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부활과 심판

4-2-6 R(2) 주오시리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

요나한 2013. 10. 18. 07:47

<주오시리님의 질문>                          

궁금한것이 있는데요.. 요즘 wcc 가담하는 등 배도하는 자들은 어떻게 되나요?  

혹여 구원을 잃게 되나요?

 

 

 

<저의 답변>

좀 민감한 문제여서 다루고 싶지는 않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4-2-7 R(1) 3부류의 크리스챤 - 질문답변' 이라는 글에서 광야의 이스라엘인들이 구원을 받았는가하는 질문에 답변을 드린적이 있었는데 아마 이 글도 그 글과 맥락을 같이 할 것 같습니다. 

 

광야에서 패망한 이스라엘인들은 두 부류가 있었습니다.

 

1) 첫번째 부류는 우상숭배와 간음과 원망불평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불순종한 이스라엘인(고전 10:5~11)들과,

2) 하나님의 권위에 정면으로 도전한 고라일당들(민 16장) 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의 불순종은 용서해 주셨지만, 고라일당의 거역에는 신속한 조치를 취하셨습니다. 왜냐하면 반역은 지옥의 원리이기 때문입니다. 땅이 갈라지고 음부의 문이 열려 거역하는 무리들을 삼켜 버렸습니다. (민 16:31~35)

 

하나님께서 택한 백성인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불순종을하자 그들을 멸절시키고자 하셨지만, 모세의 간청과(출 32:32) 열국 앞에서 여호와의 이름을 더럽히지 않으시기 위하여 그들을 용서(민 14:20)하여 주셨습니다.

 

WCC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자들은 마치  광야에서 간음죄를 범하는 이스라엘인들과 유사하다고 여겨집니다. 그들은 회개기도로 죄에서 사함을 받을 수 있겠지만(행 10:43), 교계를 올바른 길로 이끌어야 할 그들이 그릇된 길로 이끌었음으로 하나님께서서는 반드시 그 책임을 그들에게 물으실 것입니다.  (출 32:34, 잠 11:31)

 

 

 

<고후 6:14>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하며 빛과 어두움이 어찌 사귀며

 

<출 32:34>

이제 가서 내가 네게 말한 곳으로 백성을 인도하라 내 사자가 네 앞서 가리라 그러나 내가 보응할 날에는 그들의 죄를 보응하리라

 

<잠 11:31>

보라 의인이라도 이 세상에서 보응을 받겠거든 하물며 악인과 죄인이리요

 

 

약속의 땅에 못들어간 이스라엘인들처럼 그렇게 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광야의 이스라엘인들 그들의 이름이 생명책에서 지워지지는 않았으나, 안식에는 못 들어가게 되었었죠.)

 

그러나 WCC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자들의 활동을 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하는 적그리스도 영에 편승하는 활동일 경우에는 사함을 받을 수가 없다고 여겨집니다.