뻥 뚫리는 말씀입니다." https://youtu.be/lgCRb6-Xxfc?si=Mfuns46L4KFCd7HX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얻지만, 하나님의 test를 거쳐야 함. 아브라함의 믿음을 의롭다 하신 하나님은 모리야산에서 아브라함의 믿음을 시험하신 것처럼... 우리의 믿음도 순종으로 행함이 있어야 온전한 믿음으로 인정된다. 아아 허탄한 사람아 행함이 없는 믿음이 헛것인 줄을 알고자 하느냐 우리 조상 아브라함이 그 아들 이삭을 제단에 바칠 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되었느니라 거룩함! ..

좁은 천국문을 들어가려고 할 때, 못 들어가게 하는 가장 큰 방해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율법사에게 알려주신 영생을 얻는 방법 예수님께서 갈릴리에서 예수살렘에 이르는 마지막 여행중이었다. 예수님께서 여리고 지역을 지나가실때, 한 율법교사가 예수님을 시험할 요량으로 질문을 던졌다. "선생님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율법에 무엇이라 기록되었느냐?" 그가 대답하여 가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신 6:5) 또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레 19:18) 하였나이다". 예수님께서 이르시되, "네 대답이 옳도다. 그것을 행하라 그러면 살리라" 하시니... 율법학자는 자기를 옳게 보이려고, 그러면 내 이웃이 누구오니이까? 하면서 여쭈었다. 그러자 예수님은 길에서 강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