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부활과 심판

하나님께 요제로 드려지는 밀의 첫열매(떡 두덩어리)

요나한 2022. 4. 8. 12:01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곡물은 보리와 밀입니다.

보리와 밀의 처음익은 열매를 하나님께 바쳐지는 자세한 방법은 레위기 23장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보리의 첫열매는 초실절날 보리 첫이삭 한단을 여호와께 흔들어 요제( 23:10~11, 15)로 먼저 드리고… , 

밀의 첫열매는 오순절날 레 23:15~17에서와 같이 밀의 첫이삭을 곱게 빻아 누룩을 넣어 떡 두덩이를 만들어 요제로 드렸습니다. 

 

예수님은 보리의 첫열매로 부활하셨습니다.

보리의 첫 열매는 가루로 부셔지거나 또 누룩을 넣거나 하지않고 그냥 밭에 서 있는 첫 이삭 한단을 베어 하나님께 요제로 드려졌음을 기억합니다 

요제로 드려지는 것은 하나님께 속함을 의미합니다. (그 예를 민수기 8:13~14절에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레위인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 앞에 세워 여호와께 요제로 드릴지니라 너는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구별하라 그리하면 그들이 내게 속할 것이라" <민 8:13~14>

 

 

 

 

밀의 처음익은 열매가 밭에서는 비록 거친 열매이었으나…

곱게 가루로 빻아지면서 변화되었고… 누룩을 넣고 열과 압력을 가하여 떡 두덩어리로 만들어져 하나님께 요제로 드려집니다. 이들은 교회시대(밀농사기간) 사람 가운데 처음 구속받은 자들로서... 떡 두덩이는  (1)이스라엘의 144,000 (2)이방교회의 144,000 뜻합니다. 

 

즉, 오순절 날에는 「밀」의 처음익은 열매를 곱게 빻아 가루를 낸 다음, 누룩을 넣어 유교병을 만들어 하나님께 요제로 드렸습니다. 이제 장차 어느 한 오순절 날에... 교회의 처음익은열매가 하나님께 요제로 드려짐으로서 (예수님께서 초실절을 이루심과 같이) 오순절도 완성이 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7장은 하나님께 요제로 드려지는 밀떡 2개에 관한 기록입니다.

6째인에서 '어린양의 진노'로 표현된 큰 천재지변을 지나고 나서, 계시록 7장에서 우리는 서로 다른 두 부류의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하나님의 종 144,000'이고, 다른 하나는 하늘에서 나타나는 '흰 옷을 입은 큰 무리'입니다.

전자는 이스라엘 12지파로부터 나오는 자들이며, 후자는 교회시대 전반에 걸쳐 환난을 이기고 나오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종 144,000'은 환난기에 이스라엘 민족을 큰 회개에 이르도록 이끌어낼 자들이며, '흰 옷을 입은 큰 무리'는 '큰 환난' 가운데... 어린양의 피에 옷을 씻고 하나님의 보좌앞으로 이끌림을 받은 자들이며 하늘 장막에 거하게 될 자들입니다.  

나팔재앙이 시작되기 전에 하나님 보좌로 이끌리어 하늘장막에 거하게 되는 자들은 누구일까요?

계 12장 5절은 여자가 남자아이를 낳겠고 그는 하나님 보좌로 올려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후 여자는 광야로 도망하여 1260일(7째나팔)동안 피난처에 숨으며, 하늘에는 미가엘과 큰 용과의 전쟁이 시작되어... 큰 용과 은 패하여 고      

 

계시록 7장의 144,000은 계시록 14장에서 나오는 144,000과는 서로 다른 자들입니다.

요한계시록 7장은 「흰옷을 입은 큰무리」는 계 12장 5절 '남자아이', 14장 5절 '처음익은열매'와 같습니다.

 

교회의 휴거를 환난중간에 있다고 보시는 분들도 꽤 있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