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구원,영적성장(New)

크리스챤 100명중에 1명 정도(흰 옷을 입은 성도)만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요나한 2024. 3. 31. 15:29

글 제목은 절대로 겁을 주거나 관심을 끌기 위함도 아닙니다.

절대로, 절대로 농담이나 실없는 허튼 소리가 아닙니다.

 

그럼 나머지 99%에 해당하는 기독교인들은 어떻게 될까요? 

 

예수님의 말씀을 신중하고 심각하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다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니라 하시니 <마 19:23-24>

 

예수님의 이 말씀은 마태, 마가, 누가복음에 동일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진실로 이르노니"라고 말씀하셨으며,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하시면서...

재차 반복하시면서 강조하셨습니다.

 

이는 《비록 너희들은 허투로 듣거나 간과할지언정, 틀림이 없는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하나라도 땅에 떨어질 수가 없는 진실된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분명코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가 어렵다는 것을 천명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서 천국을 들여다 보고, 천국을 알 수가 있는 가장 확실한 창문은 모세의 장막입니다. (히 8:5) 

그들이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모세가 장막을 지으려 할 때에 지시하심을 얻음과 같으니 이르시되 삼가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 따라 지으라 하셨느니라 <히 8:5>

 

하나님의 성소(Holy Place)는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Holy Nation)의 그림자이다!

 

 

광야에 있던 모든 이스라엘인들은 매일 불기둥(복음의 빛)을 보았고 만나(하나님의 말씀)를 먹었습니다.

우리 크리스챤들도 출애굽 당시의 이스라엘인들과 같이 마음의 문설주에 어린양의 피를 바르고 구속함을 받았습니다. 

광야교회에 있는 우리들도 복음의 빛을 보았고 말씀을 먹고 있습니다.

 

예수의 피를 마음에 바름으로 구속함을 받고 물의 기간을 거치면서 말씀을 먹고 양육받음의 결과가 '거듭남'입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다시 반복합니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서 천국을 들여다 보고, 천국을 이해를 할 수가 있는 유일한 창은 모세의 장막입니다. (히 8:5) 

 

출애굽 1세대 이스라엘인들은  광야에서 두 주인(하나님과 금신)을 섬겼습니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마 6:24>

 

금송아지 사건으로 인하여...  출애굽 1세대 이스라엘인들은 두 편으로 나누어졌습니다.

금신(재물)을 섬기는 ①금송아지 편에 선 자들과 하나님을 섬기는 ②하나님 편에 선 자들로 갈라지게 되었습니다.

내가 불에 던졌더니 이 송아지가 나왔나이다 모세가 본즉 백성이 방자하니 이는 아론이 그들을 방자하게 하여 원수에게 조롱거리가 되게 하였음이라 이에 모세가 진 문에 서서 이르되 누구든지 여호와의 편에 있는 자는 내게로 나아오라 하매 레위 자손이 다 모여 그에게로 가는지라 (출 32:24-26)

 

 

오직 레위인만이 하나님 편에 서게 되었고, 하나님은 그들의 기업이 되셨습니다.

하나님의 편을 선택함으로서 하나님의 소유가 된 레위인은 또 두 부류로 나누어집니다.

①명목상 레위인(민 3:39)과 하나님의 장막의 일을 수행하게된 ②참 레위인(민 4:46-48)이 있었습니다.

 

참 레위인의 반열이 되어야만 하나님의 장막 안에 들어 갈 수가 있었습니다.

이는 거듭났을 뿐만이 아니라 순종함의 실천으로, 그 증거가 마음에 표시되어 있는... 할례자 이상의 반열만이 하늘 장막안으로 들어갈 수가 있음의 그림자입니다.

 

그런데 참 레위인이라고 해서 그들 모두가 성소안을 들어 갈 수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들 가운데... 오직 흰세마포 옷을 입은 제사장들만 성소안에 들어 갈 수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성소는 거룩한 곳(Holy Place)으로서 거룩한 하나님 나라(Holy Nation)의 그림자입니다.

그곳이 바로 예수님께서 부자 청년과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던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 천국입니다.

이 나라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자만이 들어 갈 수가 있는 나라이며, '의'와 '거룩함'의 열매를 맺은 자만이 들어 갈 수가 있는 곳입니다.

 

 

주님은 과거에 (아마 지금도??) 모든 믿는 자들이 하나님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을 원치 않으셨습니다.

이르시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다른 사람에게는 비유로 하나니 이는 그들로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눅 8:10>

 

안타깝게도 주님의 재림이 가까운 이시기에 까지도...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과   ㉯구원 받는 것을 같은 것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아직까지도 '하나님의 나라'가 비밀에 붙여져 있다는 방증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제... '하나님의 나라'가 비밀로 남기어져 있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 비밀의 봉인이 떼어져야 할 시기가 가까워졌기 때문입니다.

(봉인되었던 하나님의 비밀은 7째 천사가 나팔을 불때, 모두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의 나팔을 불려고 할 때에 하나님이 그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 하더라 <계 10:7>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있어 이르되, 이 세상의 왕국들이 우리 [주]와 그분의 그리스도의 왕국들이 되었고 그분께서 영원무궁토록 통치하시리로다, 하니 <킹흠정역>

 

 

 

사도바울은 고전 1:1-2에  믿는 이들을  3 그룹으로  구분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1)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받은 바울과 형제 소스데네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2)성도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그들과 우리의 주 되신 (3)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고전 1:1-3>

 

 

A. 예수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 예수를 주로 영접하여 구속함을 받는 모든 자들입니다.(롬 10:9, 13, 눅 18:42, 벧전 1:9)

 

B. 성도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 이들은 하나님의 뜻인 거룩함(살전 4:3)을 이룬 자들입니다. 심령이 새롭게 되어 '의'와 '거룩함'의 열매를 맺은 자들(엡 4:24)으로서... 또한 이들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요 3:5)이며, 거룩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될 자들입니다(계 21:3).  성도가 얻을 거룩한 나라는 영원합니다(단 7:18,22,27).  

 

C. 사도로 부르심을 받은 자: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제자들입니다. 그들은 기꺼이 주님이 마셨던 쓴 잔과 십자가(막 10:38)를 묵묵히 따르는 자들입니다.

 

 

위 그림에서 흰 옷을 입은 성도는 (B)에 해당하고, 푸른 옷을 입은 이기는 자는 (C)에 해당합니다.

하나님의 장막에 들어가는 자들(A,B,C)은 전체 기독교인들 중에  8.3%(1/12,  12지파중 레위... 한 지파)인 반면에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자들(B,C)은  전체 기독교인들 중에  1% 미만인 것입니다. 

그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는 아버지의 뜻을 행한 자들(마 7:21)만이 들어가는 곳이며, 그 나라의 백성이 되는 자들이 바로 제사장 반열의 성도(단 7:22, kjv Rev. 15:3)인 것입니다.

더보기

<단 7:22> 옛날부터 계신 분이 오시니, 지극히 높으신 분의 성도들에게 심판이 주어졌고, 그 때가 이르자 성도들이 그 왕국을 차지하더라.

<계 15:3> And they sing the song of Moses the servant of God, and the song of the Lamb, saying, Great and marvellous are thy works, Lord God Almighty; just and true are thy ways, thou King of saints.

 

흰 옷을 입은 성도는 제사장의 반열로서 거룩한 하나님 나라(출 19:6, 단 7:18)를  유업(엡 1:18)으로 얻는 자들입니다.

그리고 푸른 세마포를 입는 이기는 자들은 왕의 반열으로서 만국을 다스리는 왕이 될 것입니다.

 

And the nations of them which are saved shall walk in the light of it: and the kings of the earth do bring their glory and honour into it. <계 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